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향만 보수적인 것이 아니라 입맛도 보수적입니다. 엊그제도 TV 보다가 어머니께, 너는 진보 아니냐는 소리를 들었는데 전 절대적으로 보수입니다. 가진 것을 지키고 가진 자리를 놓지 않으려고 하고, 개혁보다는 점진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바뀌지 않는 것을 좋아합니다.

입맛에 대해서도 그러한데 새로운 것을 도전하기보다는 기존에 좋아하던 것이랑 얼마나 닮았는가를 따져가며 고민합니다. 이게 맛있다 싶으면 새것을 먹어보고는 이것보다 맛 없어, 이것보다 떨어져, 이런 식으로 방어하길 좋아합니다. 어떻게 보면 고객 충성도가 높다고도 할 수 있네요.


어쨌건 최근 몇 달 간 이글루스 음식 밸리에 아주 자주 등장한 이 화장품 통 커피는 제 입에 안 맞았습니다. 지금 냉장고에 넣어 두었는데 조만간 잘 씻어서 통만 남길 생각입니다. 뭘 담을지는 생각 좀 해보고요.


이게 맛없었던 이유는 간단합니다. 분유맛이 나요. 제가 좋아하는 커피 우유는 우유에다 커피를 섞은 것이지 프리마 혹은 분유에다가 커피 탄 것은 아니거든요. 믹스커피하고도 다른 맛이니 프리마에 커피 넣은 것과는 다르겠지만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이거 분유다 싶더군요. 게다가 상당히 답니다. 커피에게 요구하는 쓴 맛이 단 맛에 휘둘리더라고요.


그리하여 딱 한 모금을 마시고는 고이 내려 놓고는 냉장고에 도로 넣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다행이네요. 베이스부터가 문제인 거니 다른 밀크티나 녹차버전은 마시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마시지 않아도 제 입에 안 맞을 것이 뻔하니까요. 하하하.;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