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수첩 하나를 완성했습니다. 시작은 올 여름에 했는데 책등 부분은 다 꿰매 놓고는 지금껏 미루다가 이제야 완성했네요. 홈질로 꿰맸는데 오랜만에 바느질하니 그것도 좋더랍니다. 다시 바느질에 대한 열이 불타오르는 건, 지금 회피모드이기 때문이죠.

오른쪽에 있는 것이 무엇인고 하니,





책갈피입니다. 실리콘으로 된 책갈피인데 A5 크기인 수첩에는 크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에 최근 읽기 시작한 『총 균 쇠』 양장본에 끼워 넣으니 딱 맞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는 두꺼운 책 읽는데 써야겠네요.






천으로 수첩표지를 만들면 당연히 불편합니다. 흐물거리기 때문에 고정이 안되거든요. 그래서 안쪽에 끼워넣을 판을 사왔습니다. 알파문구에 가서 A4 크기로 적당히 들고 왔는데 ... ... 이거 A5가 아니라 B6인지도 모릅니다. 기억에 이거 A4용지로 만들었던 것 같은데 아닌가.; 하도 오래전에 만들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원래 쓰고 있던 수첩을 거의 빽빽하게 채워가서 새로 하나 살까 하다가, 종이도 잔뜩 있는데 그냥 만들자 싶어 제작했습니다. 앞서 쓰던 수첩도 그렇고 이것까지 이어 쓰고 있다보니 다이어리는 안 만들게 되네요. 이게 가계부랑 그날 그날의 일정과 활동 내용을 적는 것이라 다이어리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어 그렇습니다. 날짜 기록도 수기로 하고 있으니 일기는 아니고 요약본이나 개요라고 하면 얼추 맞겠지요.


표지를 만들어 달기 전부터 이미 수첩으로 쓰고 있었고, 지금도 열심히 쓰고 있는데.. 일단 목표는 이 수첩 다 쓰기 전에 G4 끝내는 것이지만 과연 그럴 수 있을까요. 적어도 이 수첩 세 권까지는 넘어가지 말자고요. 흑흑흑.;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