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만 보고도 헉 소리가 절로 나죠. 스트레스가 엉뚱한 곳으로 튀더니 드디어 전동공구까지 손을 댑니다. 전동공구가 무서운 것은 저걸 손대는 순간 바로 목공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안 그래도 업무용으로 주문할 공간상자가 조립품이 아니라서 이걸 조립하려는 핑계로 전공공구를 장만하자는 자기 합리화의 단계에 올랐거든요. 사실 드라이버만 있어도 대강 조립은 가능한데, 전동공구를 사야한다는 당위성을 만들기 위해 이 짓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하고 있습니다. 뭐, 속내야 저도 모르죠.=ㅁ=


한 줄 요약:본인의 속내를 본인도 모른다는 소리.



하여간 그런 연유로 전동공구 구입을 결심했는데 문제는 뭘 사느냐입니다. 기왕이면 콘크리트 벽에도 사용가능한 제품을 사는 것이 낫고, 그쪽으로 구입 예정이지만 제품이 블랙앤데커와 보쉬 두 종류 있더라고요. 이름은 둘 다 익숙하지만 미국제와 독일제라는 점, 그리고 블랙앤데커는 홈쇼핑 광고로 자주 등장하지만 보쉬는 아니라는 점이 보쉬에 힘을 조금 더 실어줍니다.



어느 쪽이건 유선과 무선 제품이 있는데, 가격은 유선이 저렴합니다. 무선은 비싼 편이지만 대신 벽에 구멍 뚫거나 할 때는 훨씬 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요. 유선은 아무래도 선을 길게 끌어와야 하니까요. 특히 밖에서 목공 작업을 한다면 유선보다는 무선이 유리합니다.


코스트코에서는 보쉬 제품만 팝니다. 유선과 무선 둘다 있는데, 유선은 16볼트, 무선은 18볼트 해머드릴과 10.8볼트 무선드릴이 있습니다. 유선 16볼트와 무선 10.8볼트는 11만원. 무선 18볼트는 19만원입니다. 그리고 무선 10.8볼트는 다른 곳에서 14.8만에 팔고 있군요. 가격 차이는 약 4만.



그리고 이쪽 작업하시는 분들, 그러니까 공구 사용하시는 분들께 여쭤보니 기왕이면 16-18볼트가 낫다는군요. 그리고 무선이 쓰기 더 편하고, 최근에 나오는 제품은 더 가볍다고 하더군요. 보쉬든 블랙앤데커든 상관없지만 저는 보쉬쪽으로. 독일제가 더 좋아요.

여기에 맞추면 코스트코 기준으로 18만원이 넘습니다. 코스트코몰에서 검색한거라 실제 가격은 조금 더 싸질 수도 있지만 배송되는 것이 좋긴 하죠. 다른 제품 봐도 코스트코 제품이 조금 더 저렴하니 다른 온라인 매장에서는 더 비쌀 수도 있고요. .. 사실은 다른 곳에서 모델명 검색하고 하다가 머리가 아파서, 그냥 마음 편히 코스트코 18볼트짜리로 구입하겠다고 결심을.. 하하하하하하.






이런 겁니다.'ㅂ'




이리되면 이게 아예 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가능성도.-ㅁ-; 사실 BOSS의 헤드폰도 염두에 두고 있었는데 이 쪽에 더 마음이 끌리는 건 취향 탓입니다. 이런 때 취향의 우선 순위가 결정되는거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