조아라, 11월의 감상기
작성 기준은 12월 3일 오전입니다. 2일에 작성을 시작했는데 결국 3일로 넘어갔네요.



1.은소로.『교룡의 주인』.(72, 완)
판타지, 동양풍, 로맨스.
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책은 제 방 책장에 얌전히 놓여있지요. 외전 분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후계구도와 관련된 중요한 이야기가 맨 뒤에 붙어 있습니다. 출간 도서는 두 권 분량.


2.구태.『버진러브』.(67, 완)
BL, 현대, 빙의, 마피아. 출간삭제.
마피아를 소재로 한 소설은 잘 안보는 편이지만 이건 중간 난입해서 무난히 볼 수 있었습니다. 11월 말에서 12월쯤 전자책이 나온다는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3.네쥬neige.『천변만화』.(67)
BL, 판타지, 현대, 무속.
11월 3일 이후로 안 올라옵니다. 흑흑흑. 어디 계시나요, 작가님.;ㅂ;
혼을 먹은 것이 누구인지 여전히 추적중입니다. 이번 건이 끝나면 어머니를 찾아보러 갈까요? 아무래도 어머니가 2부 이야기의 핵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4.유소랑.『나의 어린 악녀』.(21)
판타지, 회귀, 로맨스.
이것도 왜 뒷편이 안 올라올까요. 다음편 올라오기 전에 정주행이라도?
처음에는 남자주인공이 누구인가 했는데 소개글을 다시 보고 깨달았습니다. 전 남편이 남자주인공이군요. 하기야 회귀 후에는 만나게 된 계기나 다시 만난 상황이 모두 괜찮으니 말입니다. 무엇보다 양쪽 집안이 왜 약혼을 맺었는지도 중요하고요. 지금은 범죄를 저지른 마법사를 열심히 탐색중입니다.


5.사과봉지.『회귀(回歸)』.(42)
BL, 판타지, 회귀.
본격적으로 판이 넓어집니다. 황녀의 제의에 따라 타국의 아카데미에 가게 되었으니까요. 삐진 동생도 달래야 하지만 가서 회귀 전의 그 사람을 만나고, 다시 그 사건에 휘말리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고요. 연재가 더디지만 그래도 가끔이나마 올려 주시니 기다립니다.


6.맑은굴림체.『Say, I Love You』.(39, 완)
판타지, 로맨스, 출간삭제.
책 속 이야기의 조연으로 환생합니다. 그래도 책 속에서처럼 답답하게 살고 싶지는 않아 주어진 기회를 활용해서 공작의 애인이 됩니다. 소설 줄거리를 보면 차원이동한 성녀가 공작부인이 될 것이니 자신은 그저 애인으로 조용히 있다가 가는 것을 꿈꾸는데... 그런데...
외전까지 포함해서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출간되기만을 기다리는데 언제쯤 나올까요.;ㅅ; 에스델도 전자책으로 만나고 싶었는데. 어흑.;ㅂ;


7.펩시.『창백한 손의 희극』.(138, 완)
BL, 현대.
리디북스 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리디북스 한 달 독점이라 다른 곳에서도 한 달 뒤에는 풀릴거라 했지만 교보는 아직 안 올라왔네요. 조금 더 기다려야 하나봅니다.


8.카졸프.『인카네이션』.(131)
판타지, 로맨스.
흡하흡하. 중간까지는 보았지만 최근 연재분 보고는 조금 더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에 묵히고 있습니다.


9.윌브라이트.『역지사지』.(160, 완)
판타지. 출간삭제.
출간 공지가 올라왔는데 다른 연재처에 먼저 연재한다 하셨으니 더 기다려야 하나봅니다.ㅠ_ㅠ


10.미셸써니.『Black eyes』.(114)
판타지, 환생.
엄.. 묵히는 중입니다. 더 모았다가 한 번에..?;


11.대딩의삶.『그냥 닥치고 뛰어라』.(167)
판타지, 환생.
언젠가는 볼 겁니다. 판이 너무 커져서 지금 보려면 정주행해야합니다. 손 놓았던 부분이 납치 감금 약물중독(...)이었던 때라 웬만큼 더 진도가 나가야 다시 손 댈 수 있을 거예요.
요약을 저렇게 쓰긴 했지만 주인공과 반동인물이 저렇게 처절하게 대결각을 이루는 것은 오랜만에 보았습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하드보일드계에 가깝습니다. 세계의 종말을 두고 신들이 체스를 두는 모습인데 하드보일드의 주인공이 여성이라는 점도 독특하고요. 아니, 성별은 여자지만 성별을 초월해서 참 대단합니다.=ㅁ=


12.설이수.『한입에 꿀꺽!』.(14, 완)
판타지, 로맨스, 출간삭제.
종이책 출간공지랑 신작 안내가 올라왔네요.


13.별스러운.『녹빛나무, 희린도』.(83, 완)
BL, 음악, 밴드.
후후훗. 연말에 시간 생기면 느긋하게 정주행할 생각입니다. 읽고 있다보면 제주도랑 핀란드가 가고 싶겠지요.


14.해위.『타의선택』.(16, 완)
BL, 차원이동, 판타지. 출간삭제.
전자책 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이거 전자책도 사야하는데 교보 확인해야겠군요.


15.매향[梅香].『마왕엄마』.(59)
판타지.
이것도 언젠가 정주행을. 언제쯤이면 프롤로그의 그 부분에 닿을 수 있을까요.;ㅅ; 그래도 꼭 볼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16.달빛미르.『얼음과 늑대의 피』.(90)
BL, 판타지.
학기 끝나고 오신답니다. 크흑.


17.마롱나무.『여름 눈송이』.(179)
판타지, 로맨스.
로맨스도 있지만 그보다는 정치적인 밀당이 주류(?)입니다. 최근 몇 편은 보았는데 이제는 초반부터 다시 달릴 엄두가 안납니다.(...) 정치적 암투를 견딜 수 있을 것인가..=ㅁ=!


18.꿀이흐르는.『슈공녀』.(40)
판타지, 회귀, 로맨스.
건강 문제로 인한 휴재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기다려야지요.


19.이희신.『소시민적으로 세상을 지키는 방법』.(78)
판타지, 빙의, 로맨스.
앞부분만 보다가 선작하고 잠시 묵혔는데 그 사이...(하략) 연재 중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무슨 상황인지는 따로 적지 않습니다.


20.잠자는숲속의마녀.『버림받은 황자와 요리사』.(56)
판타지, 차원이동, 로맨스.
절단신공. 크흑.;ㅂ; 사건이 터질 것을 예고하고는 13일 이후 다음 편이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연재 주기를 생각하면 그래도 다행인거고 완결도 머지 않았다니까요. 기다려봅니다.


21.두나래.『안돼요, 이사님!』.(24, 완)
BL, 현대.
소장본 재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전자책도 이미 발매되었고요. 하지만 교보에는 없지.


22.꿈갈피.『두 번째 공주』.(83)
판타지, 로맨스.
사이다를 기대하면 안되는 건 알지만 그래도 가끔은 이 모든 것을 폭발시킬 무언가를 바랍니다. 그래도 초반을 생각하면 에디스와 에드워드가 많이 가까워졌고 둘의 사이도 정치적 파트너 이상에 가깝습니다. 그러고 보면 에디스의 부모님들이 등장하지 않은 것도 꽤 오래되었군요. 사랑의 도피를 떠난 그 분도 더 이상 안나오시려나..?


23.카르페XD.『Tear&Dear』.(118, 완)
BL, 회귀, SF.
오메가버스 기반의 외전이 한 편 더 올라왔습니다. 출간되면 바로 사겠다고 벼르고 있는데 내년에나 나온다네요. 그저 기다릴 따름입니다.


24.성이혜.『낙원의 행방』.(80, 완)
판타지, 로맨스. 출간삭제.
카카오페이지 연재중이시랍니다. 그런 고로 출간은 아직 멀었고. 카카오페이지 독점 기간 생각하면 내년 봄에나 나올까요.


25.라아.『이클리아의 밤』.(87)
BL, 판타지.
주인공들이 고생 덜하면 그 때부터 보겠다고 했는데 계속 기다립니다.


26.비아란.『청춘남남』.(28)
BL, 판타지, 수인.
수인은 동물사람이란 뜻입니다. 대부분은 보통사람이지만 가끔 인자를 타고 나서 동물이랑 섞이는 경우가 있나봅니다. 주인공은 까마귀이고 다른 쪽은 호랑이과로 보입니다. 수인 중에서도 독특한 능력을 타고난 이들이 있는데, 동쪽에서는 열혈 연구자들이 많아 이런 수인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합니다. 그나마 까마귀씨는 집안이 좋아서 서국으로 탈출할 수 있었는데 호랑이과씨는.. 음..
아주 간략하게 내용을 요약하면 일진이 좋지 않았던 날에 장보러 밖에 나갔다가 우연히 피를 뒤집어쓴 호랑이과를 주워온 까마귀씨의 이야기입니다. 둘의 조합이 은근히도 아니고 대놓고 잘어울립니다.


27.시로야차.『레이디 생존의 법칙』.(81)
판타지, 빙의, 로맨스.
묵혔다가 완결 나면 볼 생각입니다. 초반에 보다가 기사단 입단할 즈음에서 슬쩍 묵혔는데 중간에 난입해서 본 것이 마침 남자로 오해받는 부분이라 사태가 더 해결된 뒤에 보렵니다.


28.윤담.『은빛사자 푸른넝쿨』.(3)
BL, 판타지, 오메가버스.
이야기 초반인데, 언제쯤 다음편 주실까요.;ㅂ;
상단 소속으로 업무 수행 중 눈 때문에 잠시 노숙하다가 용병을 만납니다. 낯선 이라 경계했지만 붙임성 있게 다가오는데, 어릴 적 소꿉친구네요? 그런데 못 알아봅니다? 아는 척 하지 않고 그저 모르는 사람으로 만나 넘어갔는데 그 다음 의뢰에서 다시 만납니다. 가 현재까지의 이야기. 다음편 주시어요.;ㅂ;


29.공든탑.『에스티오』.(72)
판타지.
다른 소설 때문에 이쪽 연재가 조금 늦으시나봅니다. 그저 기다립니다.


30.마요비뚜.『이사벨라의 비밀』.(55)
판타지, 차원이동, 환생, 회귀, 로맨스.
어... 이것도 묵히던 중인데 리메이크 이후에는 손을 안댔습니다.


31.민트x초코.『쉐킷쉐킷』.(34, 완)
BL, 센티넬버스, 현대.
출간예정작입니다. 그런 고로 언제 삭제될지 모르고..=ㅁ=
최근에 가장 열심히 돌려보는 작품입니다. 언제 죽었는지도 모르게, 정신차리고 보니 9살 소년의 몸이었고 그것도 센티넬버스 세계관입니다. 게다가 센티넬버스가 현대세계에 적용되어 있고 자신은 8년을 거슬러왔네요. 소꿉친구라는 센티넬은 자신이 아직 살아 있던 그 당시, 자살로 생을 마감한 유명한 배우입니다. 그 배우의 꼬꼬마 시절 소꿉친구가 자기라는데. 빙의한 몸에 적응하는 것도 힘들지만 센티넬버스 세계관에 적응하는 것도 더더욱 힘듭니다...
라는 내용이지만 전반적으로 발랄합니다. 그리고 감금-폭력-각인이 자주 등장하는 센티넬버스 세계관에서 가장 과학적인(?) 설정을 덧붙였더군요. 센티넬은 특정 인자가 부족한 것이고, 다른 이들은 인자가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가이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될 수 있다고. 그리고 첫 전담 가이드는 대개 어머니가 된다고 말입니다. 센티넬이 키우기 어렵다는 것은 그 외 다양한 사회적 제재 때문이라는 설정도 좋고요. 이거 읽고 나서 센티넬버스 세계관의 소설을 써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
센티넬버스는 미국 드라마의 저작권 문제 때문에 현재 출간되는 모든 소설이 다 센티넬-가이드의 용어를 수정합니다. 주로 에스퍼를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사이퍼는 잘 안쓰던가....? 하여간 출간 예정이라는 이 작품도 개정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2.로토스.『악에 피는 꽃』.(6, 완)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로맨스. 출간삭제.
완결! 되었지만 완결 편수가 150편 전후였다고 기억하는데 이미 출간삭제되었습니다. 책 나오기를 기다려야죠.


33.은화령.『서브인생 행복찾기』.(38)
BL, 오메가버스, 판타지, 회귀.
오메가로 형질전환하는 것은 참으로 멀고도 긴 여정이군요. 차라리 알파간 결합의 법개정이 더 빨라 보입니다. 허허허.


34.크스갤.『그래위스 판의 작은 공주』.(422)
판타지.
언젠가는 볼겁니다.


35.사이현.『에스카르고 블루』.(46, 완)
BL, 현대. 출간삭제.
셰프와 평범한 청년의 연애담입니다. 근데 그게 또 알콩달콩한 것이 아니라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마주서는 이야기에 가깝거든요. 셰프는 바닥에서부터 일해서 레스토랑도 열 정도로 성공했지만 한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졌고, 청년은 결혼을 반대하는 가족과 절연하고 마트에서 성실하게 일합니다. 이 둘이 어쩌다가 마주치고,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 마주서는 이야기 .. 라고 하면 거창하게 요약한건가요. 하하하.
현재는 출간삭제되었고 개인지는 이달 안에 도착할 겁니다.


36.서에.『아벨 로즈』.(26)
BL, 판타지, 회귀.
회귀한 뒤에는 다들 부둥부둥, 아벨을 좋아하는 군요.


37.그린밀크티.『가이드학 개론』.(23)
BL, 센티넬버스.
특급이지만 가이드를 찾지 못해서 결국 자기 봉인을 택한 센티넬이 아주 우연한 기회에 B급도 아니라 F급인 가이드를 만납니다. 근데 그 가이드랑 파장이 맞았네요. 워낙 등급이 낮은 터라 매칭도 안되었는데 이렇게 맞을 줄은 몰랐습니다. 가이드 입장에서는 평범하고 평범하게 살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게 무슨 소설이나 영화 같은 일도 아니고, 특급 센티넬의 가이드랍니다. 평범한 삶과는 거리가 멀어졌지요. 게다가 센티넬이 굉장히 자기중심적인 성격입니다. 성격부터 차근차근 맞춰나간다-기보다는 센티넬(하이마)이 벤(가이드)를 파악해가는 단계네요. 진도가 느리지만 귀엽습니다.///


38.어베다판.『불의 고리』.(59)
BL, 판타지, 회귀?
언젠가는 볼 겁니다.


39.Th쓰.『사랑해요 반나바스』.(97, 완)
BL, 판타지. 노블레스 전환.
12월 17일까지 개인지 주문 받으신답니다. 지금 통장 잔고 확인하면서 끙끙대는 중..=ㅁ= 소장본 한정 외전 있고, 수위는 없기 때문에 전연령 주문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161203) 차기작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40.yuvisaki.『미라클』.(85, 완)
BL, 센티넬버스.
출간공지와 함께 삭제되었(아니, 습작이었나)던 미라클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최근 센티넬버스의 저작권 침해 문제가 제기되더니, 침해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출간 작품들도 센티넬, 가이드라는 용어를 모두 교체하더군요. 미라클은 B&M과 출간계약을 맺었지만 이 문제 때문에 계약이 파기되었습니다. 종이책과 전자책 둘다 나올 예정이었지만 그리되어 전자책만 다른 출판사를 통해 나온답니다.
센티넬버스가 미국 드라마 센티넬에서 나온 용어라면 2차 창작으로 볼 여지가 있기 때문에 정식 출간이 어렵긴 하죠. 그래도 센티넬버스 소설을 상당히 좋아했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이번에 나올 전자책에서는 용어를 모두 바꾼다니까요.


41.서민지.『봄날』.(71)
BL, 현대.
주인님의 구애는 봄날의 수컷 새들처럼 발랄발랄하고.


42.렘티.『신데렐라는 죽었다』.(168, 완)
판타지, 회귀, 로맨스. 프리미엄.
회귀의 포인트가 의외였고 타임라인을 보고 기겁했으며, 범인을 알고 쓰러졌습니다. 아놔. 범인의 동기도 그렇고 거참. 범죄자들의 뒷배가 대단하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흘러갈 줄은 몰랐네요. 허허허. 현재는 프리미엄 전환되어서 외전은 못봤지만 전자책 출간을 기다립니다.


43.거룩한몽상.『레무리안』.(137)
판타지.
음. 모으는 중이라고 하는 소설은 다음부터 목록에서 빼야할까 진지하게 고민하다가도, 좋은 소설이지만 힘이 안 닿아 못 읽는 소설이나마 계속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매번 못뺍니다. 이쪽도 읽고 싶지만 손대기 쉽지 않은 소설입니다.


44.백륜.『기념화』.(31)
BL, 판타지, 빙의.
연재 재개하신다고 하니 기다릴 따름입니다. :)


45.문주랑.『블루밍 로즈』.(19)
판타지, 로맨스, 가족.
비밀리에 결혼한 공작부부의 가족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잔잔한 이야기입니다. ..근데 선작하고 초반만 읽고 내려 놓은 것은 강단있는 공작부인은 좋지만 가족들이 하나 같이 그려놓은 듯이 수려하고 대단한 인물들이라 그렇습니다.



46.반하빈.『영웅이 될 수 없는 이유』.(70)
BL, 판타지, 회귀.
완결 후 출간 이벤트 중입니다. 이벤트 마감이 오늘(12월 3일) 리디북스에만 출간되었고 다른 곳은 아직입니다. 교보문고에는 언제쯤 들어올까요. 이벤트 응모를 위해 리디북스에서 구입은 했지만 읽는 건 교보에서. 그도 그런게 아이패드에 앱은 교보만 깔았습니다.


47.둥근보름달.『드라마틱!』.(8)
현대, 로맨스, 연기, 드라마.
카카오에서 완결되었다고 합니다. 출간은 내년. 전자책으로 보려고 했기 때문에 저는 내년에나 완결을 볼 수 있겠군요. 흑흑흑.


48.잭라빈.『모렛타』.(41)
판타지, 회귀.
아직 로맨스는 없으니까요. 솔직히 로맨스 라인이 누구와 될 것인지 궁금합니다만. .. 설마 공자..?


49.푱지.『수면』.(47)
BL, 연예계, 아이돌, 시한부.
마지막 키워드로 아시겠지만, 갑작스레 시한부 판정을 받은 아이돌 멤버가 극단적으로 몰려 아이돌 멤버에서 탈퇴당하기까지 몰리고, 그 옆에서 그 상황을 부추기는 것-에 가까웠던 스폰서가 폭발하여 상황을 폭로했다는 것까지만 보았습니다. 시한부인데다가 워낙 굴러서 지금은 잠시 보는 걸 멈췄습니다. 해피엔딩일지, 아니면 보내는 걸로 끝날지 모르겠네요. 이미 결말까지 짜두었다 하시고 60화 남짓에서 완결이랍니다.


50.실비아silvia.『삼우부인』.(45)
BL, 판타지, 동양풍.
중심 키워드가 후회공입니다. 공이 죽도록 후회하는 이야기인데 그 죽도록 후회하기까지 만들어가는게 참..(먼산) 워낙 주인수가 고생해서 공에게 보내지말라는 원성(댓글)이 자자했지요. 결말은 ..(하략) 보고나니 왜 제목을 저렇게 지었는지 이해가 되더랍니다. 처음부터 그렇게 결말을 설정하고 시작하셨다고요.


51.치율.『Monochrome Rumor(모노크롬 루머』.(77)
BL, 빙의, 연예계, 아이돌, 조폭.
드디어 복귀! 하지만 그간 고생이 참 많았지요.


52.가막가막새.『등하불명』.(39)
BL, 판타지, 무협.
삼복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 주변인들의 반응이 제 심정임니다. 쟤가? 저 삼복이가?
하지만 정체고 뭐고 이미 사지평이 덥석했으니 삼복에게 다른 길은 없습니다. 흠흠흠.


53.깡장.『Call It A Night』.(121)
BL, 현대.
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12월 6일부터 리디북스 선행 공개라네요. 역시 조아라 소설은 다 리디북스 먼저. 그게 아니면 카카오페이지로군요.


54.몽탕Montand.『호수에 던지는 돌멩이』.(98)
판타지, 회귀, 로맨스.
이것도 모아 본다고 두었는데 슬슬 봐도 되려나 봅니다. 왕자님이 워낙 적극적으로 나와 주시니. .. 아, 그래도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입니다.


55.isuH.『내 사랑』.(66)
BL, 회귀, 연예계, 아이돌.
그렇지 않아도 한결이 경고를 한 번 날렸는데, 다른 인물이 끼어 들어 재인이 납치 당합니다. 소재를 파악하고 재인의 신병은 확보했으니 안심하고 보셔도 됩니다. 그놈들이 본격적으로 고생하는 것은 다음 편부터 일 것 같군요.


56.달군dalgun.『남자의 임신 가능성에 대한 고찰』.(22)
BL, 현대, 판타지?
남자가 임신하는 것은 일단 판타지... 아니, SF로 할 걸 그랬나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SF가 아니라 판타지의 영역으로 넘어갈 것 같거든요. 하여간 22화에서 터진 폭탄 둘 때문에 댓글들이...=ㅁ= 걱정하지 말고 보셔도 됩니다. 절단신공이긴 하지만 이런 절단신공은 괜찮습니다.


57.수녹.『숲의 여왕』.(46)
판타지.
여왕님의 버섯 주정은 참 귀엽습니다. 보고 나니 술이 당긴다는게 문제지만...


58.nigudal.『에이미의 우울』.(88)
판타지. 프리미엄.
프리미엄 작품 전환 후, 새로운 편 올라올 때마다 완결편 아닌가 기웃거립니다. 완결되면 한 번에 몰아 볼 생각입니다.


59.헤제.『비제트』.(26)
BL, 연예계, 아이돌.
소개글을 보면 씹덕후가 성공한 덕후가 되는 이야기라는데 공감합니다. 게다가 성공한 덕후를 두고 다른 멤버들이 어화둥둥 둥기둥기하는 것도 귀엽고! 초반에 새로운 멤버를 받아 들이지 못하서 괴롭히는 부분은 조금 걸리지만 지금은 괜찮습니다.


60.은소로.『검을 든 꽃』.(61)
판타지, 로맨스, 회귀.
연재중단. 현재는 번외편 한 편을 제외하고 글이 전부 내려갔습니다. 조아라에서 소설 유출이 계속 발생하는데다 조아라는 시스템 고칠 생각도 없으니 출간 계약을 한 뒤에는 연재처를 옮기는 일이 많지요. 검을 든 꽃도 초반에 출간계약했지만 11월 말까지는 연재하겠다고 하여 챕터 완결은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건 책으로 나오길 기다리는 것뿐이네요. 교룡의 주인도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으니 내년에나 볼 수 있을 모양입니다. 완결도 아직이니까요.


61.설화지.『Epic』.(113)
BL, 판타지, 모험.
BL란에서도 다른 란에서도 드문 모험판타지지요. BL이지만 그걸 빼고서도 꽤 설정이 탄탄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도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었는데, 의심하고 있던 인물이 기절한 채 등장하면...OTL 거기서 끊으시면 어떡합니까!


62.유모세.『극한직업! 주사위를 굴려라』.(346)
판타지.
이것도 모아두는 중이라..


63.온푸나무.『까마귀의 죽음을 위하여』.(87)
판타지.
이것도 모으는 중..OTL


64.I비익조.『앙숙(怏宿)』.(83)
BL, 판타지, 동양풍, 오메가버스.
이건 웬만큼 진행된 다음에 볼 생각입니다. 아직도 긴장이 풀리지 않아서 말입니다. 하지만 긴장이 풀리고 모든 상황이 해결되는 건 결말 직전이 아닐까 의심해봅니다.


65.르교.『딜라잇(Delight)』.(73)
BL, 현대, 회귀, 연예계, 아이돌.
이제 슬슬 이전에는 없던 일들이 발생합니다. 블랙독이 몰락하고 딜라잇이 뜨기 시작하니 회사 내에서도 알력싸움이 발생하네요. 표절 문제가 새롭게 일어나는데 다행히 잘 막았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최근 연재분까지 보셔도 됩니다.


66.늘봄하루.『다시 만난 세상』.(53)
BL, 판타지, 환생.
시드니 엉덩짝을 차고 싶네요. 왜 라파엘 주변은 다 하나 같이 뭔가 감추고 있는 사람만 있는 건지. 속시원히 이야기하는 건 모든 실마리가 다 풀린 뒤일까요.
그보다 중요한 건, 왜 전 샤를마뉴가 황제의 환생이라고 확실하게 알고 있던 거죠.; 외모를 닮았다는데서 그런가?;

161203
아인 퍼스가 잡혔습니다. 그러니 이제 진도가 나가... .. 소개글에서 나름 치유물이라는데서 흠칫했습니다. 물론 초반이는 조금 그랬지만 전생 이야기가 뒤얽히니 이야기가 복잡하잖아요! 물론 라파엘 입장에서는 전생의 상처를 치유하는 것이니 치유물이 될 수도 있지만. 시드니가 어떤 이야기를 풀어 놓을지도 걱정됩니다.


67.안개곰팡이.『리필 더 리벤지』.(76)
BL, 판타지, 회귀.
반복 회귀죠. 복수가 성공할 때까지 무한 회귀. 그렇지 않으면 세계가 멸망합니다. 하지만 이 소설을 제가 못 읽는 건 후보가 셋이라 그렇습니다. 일공일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다공이면, 후보라지만 손이 잘 안가더군요.


68.잼베리.『생강 설탕절임』.(97)
BL, 현대? 센티넬버스.
볼 때마다 뭔가 먹는 장면이 나와 그런가 저도 덩달아 먹고 싶습니다. 그런 고로 오늘 저녁에는 잊지말고 간식을 사러 가야겠네요.
현재 소장본 관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69.rihiten.『Tragedie Lyrique (트라제디 리릭)』.(71)
판타지, 회귀.
잠시만요. 저 정주행하고 오겠습니다.OTL
실이 풀리고 있는데 풀리는 실을 보고 있노라니 이게 어디서 나온 이야기였나 헷갈리더군요. 흑흑흑.


70.고네.『HOST』.(87)
BL, 현대, 연예계, 가수.
이제 완결이 머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벽인 회장을 무너뜨리면 되는거네요! 엿먹어라! >ㅅ<

161203
으, 으어어억! 그 사이에 91편까지 올라왔고 완결마크 달았습니다.
정주행하실 분들은 서두르시길! 저도 일단 적어 놓고 완결편까지 달리러 갑니다.


71.봉블리.『천의 얼굴』.(166)
BL, 현대, 배우.
종이책은 다 샀고. 외전편이 현재 연재중입니다. 외전은 전자책으로 따로 발매된다고 하더군요. 기다릴겁니다.


72.jayyoon.『신기한 점집』.(87, 완)
BL, 현대.
완결 났으니 다시 읽어야.... 할 걸요. 현대라는 키워드 외에 딱히 안 넣은 건 배경이 되는 점집을 뭐라 키워드 넣어야 할지 생각나는 것이 없어서. 골목 안 쪽에 작은 점집이 있고, 그 점집에서 꽤 능력 있고 신기 있지만 조금은 느슨한 성격의 주인공이 있습니다. 점을 잘 본다니까 여러 손님이 오는데, 그 중에 이상하게 얽히는 한 남자가 있네요. 힘이 강해서인지 어떤지, 이상하게 그 사람이 끼면 잘 안 보입니다. 기운이 세서 잘 안 읽히는 타입인데 어쩌다보니 이 사람과 엮입니다. 그리고는..(하략) 대체적으로 큰 굴곡 없이 흘러가니 걱정하지 않고 보셔도 됩니다.


73.mieunlee.『원수를 사랑하게 된 이유에 대하여』.(60)
판타지, 로맨스.
이것도 붙잡고 읽어야 하는데요. 하하하.;ㅂ;


74.비사영.『천공도서관』.(588)
판타지.
이것도 모으는 중입니다. 이미 선작하고 몇 년 쯤 된 것 같은데요.


75.서텔.『그 암살자가 사는 법』.(42)
BL, 게임, 판타지.
자살을 선택했는데 정신차려보니 게임 속에 갇혀 있습니다. 정황상 아버지가 게임 속에 10년간 정신이 남아 있도록 조치한 거라나요. 게임을 나올 때도 모든 걸 버리겠다는 생각으로 엉망진창으로 행동하고 도망갔는데, 그 세계에 도로 갇혔습니다. 그랬더니만 옛 의뢰 때문에 마주쳤던 소년이 공작이 되어서 자신의 원수를 해치우겠다며 부르네요. 거기에 옛 제자 등등이 꼬이면서 평온하게 보내려던 일상도 꼬입니다.
아무래도 공작과 저 제자가 공 후보인 것 같은데 양쪽이 대립하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슬쩍 발을 뺐습니다. 최근 편은 손을 아직 안댔고요.


76.리모란.『왕세자비 오디션』.(11, 완)
판타지, 로맨스. 출간삭제.
출간 관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77.피아니시모.『이어지는 시간』.(33)
BL, 회귀, 연예계, 아이돌.
되돌아온 시간은 다 읽었으니 이쪽도 조만간 정주행할 예정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정. 시간 나면 순서에 따라 볼 생각입니다.


78.체레네.『레인보우 힐』.(49)
BL, 현대, 게임.
이쪽은 게임 판타지가 아니라 게임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최근에는 게임에서 만나던 두 사람이 오프라인에서도 만나기 시작했지요. 이제 길드 모임이 열렸으니 거기서 따돌림 및 폭행 가해자들을 처벌하는 일만 남았군요. 후후훗.

161203
새벽에 올라온 50화에서는 가해자들이 가해를 당합니다. 카카오톡에 남아 있는 증거물을 보고 요정님이 폭발★하셨습니다.


79.예훤.『와이 쏘 시리얼스, 프로페서?』.(35)
판타지, 로맨스.
2부 시작 뒤에는 손을 안댔습니다. 그러고 보니 선작만 하고 읽지 않는 소설이 은근 많군요. 다음에는 아예 안 읽는 목록도 따로 뺄까요.


80.감질.『심야식당』.(65)
동방, 패러디.
주로 음식이야기지만. 역시 오뎅이 좋습니다.-ㅠ- 보고 있노라면 술이 당기네요.


81.리체르카레.『주워주세요』.(69, 완)
BL, 현대, 판타지.
현대배경의 판타지입니다. 주워보니 여우 요괴더라 라는 이야기. 그리고 그 여우가 애인이 되는 그런 이야기입니다. 초반에 읽다가 슬쩍 손을 놓았군요.


82.Queensa.『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내가 듣는다』.(30)
BL, SF, 판타지.
SF 판타지라고 소개글에도 나오네요. 새로 이사온 이웃이 절륜한 건지 밤마다 소리가 들립니다. 항의하러 갔는데 의외로 순하고 덩치 큰 청년입니다. 어쩌다가 말 실수를 해서 애인을 하겠다고 했는데, 초능력자 중에서도 등급이 높아 연구소와 밀접한 관련을 갖고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까지만 파악하고 내려 놓았습니다. 이게 아무래도 연구소랑 얽혀서 일이 꼬일 것 같더니만 최근 장 제목이 '도망'입니다. 이번 장 끝나고 제목이 평안해지면 그 때 다시 읽기 시작하려고요.


83.가시Thorn.『눈물이 하늘을 가리고』.(107)
BL, 판타지.
전자책 관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84.연리향.『조우』.(38, 완)
패러디.
하늘의 움직이는 성 패러디입니다. 우후후후후후! 오랜만에 습작 해제 되었네요. 레사의 거울 완결기념인가 보네요.


85.바람꽃잎.『별이 되다』.(90)
현대, 연예계, 배우, 연기.
이번에 해결할 과제는 친하게 지낸 형의 복귀겠네요. 음악 활동을 다시 활동하도록 도울 모양입니다. 그러고 보니 2차 면접을 포함한 사법시험은 어떻게 결론낼 건지도 궁금하군요. 합격하려나요.

161203 추가
91편이 올라왔습니다. 이제 슬슬 이형식의 복귀 준비를 위한 밑밥을 까네요. 가장 큰 건은 실제 가해자의 뒷배인 검사 쓰러뜨리기부터.


86.세람.『두 번의 밤을 건너다』.(116)
BL, 회귀, 판타지.
이 또한 지나가리니. 모든 밤과 모든 겨울은 지나고 이제 봄이 왔습니다. 카이렌도 해결했고. 그 다음은 뭘까요.


87.lee.『데드라인 할리우드』.(12, 완)
BL, 현대, 배우.
데드라인 할리우드 전자책 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교보문고에 올라오기만 기다립니다.

88.lee.『영국 비밀 보안국의 비밀』.(29, 완)
BL, 현대, 판타지.
89.lee.『원모어 퍼킹 타임』.(14, 완)
BL, 현대, 배우.
이 두 편에도 데드라인 할리우드 전자책 발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원모어~는 할리우드 시리즈 연작 중 앞 편입니다. 둘의 등장인물이 살짝 겹칩니다.


90.새벽유성.『황제의 약혼녀로 산다는 것은』.(107)
판타지, 로맨스.
고아소녀로, 장학생으로, 고학생으로 어렵게 살다가 아주 우연한 기회에 황제를 만납니다. 그리고 황제에게 약혼녀가 되어 자리를 채워달라는 협박을 받지요. 대가는 돈과 취직. 그리고 제안을 받아 들여 약혼녀 역할을 하는데 말입니다. 바로 약혼할 수는 없으니 얼굴을 마주했다가 사랑에 빠졌다는 코스로 가는데 그게 사실이 됩니다. 하지만 시작이 계약이니 결국 쌍방 짝사랑으로 이어지는 모양새...?
1부 끝났고 2부에서는 쌍방 삽질이 더 깊어질 것이라는 말에 얌전히 미루기로 했습니다. 몰아서 읽는 것이 좋겠네요.


91.JackㅡGN.『Motima』.(100)
BL, SF, 판타지.
이쪽도 모으는 중. 언제쯤 지구에 갈지 슬쩍 슬쩍 들여다 봐야겠습니다. 드디어 100화!


92.연리향.『레사의 거울』.(79)
판타지.
로맨스 없는 순수 판타지는 정말 드뭅니다. 그래서 소중하게 읽었고 출간만 기다립니다. 후후후.


93.lovej.『손가락 끝에 박힌 가시』.(21)
판타지, 로맨스.
그리 많지 않은 남자주인공 회귀입니다. 중요한 건 회귀한 인물은 자기가 왜 회귀했는지는 모르지만 눈이 가는 아가씨는 있습니다. 그리하여 계속 신경은 쓰는데, 여주는 회귀를 안했으니 왜 황자님이 자신에게 신경을 쓰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사실 황자 본인도 왜 자신이 계속 신경쓰는지 모른채 약혼 신청서를 넣고, 여주인공의 집안 작위 복권을 하고 꾸준히 신경씁니다. 여주인공에게는 마른 하늘에 날벼락인 수준. 회귀를 하지 않았으니 자신은 자작가의 딸로서 평범하게 살다가 갈 것이라 생각했는데 계급차도 엄청난 황자가 계속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사교계에서 활동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아직 연재 초반이라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더 두고 봐야겠습니다.


94.lee.『솜사탕 자살 사건』.(9)
BL, 현대.
선작 해놓고 조금 분량이 쌓이기를 기다립니다. 두근두근.+ㅅ+ CIA랑 전직해커의 커플링이라서 더 기대되네요. 현대물이라고 해도 이런 소재에 발랄한 분위기로 흘러가는 소설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니 사탕 바구니 받은 것처럼 일단 보관했다가 나중에 먹(읽)으려고 대기합니다.


95.Cielinto.『북풍의 마실리아』.(118)
판타지, 로맨스.
드디어! 결혼식도 무사히 끝났고 마실리아의 일도 끝났습니다. 어머니의 일도, 양아버지도 만났고, 악당들(?)도 모두 해치웠습니다. 이제는 더 공부하면서 연애하는 일만 남았네요.


96.달머핀.『태양은 달 그림자를 쫓는다』.(101편)
BL, 판타지, 차원이동.
최근 연재분은 손대지 못했습니다. 1부가 거의 끝나가는데 100편을 돌파했군요. 사르한이 계속해서 후회할 짓을 이어가고, 그 결과 나비효과를 넘어서 폭풍이 휘몰아칩니다. 신이 처음 구상했던 세계도 서서히 무너지는 느낌. 도헌이 무사히 탈출하여 떠돌기를 빕니다. 지금의 사르한에게 잡히면 안됩니다.ㅠ_ㅠ


97.애플파이.『원테이크』.(50)
BL, 현대, 연예계, 배우.
연예계지만 이쪽도 배경은 드라마 연기입니다.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영화판에서 활동하다가 오랜만에 드라마를 맡은 배우가 주인공이지요. 예전에 드라마를 찍다가 물의를 일으켰고 그 때문에 감독에게 찍혀서 드라마를 못 찍었더랬습니다. 이번에는 조연을 맡았는데 사전제작으로 드라마 촬영을 하다보니 점차 분량이 느네요? 근데 또 같이 찍는 동료 배우들의 반응은, 오래 알고 지낸 선배님 한 분을 제외하고 다 싸늘하네요? 뭔가 있는 것 같네요?
이색 BL로 시작해서 현재도 꾸준히 연재중입니다. 중반은 일단 넘어간 것 같고. 저 스토리에 쌍방 덕질을 추가하여 BL 양념을 쳐서 현재는 스캔들 건도 무사히 넘어갔습니다. 『2% 부족한 한설』 이후에 즐겁게 보는 연기 소재 BL입니다.


98.risu6.『부러진 검의 궤적』.(31)
BL, 판타지. 노블레스.
기사였다가 기억을 잃고 노예가 된 주인공과, 그런 노예를 상납 받았다가 점차 관심이 가는 황제의 이야기입니다. 이색 BL로 시작해서 현재는 노블레스에서 연재중입니다. 노블레스 전환되었으니 나중에나 보겠네요.


99.올리브olive.『더 골든 The Golden』.(62)
BL, 판타지, 오메가버스.
자신이 오메가인 것을 숨기고 있었지만 집안의 강제로, 전 공작의 아들이자 현 공작이 조카인 소년과 결혼을 합니다. 알파가 아니라 베타인데다 마차사고로 전 공작부부가 사망할 때부터 다리를 쓰지 못해 일종의 감시는 받고 있지만 반쯤 내놓은 상태지요. 분위기를 보면 베타이기 때문에 계승권을 빼앗겼다고 하지만 오메가인 주인공의 페로몬을 맡습니다. 뒤늦게 발현하는 알파일 가능성이 높군요.
그 때문에 여기저기 폭탄이 산재해 있어 언제 터질지 불안합니다. 오메가인 것을 숨기고 있다는 점, 그리고 가장 최근 편에는 전 애인이나 첫사랑인 사람을 우연히 만났다는 점, 그리고 결혼했다지만 소년이 아직 마음을 열어가는 단계인데다가 언제건 도로 닫을 수 있다는 점도.=ㅁ=


100.해위.『어떤 마법세계의 평범한 이력서』.(57)
BL, 판타지, 현대.
드디어 고백 받았고 그에 대한 답을 주기로 했지만 회사일은 연애전선에 도움이 안됩니다. 게다가 성희롱 및 성추행범인 과장이 급기야 직원에게 손찌검 하려던 것을 선호가 막은데서 절단 신공을 내리셨습니다. 다음 편 언제 오나요.;ㅅ;


101.해위.『이름없는 달』.(55)
BL, 판타지, 오메가버스.
이쪽은 전개가 타의선택보다 더 답답할 것이라 분량이 쌓이기를 기다립니다. 기다렸는데 벌써 55화니 슬슬 진입해도 될까요.


102.쇼시랑.『2LDK』.(43)
BL, 현대.
묘하게 잔잔한 이야기라 날잡고 정주행할 생각입니다. 현재 분량은 따라가고 있는데, 초반에 주인공이 정서적 학대를 받으며 고생하는 걸 보고는 잠시 묻었거든요. 그 사이 문제가 해결되어 이제는 서로의 관계를 가다듬고 있습니다. 본 줄거리는 마무리되었고 지금은 후일담에 가까운 소소한 이야기가 올라옵니다. 관계 개선 이야기니 후일담이 아니라 본편의 연장선이긴 하지요.


103.이보라.『Ever ever after』.(16)
판타지, 로맨스, 회귀.
황태자의 약혼녀로 지명 받아 올라왔습니다. 기사단장이신 아버지가 전투에서 장렬히 전사한 뒤, 그 딸을 황태자비로 맞이하는 형태였네요. 하지만 발진이 올라와 피부 일부가 검게 변하는 병에 걸리고는 유폐당하다시피 했고, 결국에는 황태자가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서 화재로 사망하게 됩니다.
그 간의 상황을 기억하니 이번 생에는 황태자를 사랑하지 않고 가능한 피하겠다고 노력합니다. 근데 저 청개구리는 '감히 나를 피해?'라는 반응을 보이고. 황태자와 사랑에 빠졌다는 아름답고 총명하고 착하다는 여성은 뭔가 묘합니다. 그나마 믿을 구석이라고는 아버지 휘하의 기사단원으로 지금 기사단장을 맡고 있는 바람둥이뿐이네요. 그나마도 황태자가 여론을 잠재우겠다며 약혼을 파혼하고 그 기사단장과 결혼하라는 명을 내렸습니다. 하하하.
아직 이야기 초반이고 소개글이나 깔린 복선을 보면 아직 폭발할 사건들이 많습니다.


104.집시아가씨.『늑대와 함께 춤을』.(41)
판타지, 로맨스, 회귀.
성검이 아니라 마검이 맞나봅니다. 물론 누가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성검도 되고 마검도 되지만 저 검이 꾀는 모습을 보니 정말로 마검이 되기 쉽겠습니다. 그만큼 영웅님이 대단하게 쓰셨다는 이야기도 되고요.


105.더닛.『차 한 잔을 시키는 방법』.(14)
판타지, 로맨스.
차와 관련된 이야기라 일단 선작했습니다. 읽는 건 그 뒤에. 무엇보다 주인공들이 얼핏 보기엔 찻집 주인과 차 애호가지만 껍질을 벗기면 벗길 때마다 새로운 신분이 드러난다는 소개글이 끌려서요.


106.누노이즈.『악녀는 변화한다』.(89)
판타지, 로맨스.
괴물로 지칭했던 그 대공을, 신분을 모르는 상황에서 리리엘이 마주치게 되었습니다. 어떤 반응이 나올지 궁금하군요. 무엇보다 그 로벨리아에서 엘쟈가 탈출할 수 있어서 정말로 다행입니다.


그 외에 습작 작품이 몇 있습니다.


『어린 양은 누구인가』.(28)

판타지, 로맨스, 차원이동.

공지는 읽었는데 기억이 희미합니다. 하하하; 아마 바쁘셔서 현재 연재중인 작품 둘 중 하나를 먼저 연재하고 다른 쪽은 습작으로 돌리신다고 하셨다고 하셨을 겁니다.



『내 이름은 제인 농사꾼이죠』.(101)

판타지, 환생.

이쪽도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101화였나. 프리미엄 전환 공지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전환 공지가 갑자기 올라왔을 겁니다. 습작으로 돌리신걸 보니 전체적으로 손 봐서 재 업로드하실 모양입니다.



『꽃이 지기로서니 바람을 탓하랴』.(63)

BL, 판타지, 동양풍, 오메가버스.

출간 관련해서 습작으로 돌리셨나봅니다. 책으로 나오길 기다려봅니다.+ㅅ+



『전직 힐러입니다』.(19)

BL, 판타지.

아마 차원이동이었던가요. 강력한 신성력을 바탕으로 마왕퇴치 파티에 들어가 마왕을 물리치고 위기에서 구했습니다. 이미 교황이 되기 전부터 가까운 관계였던 대공가 후계자와는 연인관계고요. 근데 그 신성력이 몸을 갉아서 신병이 들었네요. 남은 수명이 많지 않으니 몸을 빼서 도망치려 했는데....

최근 연재분량에는 추적에 성공한 대공자가 주인공에게 찾아와서, 주인공에게 붙어 있던 공자를 처리하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신편을 안 보아서 습작 전환 공지가 올라왔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가이드가 없는 센티넬을 위하여』.(13)

BL, 현대, 센티넬버스.

억...;ㅂ; 이거 왜 습작되었을까요. 재미있게 보고 있었는데!




선작하지 않고 보는 로맨스 소설도 몇 됩니다. 매번 투데이베스트에 오르는 소설들이라 일부러 선작하지는 않았는데. 몇몇은 조만간 선작해서 추가될 가능성도 있고요. .. 일단 열흘도 안 남은 등산부터 해결하고 오겠습니다. 12월 감상기는 즐거운 마음으로 작성할 수 있기를.;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