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란은 진한 자주색이나 흰색을 많이 보았는데 여기처럼 흰색과 분홍, 자주가 함께 나타나는 것도 멋집니다. 처음 필 때는 진한 분홍이나 자주에 가깝지만 피고 나면 색이 점점 엷어지고 살짝 바랜 것 같은 느낌도 들더군요. 이런 꽃이라도 출근길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조근을 하지만 요즘은 야근이 잦습니다. 오늘도 야근이라 했더니 G가 또 야근이냐 묻더군요. 철저하게 정시 퇴근을 지키는 제게 야근이란 체력 하락으로 이어집니다. 어제 있었던 출장까지 생각하면 더더욱 체력 하락... 하하하. 거기에 스트레스는 여전합니다. 스트레스를 제가 만들어 받고 있는 거고, 빨리 스트레스를 치우고 싶다면 빨리 일을 진행시키면 되는데... 데..-ㅁ-;

집어치우거나, 스트레스로 몸이 망가져 죽거나. 둘 중 하나인데 선택하기가 쉽지 않네요.



스트레스는 지름을 부릅니다. 이달 월급통장이 동전 소리만 내고 있는 수준인데 그럼에도 이리저리 지르고 싶다며 들여다 보게 되는군요. 대표적인 것이 아이폰. ... 응?


발단은 이번에도 게임입니다.(...) 아이패드 2의 메모리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문제인지 모르지만 요즘 하고 있는 모 게임이 할 때마다 튕깁니다. 사실 그쪽 서버의 문제도 의심하고 있는게,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일정 확률로 괜찮아졌다가, 일정 확률로 도로 튕기거든요. 서버가 붐비면 튕기는 것이 아닌가 의심은 하는데, 그럴 때마다 아이패드에서의 프리징이 나타나니 IOS 사양의 문제도 있겠다 싶습니다. 뭐, 복합적이겠지요.

이리되니 새로 아이패드를 살까 하다가도, 게임을 빼면 전혀 문제가 없는 아이패드를 보내는 건 양심의 가책이 생깁니다. 게다가 새 아이패드는 비싸죠. 아이패드 에어 2라고 해도 동일 사양인 Wifi 16기가는 52만원. 만약 아이패드 프로로 넘어가면 가격은 훨씬 더 올라갑니다. 대신 32기가로 용량이 늘죠.

하지만 아이폰이라면?

아이폰이라도 SE를 구입하면 가격은 상당히 저렴합니다. 16기가에 59만원. .. 물론 상대적인 가격이니 아이폰 6s나 6s 플러스에 비하면 그렇다는 겁니다. 대신 이건 핸드폰이 망가졌을 때 바로 개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 핸드폰은 망가지지 않는 구 삼성 폴더폰이니 망가질 가능성보다는 배터리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지만, 아직도 3일은 거뜬히 버티니 문제 없습니다. 문자건 통화건 거의 하지 않아서 한 달 요금이 1만원 전후로 나오다보니 몇 년 된 배터리가 그렇게 버티는 것이겠지요.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 통신 요금 정말 각오해야 할 겁니다.(먼산)



나무 상자는 조만간 구입하기로 했고. 그 중 하나는 자취방에 두어 쌓여 있는 책을 담아 둘 생각입니다. 지옥문을 활짝 열어 젖힌 느낌이 들지만 그러려니 생각을...-ㅁ-;



커피 관련 용품도 이래저래 들여다보고 있지만 지금 사무실에서 쓰는 조합이 마음에 들어 내두려고 합니다. 이건 다음 포스팅으로 한 번 올려보지요. 내일도 오후는 이래저래 바빠서 저녁 때나 글을 올리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