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알기 쉬운 표현으로 설명하면 쌀가루를 사용하여 만든 홍콩제니베이커리 스타일 버터쿠키입니다. 보시면 알아요.-ㅁ-;




친구를 만나고 돌아온 G가 선물로 받은 거라고 내민 것이 위의 쿠키입니다. 원형 캔 위에 놓인 생강빵 쿠키는 G가 산 모양입니다. 하여간 저 쿠키가 제니베이커리쿠키는 아니지만 쌀가루를 써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그런가, 하고 생각했는데 캔을 열어보니....






으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이야아아. 이렇게 놓으니 진짜 멋지네요. G가 혼자 먹기는 많다면서 과자를 나눠줬습니다. 다는 아니고, 몇개만 받았는데 종류가 많다보니 종류별로 집어 드는데도 꽤 양이 많아지더군요.






그걸 담아 놓은 곳이 저 캔. 마찬가지로 홍콩의 꽤 유명한 선물용과자가게인 가화병과의 펭귄쿠키 캔입니다. 쿠키보다는 정작 캔이 더 귀엽다는 것은 단점. 맛도 그렇습니다. 캔을 못따라갑니다.(응?)






짜서 만든 버터쿠키가 세 종, 그리고 돔모양의 쿠키가 두 종. 돔모양은 하나는 버터맛, 하나는 커피맛이었다고 기억하고 별모양의 버터쿠키는 초코, 버터, 커피입니다.



하지만 역시 제니베이커리의 그 맛은 아닙니다. 하기야 이건 처음부터 쌀가루를 넣었다고 강조했으니 그런 기름지고 농후하고 진한 맛은 아닙니다. 그보다는 조금 더 건강한 맛? 처음에는 제니베이커리의 쿠키와 비교하고 있었는데 몇 개 집어 먹다보니 이것도 괜찮습니다. 커피에 곁들이기 괜찮은 쿠키더라고요. 마찬가지로 부서지기 쉽다는 것은 단점이지만 몇 개 집어 먹으면 그것만으로도 족하다는 느낌이 드는 건 버터쿠키의 특징인가봅니다. 흠흠.



홀랑 다 집어 먹고 지금은 하나도 안 남았지만..-ㅠ-; 제니베이커리의 쿠키를 구할 수 없을 때 대안으로 한 번쯤 경험해도 괜찮을 겁니다. 다만 그 맛을 기대하면 실망하실 거예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