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단순 프로그램이었고, 이후에 캐릭터가 붙으면서 엄청난 파생 상품을 불러온 하스네 미쿠는 변종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 많은 변종을 다 파악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 중 일부는 넨도로이드로도 발매가 되었지요. 거꾸로 말하면 넨드로이드로 발매가 된 파생 미쿠들은 여러 종류의 미쿠 중에서도 인지도가 높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미쿠다요도 그런 파생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넨도로이드로 발매가 되었는데 제 취향은 아니라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 회색 조끼에 보이는 적나라한 주름은 착각이 아닙니다. 그런 설정인거죠.(먼산)


위의 내용을 확인하고 싶지만 엔하위키(리그베다위키)가 현재 민영화 논란 문제로 한 번 뒤집어 져서 이용 불가입니다. 뭐, 열렸다 한들 엔하위키는 이용할 생각 없고요. 미러는 그 때문인지 아예 항목 검색이 안됩니다. 사태에 대해 말이 많지만 이 바닥에서 오래 놀다보니 이런 일 한 두 번 겪은 것도 아니고..^-T



본론으로 돌아가 미쿠다요의 또 다른 모습인 사쿠라 미쿠다요가 나왔습니다.






일단 맨 앞에 보일 사진은 한 장만 올려놓고 나머지는 다 접어 놓지요.


그러니까 이번 미쿠다요의 포인트는 저 초밥인 건데... 초밥 때문에 구입하는 사람들도 꽤 많을 겁니다. 굿스마일이 넨도로이드의 판매 전략을 환상적으로 짜두었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