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으로 글 올리기는 애매한 사진들이 이래 저래 남았는데 잡담 올릴 때 쓸까 하다가 한 번에 몰아서 올리는 것이 낫겠다 싶어 올려봅니다.

인천공항 버거킹. 창가에 앉으면 아래쪽을 내려볼 수 있어 좋습니다. 저 건너편의 매장은 SM 면세점이라는데, 이거 SM엔터테인먼트 라인인가요?;

대한항공이라해도 비행시간이 짧으면 이런 것만 나옵니다. 머핀, 시나몬롤 같은 것, 요플레, 저 뒤로 보이는 파인애플. 커피는 카페인이 거의 없는 것 같은 맛입니다. 맛이야 그냥 커피 맛이지만 이날 커피 세 잔을 들이부었음에도 밤에 잘 잤거든요.

돌아올 때의 식단은 이랬습니다. 샌드위치와 파인애플인 전부인데 의외로 샌드위치가 괜찮았습니다. 빵은 잡곡빵이고 속에는 햄과 치즈였던가요. 거기에 옆의 채소는 피망을 익혀 절인 것에 가깝습니다. 하여간 그걸 빵 사이에 넣어 먹어도 또 괜찮더라고요.

숙소에서.

이날 저녁에 속을 더부룩하게 만든 주범인 럼레이즌이 보입니다. 나머지는 G의 몫. 이 중 남색 호로요이는 기간 한정으로 나온 칼피스맛이었는데, 한 모금 마시고는 그냥 칼피스를 마시지 왜 호로요이로 마셔야 하나는 의문에 들더군요. G는 귀국하는 날 공항 로손에서, 친구들의 추천상품이라던 복숭아 호로요이 두 캔을 사들고 갔습니다. 몸 상태가 그리 좋지 않은 전 패스. 지금 베란다에 숨겨둔 맥주를 언제 마시느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골치 아파요.-ㅁ-;

G가 구입한 프로인도리브의 쿠키.

종이봉투에 담고 다시 비닐봉지에 담아 주더군요.

하나는 G의 친구인 Mi에게 줄 것이고, 하나는 제게 주는 선물이라던데 왼쪽이 친구 몫, 오른쪽이 제것입니다. 단번에 맞추니 재미없다는 표정을 하더군요. 하지만 쿠키를 좋아하는 제게는 믹스쿠키를 주는 것이 당연하니 겐지파이 혹은 팔미에는 친구 몫인게 뻔하잖아요.-ㅠ-;

산노미야 역에서 교토가는 열차를 기다리면서. 이건 한큐 열차입니다. 산노미야역은 JR과 한큐 플랫폼이 이어 붙어 있더군요. 마치 한국의 중앙버스정류장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더랍니다.

선로 저 끝에 보이는 것이 한큐 산노미야 역입니다. 플랫폼이 살짝 비스듬하게 연결되어 있어 서울의 버스정류장이 떠오른 것이겠지요.

아침 시간이라 어느 열차든 사람이 많지만, 교토가는 열차는 오사카를 지나니 사람이 확 줄더라고요. 요금은 1080엔. ICOCA HARUKA는 알뜰히 잘 썼습니다. 산조에서 교토역으로 오는 버스에서 추가 요금 40원 지불하는 것으로 탈탈 털었고 간사이공항에서 500원 환불 받았습니다.

니시키 시장에 도착한 것이 10시 전후. 아리쓰구는 문을 열었길래 들어가서 G가 쿠키틀 고르는 것을 구경하고 더 걸어가서는 지난번에도 들렀던 어묵집입니다.

그리고 지난번과 같은 채소어묵. 소스 때문에 단맛과 짠맛이 도드라지지만, 생선살을 듬뿍 넣은 건지 부들부들하고 촉촉한 건 변함없네요. G는 연근을 골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나씩 입에 밀어 넣고 끝까지 갔다가 도로 돌아와 이런 저런 쇼핑을 합니다.

시간을 확 건너뛰니 간사이공항.

간사이공항에 포켓몬 샵이 있더라고요. ... ... ... 사고 싶은 인형이 많아 돌아 나오기 아주 어렵더랍니다. G는 저 옆에 걸려 있던 피카츄 백팩을 보고는 고민하던데, 고민으로 끝나서 다행입니다. 안겨줄 동생도, 조카도 없습니다. 누구 하나라도 있었다면 핑계대고 배낭 샀을 겁니다.

가게 가기 직전에는 스타벅스에 들러 카페인을 공급했습니다. 왼쪽은 올 겨울 신상품으로 나온 음료인데 이름이 뭔지 잊었네요. 홈페이지에서 찾아보니 초콜라티 크럼블 코코 프라푸치노(チョコラティ クランブル ココ フラペチーノ)라는 길고 긴 이름입니다. 한 모금 마셨을 때 그냥 초콜릿맛이라는 것까지만 기억나고 나머지는 ... 하하하. 오른쪽은 카푸치노입니다. 라떼 시킬까 하다가 카푸치노로 방향을 돌렸지요.

인천으로 돌아오는 항공기는 맨 뒷자석을 잡았습니다. 웹으로 좌석 선택을 하려고 보니, 두 자리는 대부분 가운데나 복도쪽 자리입니다. 항공기가 커서 3-4-3열이었는데, 마침 맨 뒷자리는 두 석인데다가 비어 있어서 덥석 잡았습니다. 체크인을 늦게하기도 해서 짐도 늦게 들어갔을 거고 덕분에 천천히 내렸지만 짐은 조금만 기다렸습니다. 인천공항 수화물 나오는 속도는 좀 느려요.

밤비행기는 아주 오랜만입니다. 그렇다보니 이런 야경도 P330으로는 처음 찍어보네요. 아니, 예전에 하코다테에서 찍은 것이 있으니 공항 야경으로 정정합니다.

항공기 타기 전에 G가 뭔가 사고 싶다며 끙끙대길래 남아 있던 잔돈을 다 털어서 건넸습니다. 매점 가서 이리 기웃, 저리 기웃하다가 고른 것이 저 자가비입니다. 그러고 보니 전 자가비를 먹어본 기억이 없는 듯...? 쟈가포클은 먹어본 적 있지만 자가비는 오히려 먹은 기억이 없네요. 맛은 두 종류인데 왼쪽이 간장맛, 오른쪽이 시아와세버터입니다. 왼쪽이야 간장맛이고 오른쪽은 달콤한 버터맛. 그러니까 허니버터맛인거죠.

이런 소포장으로 다섯 개씩 들어 있는데 전 허니버터보다 간장맛이 취향이었습니다. 맥주 안주로 딱이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으니 사오지 않기를 잘했네요. 체중 감량에는 도움이 전혀 안됩니다. G랑 반반 나누었는데 일단 눈에 안 보이는 곳에 치워두었습니다. 봉인해제가 되는 건 체중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난 뒤...(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