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에는 느긋하게 즐기면 좋다고 적었지만 아마 평소에는 무리일겁니다. 서촌 가장 안쪽에 자리잡고 있는 베이글 가게인데 저도 여러번 이름을 들어보았거든요. 잡지 등의 매체에도 소개되었을 겁니다.

서촌 가장 안쪽이라고 하면 어디냐 하실 텐데,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반은 농담이고, 서촌 안쪽, 마을버스 종점에서 그리 머지 않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종점 바로 직전에 종로구립 미술관이 있는데, 그 바로 맞은편 골목 안쪽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오는 곳은 아니더라고요.


점심을 먹고 베이글을 맛보러 갔던 터라 베이글 하나와 그 옆에 놓인 롤케이크 하나, 치즈케이크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치즈케이크는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니고 가끔 미친듯이 먹고 싶을 때를 제외하고는 찾아 먹는 편이 아니었는데 이건 모양이 독특해서 주문해보았습니다.



따끈따끈한 베이글에 바른 크림치즈는 맛없을리 없지요. 개당 가격이 2천원을 넘고, 거기에 치즈까지 바르면 가격이 더 오르지만 그래도 맛있습니다. 이대 앞에 있는 퀸즈베이글과 비교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한창 메르스 때문에 사람들 안 다니던 때라면 시도해볼만 한데, 양쪽 베이글 집 모두 유명한데다가 손님도 많아 비교는 무리일 겁니다. 일행이 있어서 각각 따로따로 구입해서 같이 비교한다면 모를까 말이죠.



케이크들은 무난한 맛이었다고 기억합니다. 치즈케이크쪽이 더 인상적이었는데, 아래는 얇은 타르트지, 그리고 오븐에 구운 단단한 치즈타르트, 그 위는 약간 가벼운 느낌의 무스. 그랬던 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저게 이미 몇 주 전의 케이크라 정확하지는 않아요.






연어와 자몽이 들어간 샐러드는 그냥 무난했다는 기억만 있는 걸 봐선 다음에는 베이글이나 케이크만 주문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마도 이날 메르스 여파로 사람이 없었고 비까지 왔기 때문에 더더욱 한가했지요. 서촌에 이렇게 사람이 없을 줄은 몰랐습니다. 덕분에 느긋한 마음으로 수다를 떨 수 있었지만 말입니다.



메르스는 싫지만 한가하게 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좋으니 이것이 새옹지마인가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