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인지 불행인지. 지난 6월 감상기가 7월 4일 기준으로 작성되어서 이번 달은 조금 넉넉하다고 주장합니다. ... 사실은 아니고요. 그 이유는 아래에 기술하겠습니다. 기준은 7월 31일 밤. 아슬아슬하게 11페이지가 아니라 10페이지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선호작 11페이지가 아니라 10페이지째부터 거슬러 올라간다는 겁니다. 하하하..


1.장난기기능.『Smelled It All』.(29)
BL, 차원이동, 빙의.
7월 4일에 올라온 것이 마지막 편. 그 이후로는 내내 안올라왔군요. 소설 속의 등장인물 중 하나인 조향사에 빙의해서 향수를 만드는데, 향에 집착하는 주인공이 이상하게 집착해서는 홀랑 집에다 데려다 놓았다는 내용입니다. 그러고 보니 최근 편은 안 보였군요.


2.페오트르.『여교황의 교황청 생활일지』.(131)
판타지, 로맨스?
최근 정주행했습니다. 읽다보니 의도한 것은 아닌데 자신을 중심으로 한 연애감각이 소멸된 것이 아닌가 싶은 정도로 둔한 교황님께서 주변의 여러 인재들을 어장관리하는 소설이 아닌가 싶기도 하던걸요. 하지만 초반부터 상대는 거의 정해져 있다시피하니 걱정은 안합니다. 최근 다른 작품 쓰시느라 이쪽 속도가 느린 것 같더군요.



3.gogh.『전성기를 되찾는 방법』.(15)
BL, 회귀, 현대.
드물지만 현대 배경의 회귀입니다. 주인공은 어렸을 때 몸이 약해서 고생을 많이 했는데, 한약을 잘못 먹어 지나치게 비대한 몸이 됩니다. 공부는 잘하지만 그 외모 때문에 외면을 받았고 결국에는 사망. 그랬는데 정신 차려보니 아직 유치원에 다니고 있습니다. 한약을 먹기 전이라 이번에는 한약 안 먹는 것을 선택하고요. 다른 것보다 회귀한 장본인인 겸이가 겪는 갈등이 참 안되어 보여 말입니다.

나온 것은 한참 전인데, 최근 리메이크 공지가 올라온 덕에 오랜만에 보았습니다.



4.헨칸.『루시온』.(60)
BL, 회귀, 판타지.
왕자님은 음흉한 마음을 품고 시온을 옆에 두는데, 유희중인 펠이 있어 크게 걱정은 안됩니다. 게다가 이제는 가고 없는 누님께서 남겨 놓은 마법 덕분에 루랑 다시 만나기도 했으니까요. 그래도 루의 기억을 날린 것으로 추정되는 그쪽신의 신전에는 가야겠지만.


5.enrich.『터닝포인트』.(78)
BL, 연예계, 아이돌.
이제 슬슬 밝은 분위기가 될까요...? 근데 벌써 78편인데 프롤로그의 분위기 정도까지 가려면 얼마나 더 가야하나요.


6.Rakce.『푸른 불꽃』.(65)
BL, 차원이동, 판타지.
애초에 초딩신이 왜 차원이동을 시켰는지가 가장 큰 떡밥이라 말입니다. 주변 인물들이 어떻게 움직이든 초딩신을 넘어갈 사람은 없어요. 생각해보면 등장인물 모두가 초딩신의 손바닥 위에서 움직이더라고요.


7.록비.『Garlic&Ginger』.(27)
8.라펠리치타.『Hielo 이엘로』.(26)
9.도토루모카.『악하소서』.(59)

셋다 선작만 하고 못보고 있는 작품입니다. 더 쌓이면 그 때...;


10.nigudal.『에이미의 우울』.(33)
판타지
오늘도 에이미는 우울합니다. 여주인공은 전형적인 판타지소설 주인공으로, 아마도 이웃 사막 제국의 유력 인사와 짝짜쿵 할 것 같은데, 이번에는 그 아가씨가 짐싸들고 행방불명되었거든요. 그것도 아마 던전에 들어간 듯? 이야아. 온갖 민폐란 민폐는 다 끼치고 돌아다닙니다. 아니, 그렇게 사고 치고 다닐 거면 좀 뒤처리 하고 가거나. 하기야 그런 정도의 생각이 있으면 던전에 들어가는 짓은 안하겠지요.-_-

(그리고 오늘 아침 34편이 올라왔는데, 허허허, 에이미가 허당이라는 것은 에이미 편지에 대한 답장으로 또 한 번 확인되었습니다.)



11.어베다판.『불의 고리』.(50)
BL, 회귀? 판타지.
12.에비뉴P.『페데템의 노래』.(16)

BL, 판타지.

13.매향[梅香].『악당과 로라』.(34)

판타지, 로맨스.


셋다 선작만 해두고 읽는 건 미루고 있습니다.


14.유리엘리.『사막에 핀 꽃』.(47)
BL, 차원이동, 판타지.
사이다를 한 사발 시원하게 들이켰는데 그 뒤로 안오시네요. 차원이동한 두 사람 중 못생겼던 쪽이 진짜 신의 사자였고, 예쁘지만 패악질에 능했던 쪽은 가짜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 뒤로 성녀라 불렸던 존재가 어찌되었는지는 더 뒤에 나온다는데. 어쨌건 뮤라와 재희는 빼돌리는데 성공한 뮤라의 동생을 찾아 제국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슬슬 제국을 뒤엎어야 하는데..


15.느루윤.『午睡,(오수 다시)』.(25)
BL, 판타지.
판타지라고는 하지만 정치가 주요 주제라고 해도 틀리진 않습니다. 전편이 현재 출간을 앞두고 리메이크에 들어가서 2부에 해당하는 이 이야기의 속도가 느리네요. 판타지소설의 황제는 폭군이나 전제군주와 같이 제국을 휘두를 수 있는 존재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제국을 위해 후손을 생산해야 하는 계승형 부품인지도 모르지요. 게다가 하자가 있거나 다른 부품이 내가 더 좋다고 우길 경우에는 맞서 싸워야 하잖아요.


16.자베트.『황후는 소녀가 되었다』.(35, 완)
판타지, 후회, 로맨스.
어렵게 들인 황후를 두고 새로 후궁을 들이다가 사단이 난 이야기입니다. 후궁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이 황후에게 잘못한 걸 뒤늦게 깨달은 황제는 두고두고 마음 고생하는데. 아마 평생 고생하겠지요. 이북이 나올 예정이고 외전 2개가 추가된다는데 아마 뒷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17.유리엘리.『담 넘는 황후』.(50)
BL, 판타지.
처음에는 막 대하던 황제는 반성하고 거의 순한 양의 모습이 되어 가인의 앞에서는 꼬리를 바람개비 돌리듯 하는 한 마리 멍멍이가 되어 있습니다. 그 멍멍이의 종이 버나드계로 보인다는게.; 하여간 후궁을 비롯한 이들을 청소하는 분위기인데 절반쯤 왔으려나요.


18.솔티스.『일레인』.(36)
회귀, 판타지, 로맨스.
이전에 올라왔던 일레인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아버지가 후작이지만 이미 가세가 기울어 저택 하나만 건사하고 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황제의 여섯 번째 황비가 되라는 명령이 내려옵니다. 그렇게 보낼 수는 없다며 남동생이 여장을 하고 들어가지만 곧 들키고 황제의 앞에서 병든 아버지, 남동생이 목이 잘려 죽습니다.
그랬는데, 정신을 차려보니 명령이 내려온 그 날로 돌아왔습니다. 허무하게 보낼 수는 없다고 생각하고 이번에는 단단히 마음을 먹고 준비합니다.

리메이크 이전과 달라진 것은 주인공인 일레인의 능력입니다.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아버지의 병, 그리고 돌아가신 어머니와 관련이 있다는 복선이 깔려 있습니다. 그리고 아군이 한 명 더 추가 되었네요. 황제의 옛 기억에도 일레인이 관계 있다는 복선이 있었는데, 이미 이전의 연재 분량을 넘어서 그쪽도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풀렸습니다. 근데 왜 이 주나 안오시나요.ㅠ_ㅠ



19.펩시.『창백한 손의 희극』.(40)
BL, 현대, 마피아.
재연재 기념으로 재주행했습니다.
슬럼에 가까운 곳에서 지냈는데 어쩌다가 이웃의 성폭행 피해자 말동무가 되었다가 얼결에 그린 그림이 몽타주가 되어 범인을 잡았습니다. 그 뒤로도 여러 몽타주를 그렸는데, 한국에 들어와 편히 지내려고 했더니 웬 남자가 들어와 범인 잡는데 협조하라고 명령하네요. 그것도 전세계적으로 활동하는 마피아 두목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렇게 엮이겠지요. 이미 같은 집에 살고 있는 다른 패밀리들과도 안면을 텄고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범인 잡기는 진도가 안나가니 참 어렵습니다.


20.윤77.『아딘미르의 가시꽃』.(33)
판타지, 로맨스.
출판본을 보았는데 오히려 일러스트가 책 분위기를 해치는 것 같은게...=ㅅ=


21.바람하늘지기.『눈을 사랑한 검은용』.(420)
판타지, 로맨스.
아이시와 이젤의 로맨스가 더 궁금했는데.. 데..... 텍본 무단 유출 사태로 현재 잠정적 연중입니다. 조아라쪽에는 연재 안할지 모르겠다 하시네요. 일단은 계약대로 책을 먼저 내고 그에 따라 저작권 위반으로 처벌하는 것을 고려하시는 듯합니다. 이리되면 연중이 생각보다 길어지겠지요.


22.BSol.『최고의 악역』.(69, 완)
BL, 연예계, 연기.
전자책 나오면 사려고 벼르고 있는데 올 연말에나 나올 것 같습니다. 종이책은 2쇄 찍었다 하시더군요.


23.나인9.『개복숭아 정령 도리桃李』.(31)
BL, 동양판타지.
귀비가 아편중독자였다는 건 둘째치고, 그 뒤에 다른 배후가 있었군요. 근데 배후가 될만한 다른 인물이 있던가요.


24.레시아나.『호박벌 아가씨』.(31)
판타지, 로맨스?
진퇴양난. 성녀를 처분하려고 보니 자칫하다가는 친구의 연애 사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 아가씨, 어떻게좀 안되나요. 요즘의 추세는 차원이동성녀가 악역입니다.


25.은냐우.『내겐 너무 귀여운 마왕님』.(90)
26.거룩한몽상.『레무리안』.(111)

이 둘은 더 모았다가....


27.리체르카.『벨로나스(RM)』.(54)
28.리체르카.『벨로나스(Original)』.(74)
판타지.
벨로나스는 리메이크와 이전 버전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둘 중 어느 쪽으로 전개할까 고민하시면서 공개했으니 둘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리지널판이 더 리체르카님 다운 묵직한 느낌이더군요. 리메이크는 조금 더 발랄하게 느껴집니다.
... 다시 말해 리체르카님 글은 원체 무거운 편이라 생각하고 있지요. 하.하.하. 그러고 보니 『말하는 검~』은 가벼운 분위기였지만 그래도 완전히 가볍고 발랄한 것만은 아니었어요.


29.파씨.『달에 잠긴 바다』.(20)
회귀, 판타지.
로맨스는 아직 적습니다. 연재 편수가 적기도 하고요. 죽고 나면 회귀하기를 반복하는데, 그것도 정도껏이어야지, 매번 죽지 않는데 실패하고 역모죄로 몰려 죽습니다. 이번 만은 달리 가고 싶었는데 변수가 생겼습니다. 그것도 대형 변수가.


30.쥬키리아.『후작 부부』.(103)
회귀, 판타지, 로맨스?
집에서 굉장히 건조하고 딱딱하게 키운 것 같다 했더니 최근에 올라온 외전을 보면 왜 그렇게 키울 수밖에 없었는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왜 막내딸에게 후작위가 갔는지에 대한 것도요.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연애 돌입인가요? 하지만 당사자는 아직 자세한 정황을 모르는데도..?

(그리고 오늘 올라온 104편에서 또 떡밥이 등장합니다. 회귀한 것이 둘 다 일지도 몰라요.)



31.엘리아냥.『구경하는 들러리양』.(36)
판타지, 차원이동, 환생.
소설 속에 들어와 주인공의 연애사를 구경하는 주인공처럼 일단 저도 소설 관전중입니다. 아마도 작가가 아직 학생인듯..?


32.벗뜰.『평범해지렵니다』.(66)
판타지, 로맨스.
최근 편에서 공지가 올라오고 20편 가량의 소설 내용이 날아갔습니다. 급박한 전개가 있었던 부분들을 전부 삭제하고 새로 쓰실 모양입니다. 연재 예정 시점은 8월.


33.깅기.『곰을 거꾸로 뒤집으면』.(48, 완?)
BL, 현대
완결은 났지만 드문드문 외전이 올라옵니다. 비비 참 귀여워요.


34.Friedrich.『레사드의 이슬』.(80)
판타지.
간단 요약. 직언의 대가로 배를 찔렸습니다.
마법사의 간섭으로 추정되는 사건이 발생해 목줄달린 추적자와 루시만 따로 떨어졌습니다. 그 김에 그동안 하고 싶었지만 하지 못했던 하운드의 소원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하다가 정곡을 찔렀는데, 찔렀다고 바로 반격이 들어오네요. 허허허. 근데 이들 둘과 떨어진 에녹이 어디 있는지 파악이 안되는 상황이라 절단신공에 가깝네요. 허허허.


35.Onso.『도서관에는 마녀가 필요하다』.(35)
판타지, 로맨스.
닉을 바꾸셨습니다.

서로 슬슬 자각은 하는 모양인데 확실하게 연애하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그나저나 도서관에 사람을 모으려면 역시 이벤트가 있어야지요. 장미가 흐드러지게 핀 도서관이라. 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31일에 올라온 35편은, 저 신경쓰입니다로 댓글이.......


36.가네프.『악역을 위한 엔딩』.(48, 완)
BL, 차원이동, 판타지.
이번에는 제대로 들어왔습니다. 개인지 준비 삽화를 보니 생각보다 미로가 어리고 귀엽군요. 세렌드나 마힐도 예상보다는 어리지만 미로와 비슷한 나이라고 보면 맞죠. 개인지 주문 상태고 8월 중 도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7.unias『나는 한 편의 극을 보았다』.(60)
회귀, 판타지, 로맨스.
노트북님의 사망으로 인해 연재 속도가 갑자기 느려졌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진도는 나가고 있으니까요. 지금은 사냥터에서 실종 비슷한 상황인 건데 약혼했다지만 두 사람이 같이 밤을 지새는 상황이라 종료되면 바로 결혼으로 가야하나요?;;; 이건 두고 봐야겠네요.



38.에휩.『파이가게 아가씨』.(24)
판타지, 로맨스.
이것도 묘하게 안 보고 모아두게 되는군요.


39.비오는 새벽길.『해피엔딩을 위하여』.(17)
BL, 판타지.
BL 소설 속에 들어왔는데 매번 다른 방식으로 죽음을 맞을뿐, 계속해서 삶을 반복합니다. 다양한 선택지를 골라봤지만 쉽지 않은데 아무래도 삶이 연결된 인물 하나를 같이 살려야 할 모양입니다. 그렇게 준비는 하고 있는데 계속 주변 등장인물들에게 플래그를 꽂고 있습니다. 물론 BL로.


40.거지담요.『용서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제언』.(34)
모으는 중입니다... 1부 완결이 몇 편 안남았다는군요.


41.서목하.『속죄』.(40, 완)
BL, 판타지, 오메가버스 세계관.
환생을 반복하면서 서로 부딪히기만 하던 마왕과 용사의 사랑 이야기. 요약하면 그렇습니다. 문제는 행복해지기 전까지-그러니까 결말과 외전의 마지막 부분에 올 때까지 내내 충돌한다는 것이 문제라는 거죠. 개인지를 구입한 것은 웹에 공개된 외전 그 뒷 이야기가 궁금해서였는데 구입하길 잘했습니다.


42.늘봄하루.『다시 만난 세상』.(36)
BL, 판타지?
내용 요약하다보니 이거 중요한 반전을 적게되더군요. 어쨌건 주인공 두 사람은 사귀는 상황으로 들어간 모양인데 뒤에 깔린 복선이 워낙 많아서 이게 다 풀릴 때까지는 마음 편히 못 보겠습니다.


43.네쥬neige.『알페니아 전기』.(114)
BL, 판타지, 게임.
가장 궁금했던 부분, 그리고 가장 통쾌한 부분이 지나갔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달달한 여운. 완벽하게 복수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입니다. 책이 언제쯤 나오려나요.+ㅁ+

(그리고 오늘 115편 올라왔습니다. 본편 완결. 에필로그만 조금 남았다더군요. 만세!)



44.윤진이.『차 한잔 하실래요?』.(101)
판타지, 로맨스.
2부 진행중입니다. 지금은 축복의 탑에 가서 엘쉬가 뒤치닥거리중. 엘쉬가가 먹튀하려는 것을 눌러 앉히려는 상황입니다. 그나저나 라미스가 가진 비밀을 엘쉬가는 언제쯤 알까요. 아마 늦게쯤?


45.Navid.『BLACK』.(73)
BL, 연예계, 아이돌.
두 사람이 마음을 확인하고 난 뒤에는 한 편 올라올 때마다 그냥 마음 편히 보게 되네요.'ㅂ'


46.유린달.『반짝반짝 나의 별』.(10)
판타지, 로맨스?
주인공인 나리가 아직 어려서 로맨스는 안 나옵니다.

고아라 여관의 허드렛일을 하면서 밥 먹고 잠 잘 수 있는 것만으로 족했는데, 이상한 사람이 와서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곳데 데려다 준답니다. 그러고는 자기 아는 사람에게 휙 던져 주고는 도망갔네요. 다행히 집안일 할 줄 알고 음식 조금 만들 줄 아는 것이 크게 도움이 되어서 눌러 앉게 되었습니다. 로맨스라지만 주인공이 아직은 참 귀엽긔! 이웃집 알도 다녀갔고요, 반대편에 사는 이웃도 다녀갔습니다. 이웃과 교류하다보면 말 못하는 것도 해결될 수 있을라나요.


47.느루윤.『午睡(오수)』.(47)
BL, 판타지.
앞서 언급한 오수, 다시의 앞 이야기입니다. 출판 전 리메이크 버전이 꾸준히 올라오고 있지요. 다른 사람들에게 잊힌 황자와 그 기사가 황궁 탈출법을 고심하는 이야기 ... 라고 요약할 수도 있지만 그러기 위해서 발버둥 치는 이야기라고 적는 것이 더 정확하네요.


48.noell77.『이노엘리』.(97)
차원이동? 판타지, 로맨스.
합방(?) 이후 손 안대고 있었네요. 왠지 상황이 꼬일 것 같아 쌓아두는 중입니다.


49.네온바니.『유지로』.(42)
BL, 연예계, 아이돌.
아버지에게 납치되었다가 최근 편에서 구출되었는데....... 바로 병원으로 갔습니다. 하.하.하.


50.Install-T.『파나티크-Fanatic』.(37)
BL, 판타지, 회귀.
공의 회귀랍니다. 소개글이 나와 있으니 그리 적었고. 그러니까 이전 생에서는 간발의 차이로 그 사람이 죽는 것을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조금만 더 시간이 있었다면 그 사람을 위해 뭔가 더 해줄 수 있었는데 말이죠. 그러다가 모종의 이유로 사망했는데, 정신차려보니 아주 어릴 적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니까 그 사람이 자신을 위해서 몸을 희생한 그 때로 말이죠. 그리고 그 때부터 아주 바쁘게 뛰어서 한 달도 안되어 그 모든 상황을 다 뒤집어 놓습니다. 허허허허허. 그 뒤로는 동갑내기가 되어서 열심히 스토킹...?;
BL쪽에서도 많지 않은 군부계, 정치, 암투 등등이 뒤섞인 달달한 이야기입니다.(...) 그렇게 썼지만 전 앞 부분 몇 편만 보고 뒤는 조금 미루고 있네요. 일단 해피엔딩이니 안심하고 볼 수 있지만.


51.리쥬아.『아나타카』.(78)

모으는 중입니다...;


52.늑대77.『들개』.(308)
BL, 판타지, 회귀.
역시 후기가 최고입니다.T^Tb


53.레뮤제.『낙원의 행방』.(27)
판타지, 로맨스?
가문을 지키기 위해 정략 결혼을 했습니다. 근데 남편이라는 작자가, 사냥 나갔다가 웬 이상한 여자를 주워옵니다. 그리고는 성녀라면서 그 여자를 끼고 도는데 황후로써 두고 볼 수 있어야죠. 그리하여 이모저모 괴롭히면서 다른 쪽으로는 또 다른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
선황제가 참 훌륭한 사람이긴 했는데 후계자 보는 눈은 참 없었던 모양입니다. 황제파도 탄탄하게 만들었다는데 참 궁금하네요. 어떻게 저런 황제를 모시고 있는 거지.


54.설연S.『나를 인형이라 부르지 마세요』.(85)
55.대딩의삶.『그냥 닥치고 뛰어라』.(151)

모으는 중입니다.;



56.달머핀.『태양은 달 그림자를 쫓는다』.(13)
BL, 판타지, 차원이동.
차원이동해서 이 세계로 뚝 떨어졌는데, 그냥 떨어졌다면 모를까 죽어도 죽지 않습니다. 죽여도 죽지 않고, 죽어도 죽지 않아서 이걸 어떻게든 해결하기 위해 신을 찾아갑니다. 그리고 같은 때, 신을 경배하기 위해 찾아온 황제와 우연히 만나서 얽힙니다.
신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아름답게 구현한 세계라는 비단을 갉아먹는 벌레가 들어온 셈이고, 신을 증오하는 황제는 신에게 운명을 농락당하지 않기 위해 필요한 핵심인물이고, 주인공의 입장에서는 탈출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를 신과 황제가 제멋대로 날린 셈입니다. 하여간 뒷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57.길체.『가면왕비』.(40)
판타지, 로맨스.
아직 더 굴러야겠지요. 마음 고생 이정도 한 걸로는 어림도 없지.


58.비님.『사랑같은 소리』.(32)
BL, 판타지, 회귀.
회귀 후 한참이 지났고, 기사서임까지 받은 이리야는 훌륭하게 자랐지요. 공작가의 품 안에서 자라 아직 세상물정에 어두운 편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이전의 삶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펠과는 어떻게 이어질까 생각했는데... 과연. 일종의 볼모가 되어 가게 되었네요. 이리야는 아직 불안불안하지만 펠과 만나면 또 많이 달라지고 성장할거라 생각합니다.:)


59.Killiya.『육아하실래요?』.(22)
BL, 판타지, 육아.
대대로 마왕을 내려보내는 건 마신입니다. 물론 마신이 내려보낸 마왕을 뒤엎고 자신이 그 자리를 차지하고자 하는 마족들도 많지만 대개는 마왕이 세니까요.
그랬는데, 이번에 마신님께서는 목표를 육아로 잡으셨습니다. 마왕육아일기이기는 하나 마왕의 육아일기가 아니라 마왕을 육아하는 일기입니다. 덕분에 어쩌다보니 마왕성에 신부로 들어온 레다이에가 고생하네요. 게다가 지금은 마왕이 잠시 본신으로 돌아갔다고 마왕님이 혼내는 중입니다.


60.그린리나.『천사의 문양』.(57)
BL, 판타지.
일단 모으는 중입니다. 아무래도 좀 이야기가 진행되어야 사이다가 나올 것 같아서.;


61.깅기.『소나기를 마시고 꿀꺽』.(34, 완)
BL, 현대.
완결은 났지만 가끔 이렇게 외전이 올라오니까요. 후후후.


62.만능강아지.『Materialise』.(30)
BL, 판타지, 빙의.
와아아! 드디어 진에서 탈출하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만세! 이렇게 되면 황비라지만 입지가 좋지 않네요. 아버지는 반란 확정. 그렇다면 아버지와의 연을 끊어야 하나.


63.Th쓰.『사랑해요 반나바스』.(66)
BL, 판타지.
이웃나라에서 온 친구라는 녀석은 집안 분란만 만들어 놓는군요. 하기야 불씨 제공은 이쪽에서 했지.


64.Friedrich.『아빠와 나』.(105)
판타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연, 수고 많았어.
그리고 이제 전자책이 나온다니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아마 그 때문에 곧 습작될 것 같네요.


65.강피디.『예일 로드 레이먼』.(11)
BL, 회귀, 판타지.
회귀가 참 많죠. 이것도 황태자비가 되었다가 황태자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해코지를 하고 죽었기 때문에 돌아와서는 그러지 않겠다며 결심을 다지는 이야기인데, 지금까지의 전개는 거의가 어떻게 바뀌었는가를 다루고 있습니다. 황태자와의 만남은 이제 곧이네요.


66.사과봉지.『[Re]회귀(回歸)』.(20)
BL, 판타지, 회귀.
이것도 회귀. 아주 오랜만에 한 편이 올라왔습니다. 흑흑흑.


67.임유니.『소야의 늪』.(56, 완)
BL, 판타지.
완결마크는 없지만 본편은 완결되었습니다. 개인지와 전자책 출판 예정이라 조만간 습작되지 않을까 하고요. 요력이 봉인된 요괴와, 신력을 가지고 요괴를 없애는 퇴마사 집안의 차남 이야기입니다. 결말은 해피엔딩이니 안심하고 보셔도 됩니다.


68.강이서.『오해하지 마세요!』.(63)
판타지, 로맨스.
최근에는 잘 안 들여다보게 되네요.=ㅁ=


69.설이수.『한입에 꿀꺽!』.(31)
판타지, 로맨스, 복수.
오랜만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최근 이야기는 로맨스보다는 복수에 초점을 두고 있네요. 괴물처럼 생긴 자신을 괴롭히다가 죽인 이들에게 복수하는 내용이 주다보니.. 괴롭힌 인물들에게도 나름의 사정은 있지만 그것이 사람을 괴롭히고 죽일만한 이유는 못됩니다. 어쨌건 열심히 굴러라..=ㅁ=


70.은소로.『역광은 그림자를 잠식한다』.(77)
차원이동, 환생, 판타지, 로맨스
비중으로 따지자면 로맨스가 가장 높습니다. 차원이동해서 환생한 두 사람이 어떻게 다시 연애를 시작하는 가가 중심인데 전개도 상당히 빠르고 무엇보다 문제 풀리는 것이 명쾌합니다. 사이다가 아니라 까스활명수라니까요. 애초에 그렇게 속막힐 일이 많이 나오지도 않지만 갈등 구조 자체가 쉽게 풀립니다.


71.303행성.『칼과 드레스』.(24)
빙의, 판타지, 로맨스.
성기사로 이름을 날렸는데, 마왕과 싸우는 도중 마왕이 혼을 뽑아다가 다른 몸에 집어 던집니다. 그리고 나서 보니 백작가의 정당한 후계자가 되어야 하지만 오히려 이복형제와 새어머니에게 치이고 있는 불쌍한 아가씨네요. 문제는 자신의 본래 육체는 이미 장례식까지 마친뒤라 어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다가 백작가의 뒷조사를 하고 있던 기사단장과 쿵짝이 맞아서 약혼까지 했다는 이야기.
주인공들의 성격이 상당히 직설적이라 이야기 전개가 통쾌합니다. 요즘은 갈등구조가 심각한 이야기를 잘 못보겠ㄷ군요.


72.이베라인.『잠들지 못하는 밤』.(63)
BL, 마피아, 흡혈귀
실은 흡혈귀 헌터도 넣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1부는 일단락되었고 2부 시작입니다. 1부는 주인공들이 서로 마음을 확인하는 걸로 마무리 되었으니 이제 문제를 해결하러 가야죠.


73.해맑.『로맨스는 없다』.(35)
판타지, 로맨스.
키워드에 스릴러 넣을까요, 말까요.
루체는 평민으로, 후작가의 후계자와 연애를 하다가 난잡한 추문에 휘말려 파혼 당하고 위자료까지 뒤집어 씁니다. 모든 사람들이 등을 돌린 가운데 5년 동안 고생해서 위자료를 다 갚았는데, 이번에는 황태자가 호출합니다. 본인의 억울한 누명을 벗길 기회를 주겠다고요. 한데........
일단 편지가 조작되었다는 것은 확인 받았습니다. 한데 정황상 최근 5년간 가장 가까운 인물이 된 샤샤(샤샤에몽)이 편지 조작을 비롯한 추문의 시발점이 되었을 가능성이 보이네요. 게다가 조작된 증거만 보고 약혼녀에게 등돌리고 배신당했다 외치던 펠릭스(펠레기)가 용서해달라며 붙었습니다. 거기에 편지의 필적 감정을 해준 교수님이나, 후작가문의 고문 변호사로서 루체와 오랜 기간 동안 얼굴을 맞대온 변호사도 분위기가 묘합니다. 후기를 보면 연애시뮬레이션에서 여러 분기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고 하는데.... 작가에 의한 강제 선택지가 누구를 향해가는지 감이 안옵니다.(먼산)


74.마술사D.『크리스탈 로드』.(62)
판타지, 로맨스, 차원이동.
봉인중.


75.한춘자.『내숭의 정석』.(28)
판타지, 로맨스.
집안 사정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공작가의 민며느리가 되었는데, 이 상황을 본인에게 유리한 쪽으로 돌리려 합니다. 내숭을 포함한 갈고 닦은 능력을 발휘할 기회로군요.
시간의 흐름대로 이야기가 이어지기는 하나 챕터별로 사건이 끊어집니다. 지금 네 번째 챕터인데 이게 또 (상)이네요. 이런. 챕터가 끝나면 몰아보려 했더니 오래 기다려야겠습니다.


76.Apusana.『저택과 마녀와 고양이』.(78)
판타지, 로맨스?
편당 분량은 적지만 꾸준히 올라옵니다. 드디어 패밀리어 계약 완료! 이제는 스토커만 잡으면 됩니다.


77.동물덕후.『Brilliant Rose』.(18)
판타지, 로맨스.
굳이 붙이자면 복수도 들어가겠네요.
공작가의 무남독녀 외동딸로 데릴사위를 들였습니다. 아버지가 추천한 인물로 나름 관계 잘 유지하며 지냈고 공작으로서도 괜찮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랬던 남자가 성녀를 첩도 아니고 후처로 들이겠다고 선포를 합니다. 그리고는 그 여자를 사랑한다고 하네요. 최근 편까지는 이 말도 안되는 상황을 바로잡고 있었습니다. 속은 풀리긴 하지만 글의 전개가 갈등을 극대화하고 그걸 푸는데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78.루이리.『황제는 억울하다』.(11)
BL, 판타지.
공작가의 차남으로 지내다가 이웃한 제국의 황후로 갑니다. 황후로 2년째 지내고 있지만 황제는 애인을 여러 명 두고 가끔 동침하는 정도였지요. 그랬는데 황제가 점차 이상한 반응을 보입니다.
예상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황제는 내내 별 생각 없다가 뒤늦게 황후에게 반했습니다. 반한 건 좋은데 그러고 나서 어떻게 대해야 할지 몰라 허둥대는 상황이고요. 황제의 주변 인물들은 모두가 황후편입니다. 무엇보다 공작가 차남으로 교육을 잘 받아 놓아서 국정 업무의 상당수를 해내고 있거든요. 굳이 표현하자면 대통령제에서 총리가 떡하니 나타나 업무 분담을 해준 셈입니다. 그리고 황제는 열심히 눈치 보면서 어떻게 하면 황후를 꼬실 수 있을까 고민중입니다.


79.잉토.『시간의 집』.(56)
판타지, 로맨스.
일단 선작은 해두었고, 완결이 머지 않았다 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80.바니캣.『블루 레몬에이드』.(52)
BL.
진도가 의외로 빠릅니다. 날짜상으로 따져보면 52화까지 오는데 얼마 안 걸렸습니다. 처음 만나고, 그날 술 마셨다가 신세지고, 출근했다가 친구들 만나고, 거기서 다시 회사 방문하고, 시간 지난 뒤 친구들과 만나고, 집에 왔다가 가출하고, 다시 독립 선언하고. 아니, 독립이 아니라 출가인가요. 집을 나가겠다고 선언한 것이니.
원치 않았던 아이였다는 건 알겠는데 육아 방기에 가까울 정도로 사랑을 안 줬습니다. 못받은 사랑은 이제 시원이가 주겠지요.


81.Windtea.『찻잔의 테두리는 은으로 만드세요』.(33)
로맨스, 판타지.
공작부인이 없는 공작가를 건사하느라 일찌감치 철이 들었고, 마법사로서의 능력도 출중합니다. 하지만 거기서 멈추지 않고 재상 역에 가까운 책사라는 직책의 보좌관으로 궁에 들어갑니다. 근데 이 책사님이 능력자인건 알지만 상당히 많이 사람 일을 시키네요. 오라버니 친구이기도 하지만 얄미운 상관입니다.
물론 초기 설정은 책사와 그 보좌관의 로맨스인데 거기에 황태자가 끼었습니다. 아마 황태자에게는 안가지 않을까 싶은데 참... 황태자도 안되어서 말입니다.


82.ken.『성녀 아녜스』.(41)
차원이동, 환생, 로맨스, 판타지.
배척받는 노마드의 붉은 머리칼을 타고 났는데 제국의 귀비가 그 붉은 머리를 가지고 온갖 패악을 부린 덕에 노마드의 이미지가 나쁩니다. 황태자가 쿠데타를 일으켜 새로 황제가 되었는데, 노마드에 학을 뗀 나머지 신의 대리자 후보인 아녜스를 걸고 내기를 합니다. 노마드를 학살하기 위한 하나의 핑계가 되는 거죠.
아녜스는 어릴 적 황제에게 도움 받았던 일이 있어 마음에 두었지만, 성녀인 이상 마음이 통할 가능성은 낮고, 노마드에 대한 극단적인 트라우마와 혐오감을 가진 황제가 아녜스에게 마음을 줄 가능성도 낮죠. 매번 황제의 행동에 기대했다가 기대가 무너지면 상처받는 것이 참 안쓰럽고..ㅠ_ㅠ;
댓글을 보면 아무리 노마드인에게 당한 것이 있다지만 저렇게 못죽여 안달난 모습이 이상하다고 하는데 말입니다.. 그게 머리카락의 특징이 아니라 국적이라고 바꿔 생각하면 나름 이해가 됩니다. 그러니까 경술국치 이후 한국의 상황을 가정해보자고요. 그렇지 않아도 일본에게 수치를 당했는데, 그 다음에 일본인 빈이 있어 이들이 패악을 부리고 왕은 치마폭에 싸여 헤어나오지 못하고 그걸 통제할 수 없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렇다면 단순히 저 여자가 나쁜거라고 생각할까요. 일본에 대한 증오심도 덩달아 커졌을 걸요. 이 경우도 노마드에 대한 좋지 않은 이미지가 깔려 있었던 데다 그걸 귀비가 강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노마드는 단어 자체도 그렇고 집시를 염두에 둔 것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83.violetcream.『Truth-일반-』.(25)
BL, 음악(작곡).
클래식이나 뉴에이지계 음악 작곡이 소재입니다. 일반이라고 제목에 붙은 건 노블레스 판이 따로 있어 그럴테고요. 현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동성결혼에 대한 인식 등을 보면 약간 허구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이쪽도 요즘 많이 나오는 사이다 소설로 나왔습니다. 그러니까 오해나 갈등을 극대화했다가 그걸 한 번에 해결해서 읽는 사람이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만드는 그런 소설이지요. 이 소설의 주인공인 동성 부부 이윤과 지헌일은 글 시작부터 참 달달합니다. 지헌일은 증권회사의 사장이고 이윤은 표절의 누명을 뒤집어 쓰고 잠적한 작곡가입니다. 현재 1부가 완결되었는데 이건 이윤이 누명을 벗고 다시 작곡가로 당당히 서는 이야기라고 요약할 수 있겠네요. 2부의 수수께끼는 지헌일. 이윤과 결혼한 이유가 무엇인지가 안 그래도 궁금했는데 그게 풀리겠네요.
다만 이쪽도 카타르시스를 강조하다보니 휘리릭 넘어가는 것이 참. 하하하하. 원래 그런 재미로 보는 거지만요.


84.키아르네.『뮈엘라의 수사관』.(252)

이렇게 볼 분량이 밀리면 그냥 출간된 뒤에 보는 것이 낫겠습니다. 하하;


85.플루마.『허브티는 운명을 바꾼다』.(52, 완)
판타지, 로맨스.
본편 완결 후 외전 진행중입니다. 무사히 운명은 바뀌었고, 주인공 커플은 아주 달달하고. 특히 외전을 보면 굉장히 달달합니다.



86.설연S.『나를 인형이라 부르지 마세요』.(86)
BL, 판타지, 차원이동?
하여간 이것도 모으는 중.. .. 이라 생각했는데 벌써 86편이군요. 꾸준히 올라왔으니 상황 보고 슬슬 달릴까 고민됩니다.



갑자기 선작수가 늘어나면서 새로운 소설들을 읽기 시작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지금 로맨스 소설 컨테스트가 있거든요. 그 때문에 로맨스 소설의 선작수가 확 늘었습니다. 솔직히 컨테스트에 올라온 것이 이상한 소설도 몇 있지만 좋아하고 열심히 챙겨보는 작가님도 있어서 행복합니다. 후후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