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교보에서 4만 3천원 가량에 판매하고 있는 『카드캡터 사쿠라 연재20주년 기념 일러스트집』(교보 링크)입니다. 케이스에서 꺼내 놓아 그런데 케이스 안에는 카드캡터 사쿠라의 연재 연보 및 관련 상품을 담아 놓은 전지 크기의 포스터가 들어 있습니다. 화집은 덤이고 포스터가 메인으로 보이더군요.



카드캡터 사쿠라의 화집은 총 세 권입니다. 지금은 절판이라 구할 수가 없는데, 연재 20주년 기념이라면서 새로 화집을 하나 냈습니다. 그 세 개의 화집에서 고른 일러스트를 수록했다더군요. 조명이 좋지 않은 곳에서 보아 인쇄질이 상당히 좋다는 건 체감 못했습니다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예전 화집하고 비교해보고 싶었습니다. 구입자는 제가 아니라 Ma님입니다. 앞서의 화집을 안사셨다고 하더군요.







기존 화집 보유자가 이 화집을 살 필요가 있느냐고 질문하신다면 이 사진으로 갈음하겠습니다.

화집 뒷부분에는 각 일러스트의 출처가 소개되어 있는데 일러스트 전용으로 새로 그린 그림은 사진 가운데의 저 그림 한 장입니다. 익숙하지요? 바로 저 위의 표지 그림입니다. 이것이 CLAMP 클래스. 하하하.

다시 말해 『카드캡터 사쿠라 연재 20주년 기념 일러스트집』에서 새로 그린 것은 표지 그림뿐이며, 안에 실린 그림은 모두 기존 그림입니다. 만약 기존 그림을 모두 다 가지고 있다면 새로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하며.. 사실 그 그림들이 화집 세 권이 모두 실려있는지는 확신이 없습니다. 뭐, 화집 세 권 놓고 이번 화집과 비교하면 쉽게 알겠지만... 만.... 그리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흠흠.



이미 아마존에서도 저 화집은 입점 셀러들만 팔고 있으니 나중에 중고로 구해야할 건데, 중고로라도 구해야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나중에 Ma님께 부탁드려서 양쪽 비교만 해봐야겠네요.=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