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여배우 C씨와 유명남배우 L씨가 같이 출연하는 모 일일 드라마. 어머니가 꼬박꼬박 챙겨보셔서 어쩌다보니 저도 챙겨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안 보는 날은 안보고, 가능하면 안 보려고 애를 쓰고 있습니다. 드라마의 중독성은 아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피하려고 하거든요. 그럼에도 몇 번 보다보니 대강의 내용 파악이 다 되고 있습니다. 가끔은 이 드라마가 친구들과의 화제에 오르는 경우도 있고요.

엊그제 말한 G의 드라마 평.

"역시 남자의 첫사랑은 무서워."

ㅠ_ㅠb
(그 아가씨가 이걸 읽으면 맞겠지만;)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언어가 심금을 울립니다. 진짜 남자의 첫사랑은 무섭다니까요. 양쪽 남자들이 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참 한심하다는 말이 튀어나올 지경이니...


그제의 모임에서도 결혼 이야기가 잠시 나왔습니다. 어제 어머니와 운동하면서도 결혼 이야기가 나왔고요. 어머니와의 대화에서 나온 것은 결혼시 남녀의 학벌차에 대한 이야기 였는데 꽤 재미있습니다.
그러니까 아들 하나, 딸 하나 가진 어느 아주머니의 이야기가 발단이 되었지요. 아들을 두고 하는 이야기는 서울 시내의 대학을 다니면 다 서울대지 뭐고, 딸 두고 하는 이야기는 그래도 딸(서울 내 대학인듯)보다 좋은 대학을 나와야 하지 않나?라며 슬쩍 서열을 잡는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 아주머니 뿐만이 아니예요. 아들만 가진 아주머니, 딸만 가진 아주머니, 아들 딸 둘다 가진 아주머니들도 공히, 그렇게 생각하나봅니다.
제 생각엔 서울 내 상위권 대학 나와서 둥기둥기하고 있는 백수보다는 지방대를 나와서 공무원 하는 쪽이 건실하다고 보는데 말이죠. 물론 생각은 그렇다는 것이고 결혼을 할 것이냐 묻는다면 고민할겁니다. 아니아니, 그래도 이정도 수준의 남자라면 학벌이건 뭐건 신경 안쓰고 살 수 있을거예요. 어떤 남자들이냐 하면....;;

1. 난자와 난자, 정자와 정자 만으로 수정란을 만들었을 때의 이후 문제점 발생 이유가 무엇인지 안다.
2. 파리스가 누구인지, 얘랑 오딧세우스의 관계를 안다.
3. 도서관의 서가 배열이 어떤 규칙으로 되어 있는지 대강은 안다.
4. PS2, NDSL이 뭐하는 물건인지 안다.
5. 한 달에 10권까지는 안되어도, 일주일에 한 권 정도는 책을 읽는다. 무협지, 판타지 소설, 만화책을 뺀다면 한 달에 한 권, 위에 언급한 것 외의 책을 읽는다.
6. 고양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중요합니다, 이거. 좋아하지는 않더라도 싫어하지는 말아주세요.)
7. 저녁형 인간은 아니다.
(따지고 보면 저, 아침형인간입니다. 저녁형 인간과 같이 사는건 어려워요.)
8. 국외여행 자주 다니는 걸 문제삼지 않는다. 나도 자주가는데 뭘?
9. 스콘, 팬케이크, 와플의 차이를 구체적으로 안다.
10. 고디바가 뭐하는 회사인지 안다.
11. 녹차, 홍차의 차이를 안다.
12. 다치바나 다카시, 시오노 나나미의 책을 읽어봤거나 혹은 뭐하는 사람인지 알고 있다.

12번까지 쓰고 나니 암울.ㄱ-
하지만 여기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위의 답을 맞출 수 있으시겠지요. 가장 난해하기는 1번이 아닐까 싶긴 한데. 생물학적 발생의 문제와 성교육의 관련에 대해 잠시 고찰을...?;
엊그제 생각했을 때는 이보다 더 난해한 문제에 난해한 답을 만들어두었지만 메모하지 않았더니 손 사이로 빠져나갔습니다. 아쉽군요. 그걸 보여주면 아마 주변 친구들은 "그냥 혼자 살아라"라고 이야기를 해줬을 텐데요.
절대 부모님께는 보여드리지 못할 목록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흑흑흑.;

답은 아래에 접어 둡니다.


적다보니 저, 굉장히 까다롭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