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모형 이야기입니다. 실물일리 없죠.




표지 출처는 아마존.

보기는 TV 광고에서 보았습니다. 호텔에 있는 동안은 내내 TV를 틀어 놓았는데, 톰캣을 주는 이 잡지가 창간호 한정으로 299엔이라잖아요? 호기심이 동했으나 다행인지 불행인지 제가 다니는 동선 근처에서는 대형 서점이 없었습니다. 숙소에서 두 번 광고를 보고서 보러 가야겠다 생각하고는 홀랑 잊은 제게도 문제가 있긴 하지요.


하여간 그런 연유로 귀국날에 공항 서점에 들렀다가 엉뚱한 잡지에 홀려 들고 나오긴 했는데, 귀국해서 한 번 찾아봐야지하고는 찾았습니다. 하지만 키워드가 없어요.; F-14가 부록이라는 것만 기억이 나는 겁니다. 교보에서는 검색이 가능할리 없고 이래저래 검색하다가 아마존에 갔습니다. 그리고 에라 모르겠다 싶어서 잡지 카테고리에서 키워드를 F14로 넣으니 나오네요.; 하하하.


근데 잡지 평점이 별 하나입니다.(링크) 궁금한 김에 대강 내용을 읽어본 즉.....

전체 잡지를 구독해야 저걸 만들 수 있는 겁니다. 다시 말해 잡지 한 호마다 부속이 하나씩 나오는 거죠. 창간호는 299엔이지만 그 이후는 1790엔. 주간지이고 99개의 부속이 필요한가봅니다. 완성은 약 2년 뒤라네요.(리뷰 요약) 총합이 얼마인지는 대강 나옵니다. 17만엔이 넘어요. 거기서 고이 마음을 접어 내려 놓았습니다. 허허허허. 12명 중 11명이 '이 리뷰가 참고할만했다'고 추천했다는데 동감합니다.

리뷰는 그 뒤에도 죽 이어지니 참고하세요. 음... 탑건에 등장하는 것은 F-14A고 이건 F-14D라고 밝힌 데서 매니아(...)의 포스가 엿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