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기 전, 이글루스에서 링크 걸어 놓고 자주 들어가는 영군님의 전시회가 열린다는 글을 보았습니다.(링크)

1월 7일부터 29일까지. 여행 일정하고 끝부분이 겹치더라고요. 금요일에 도쿄로 들어가고, 도쿄에서의 일정은 토요일 외엔 거의 잡아 놓지 않고 몇몇 방문할 곳만 찍어 놓은 상태라 가볼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언제 갈지는 결정을 못했지요. 무엇보다 첫날 간사이공항에서부터 숙소에 들어가기까지 고생하면서 갑자기 몸 상태가 나빠졌기 때문에 언제 가겠다고 못박기가 어려웠습니다. 일단 몸을 잘 챙기고 체력이 되면 도쿄 들어가는 그 날 상황 봐서 다녀오겠다 생각했습니다.


20kg 가까이..가 아니라 20kg 넘는 캐리어 들고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 고생도 했지만 덕분에 호텔에 무사히 체크인을 했습니다. 도쿄역에 도착한 것은 3시 넘어서, 숙소 도착한 것은 4시. 이미 교토역에서 출발하면서는 체크인 후 다녀오겠다 생각한 터였습니다. 도쿄 들어가서는 더더욱 그렇게 생각했고요.

도쿄역에서 오테마치까지 지하로 걸어갔고, 거기서 다시 다케바시까지 한 정거장 사철을 탔습니다. 문제는 그 다음이었는데, 에스컬레이터 위치를 몰라 호텔에서 가장 가까운 쪽으로 나왔더니 다 계단이더라고요. 하하하하. 이 건 앞서도 설명했으니 넘어갑니다.

하여간 그런 관문을 다 헤치고 체크인 후 숙소를 나온 것이 4시 넘어서였습니다.


전시회는 시오도메역에서 합니다. 시오도메 역은 유리카모메로만 접근이 가능하고, 유리카모메는 JR패스를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유리카모메 티켓을 사나 어쩌나 고민했는데, 구글 지도로 보니 은근히 가깝더라고요? 유리카모메의 출발역은 신바시인데 시오도메까지는 한 정거장입니다. 그래서 숙소에서 간다까지 걸어가고, 간다에서 신바시까지 이동한 다음 다시 신바시에서 시오도메까지 걸어보기로 합니다.


방향 잡는 것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유리카모메 시오도메 역이니, 다시 말하면 유리카모메의 선로를 따라 걸어가면 됩니다. 목표는 시오도메 역과 연결되어 있다는 교도통신사 3층.


그리고 어찌어찌 걸어서 도착합니다. 정말로 공중 보도랑 연결된 시오도메 역에서 바로 교도통신사까지 이어지고, 그 문을 열자마자 전시회의 그림들이 보이더군요.




제대로 찾아왔다는 안도감과 감동이 물밀 듯이........



그도 그런게 실물 그림은 이번에 처음 보았습니다. 특별히 그림 전시회를 자주 찾아가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가서 보면 실물과 모니터 혹은 인쇄된 그림의 차이를 절절하게 느끼게 되더라고요. 모니터나 그림으로는 질감을 못느낍니다. 몇몇 그림처럼 아예 물감을 떡칠(...)한 모습이 사진으로도 드러나는 것이 아닌 이상은 그런 세세한 부분까지 작은 사진으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전시회를 보고 놀랐지요. 색 때문에 상당히 강렬한 그림을 그리는 분이라 생각했는데 색이랑 그리는 방법을 직접 보고 나니 강렬한 그림 운운하는 것은 머릿 속 저편으로 날아가더군요. 주제는 소녀와 호랑이와 꽃이라고 요약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림 한 장 한 장을 다 사진으로 찍어와서 보고 있는데... 음, 다시 보니 그 때의 감동이 뭉클뭉클.../ㅅ/



1년 전의 여행은 전시회가 목적이었지요. 두 개의 전시회를 보고 뿌듯하게 돌아왔는데 이번 여행도, 이모저모 아쉬움과 후회가 많이 남았지만 이런 전시회 관람 덕분에 좋은 여행으로 탈바꿈합니다. 기억 세탁..?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