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마마스에서는 다른 사진 찍은 것도 하나 없고 이것만 달랑 있네요. 하하하.


추석 당일의 사진입니다. 추석이든 설이든 B님과 같이 만나 그 간의 속 내를 털어 놓는 게 명절 상례가 되었네요. 저야 친척집에 다니지 않은지 꽤 되었고, B님도 그런 일에서 벗어나 있는데다 명절 즈음에는 항상 검은양들이 날뛰니 말입니다. 즤집도 갑자기 검은양이 날 뛰는 바람에 그 주에 위가 좀 안 좋았습니다. 덕분에 이날은 11시쯤 만나 시킨 음식이 두 개로 평소보다 적었습니다. 보통은 샐러드 하나, 파니니 하나, 수프 하나 시키는데 말이죠. 여기까지 먹고 2차로 테라로사에 가긴 했습니다만.


카페마마스 광화문점은 명절 당일에도 엽니다. 저는 이날 쌍수빌딩 스벅에 들어가 오전내 잠시 작업을 하고 갔더랬지요. 사람이 별로 없는데다 점심 시간이 지나가도록 만석이 될 기미는 안 보이더군요. 오후 넘어서까지 사람이 많긴 했지만 평소보다는 적었습니다. 명절의 위력인가요. 하하하. 명절의 의무에서 도망치긴 했는데..



하여간 파니니에는 세 종류의 치즈가 들어갔답니다. 고르곤졸라도 들어간 모양이던가요. 거기에 꿀이 들어간다고 해서 또 꿀이냐며 좌절했지만 고르곤졸라피자를 생각하면 나쁘진 않지요. 실제로도 꽤 괜찮았습니다.'ㅠ' 거기에 약간 매콤한 맛이 도는 채소수프도 괜찮았고요. 미네스트로네와 비슷하지만 약간 매운맛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니 굴라쉬쪽..?



추석 연휴에는 날이 더웠던데다 커피를 들이킨 뒤라 자몽주스를 시켰는데 그것도 괜찮더라고요. 청포도도 좋지만 자몽도 쌉쌀한 것이 꽤 입에 맞았습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