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고베는 아니고....


이스타항공은 항상 저 멀리 탑승동까지 나가서 타야하는지라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인천공항 철도 첫차가 아니라 그 다음 차를 탄데다, 홍콩이었나, 하여간 다른 지역에 가는 항공기의 발권도 같이 하는 바람에 시간이 더 오래 걸렸습니다. 시간에 쫓기듯 움직이다보니 스타벅스에 들릴 시간도 없었습니다. 왜 스타벅스냐 물으시면, 카드 충전해 놓은 것이 있거든요.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함입니다.


그랬는데 면세점 물품 수령하고 게이트 찾아 가는 도중 글로리아 진스를 발견해 거기서 자리를 잡고 넋 놓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맛은 미묘하더군요. 글로리아 진스는 거의 갈 일이 없고 커피를 마신 적도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아주 예전에 공항에서 한 번? 카페라떼가 레귤러 사이즈라 원래 마시려고 했던 것보다 사이즈가 크고, 따라서 가격이 생각보다 조금 더 나왔고, 맛은 썼습니다. 커피 자체가 그리 맛있는 건 아닌가봅니다.=ㅠ=


휴식을 취하다가 이동하면서 다시 스타벅스를 발견했다는 것이 참..; 다음에 갈 일이 있으면 그냥 스타벅스 가렵니다. 스벅에서 카페라떼 작은 컵 시키면 4천원 정도 나오나요.






백팩을 뭘로 들고 가느냐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작은 것과 큰 것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작은 백팩을 들고 가면 노트북을 어깨에 메야 하니 불편할 것 같아 큰 걸로 들었지요. 그러길 잘했습니다.

사진의 가방 속에 보이는 코바늘 뜨기 케이스는 G가 서둘러 만들어 준 케이스입니다. 생각한 것보다 작아서 책을 넣어 억지로 죽죽 늘렸더니 괜찮습니다. 여기에 딴 짓을 하느냐 마느냐는 그 다음 문제 하여간 가방에는 꽃을 달았습니다. 교토 기온에 있는 키레노하나에서 구입한 벚꽃. 다음에는 수국도 같이 달아볼까요.'ㅂ'






창가자리를 원했더니 날개 뒤쪽입니다. 나중에 조금 후회했지만 뭐, 괜찮습니다.

후회한 이유는 다른 것이 아니라 시간 문제였습니다. 가장 안쪽 자리다보니 복도쪽에 가까운 사람들이 먼저 일어나서 나가지 않으면 안되는데, 느긋하게 나가시더군요. 허허허. 간사이 공항은 입국수속에 시간이 상당히 걸리기 때문에 거의 뛰다시피 나가거든요. 그래도 그럭저럭 빨리 나갈 수 있었습니다.






간사이공항 로손에서도 상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총 여섯 개. 주문자는 네 명. 같이 주문해도 상황에 따라 분리 배송됩니다.^-T






이게 맨 아래 있는 상자인데 사진 보면 아시겠지만 넨도로이드입니다. 그것도 세 개. 아래쪽에 보이는 파란색이 「인피티니 스트라토스」의 세실리아 올코트, 그 옆은 벚꽃 미쿠입니다. 작년 버전이지요. 작년에 구입했다가 도로 팔아 놓고는 재구입했습니다. 하하하.;ㅂ;

그리고 저 바닥에는 상당한 크기의 상자가 하나 더 있습니다. 그건 나중에.;





면세품의 포장이 꽤 컸기 때문에 저렇게 꽉 차보입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짐이 많기도 했지만. 여행이 길어서 옷짐도 많았기 때문입니다. 다음에는 그냥 3박 4일 정도로 갈렵니다. 예전에 4박 5일로 갔을 때도 비슷한 소리 한 것 같은데. 매번 같은 후회를 반복하는군요.






이건 그냥 공항특급이었던 것 같은데. 간사이 공항에서 하루카 기다리는 동안 찍었습니다.






저는 하루카를 기다립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신오사카쪽에서 히카리를 타고 신고베로 가는 방법도 있었지요. 하지만 이 때는 그렇게 갈 생각을 못하고 산노미야로 들어가는 방법만 떠올렸습니다. 그도 그런 것이 간사이공항에서 출발해 교토까지 가는 하루카는 한 시간에 한 대만 있고, 신오사카에서 신고베로 가는 히카리도 한 시간에 한 대 뿐입니다. 아마 그래서 검색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겁니다. 검색할 당시에는 다 일반 JR 타는 노선으로만 나오더군요.






하루카도 좌석 간격이 넉넉하기 때문에 앞에 저 커다란 캐리어를 놓아도 괜찮습니다. 제 다리가 짧기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산노미야 역에서 나와 걷다가 찍은 사진. 여기서 방향을 잘못 잡아 엉뚱한 곳으로 걷는 바람에 도로 돌아왔습니다. 산노미야역은 나중에 교토로 이동할 때 다시 가겠지 했는데 결국 이 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었네요. 사진 찍은 곳에서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도큐핸즈와 돈키호테가 있는데 결국 안 갔습니다. 이 모든 것은 체력이 문제였지만 뭔가 사들고 왔다고 해도 그게 더 문제였겠네요.






여기는 화분도 이진칸, 그러니까 외국인 거리의 저택을 부조로 그렸습니다. 게다가 이 시기에 밖에 내놓은 담쟁이가 푸릇푸릇하다니 참 안 춥군요.





지나가다가 생 폴 고베라고 적힌 것을 보고 뭔가 익숙한데 싶어 안을 들여다보니 서점입니다. ... 아. 바오로 서원.;



아마 글 올리다가 심심하면 이렇게 사진 터는 걸 조금씩 올릴 겁니다.'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