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지는 아니고... 선물로 받은 펑리수 3종 세트를 각각 맛본 이야기입니다. 본격적인 비교 분석 같은 것은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그저 이것은 제 입에 더 맞았다는 이야기를 하려는 것뿐이니까요. 그나마도 먹어본지 며칠 지났다고 벌써부터 기억이 휘발되어.. (하략)




여행을 다녀오신 D님이 선물로 펑리수 세 종류를 사왔습니다. 한자로는 鳳梨酥인데, 맨 마지막 한자인 소(酥)는 자전에 없습니다. 중국어 사전에만 있군요. 맨 마지막 글자가 유지를 사용한 과자를 의미하는 한자입니다. 하여간 영문으로 써놓은 것처럼 파인애플잼이 들어간 과자입니다. 버터가 아니라 라드가 들어간 것으로 알고 있고요.




평소 먹어봤던 것은 맨 왼쪽의 겁니다. ChiaTe라는 가게에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데 제 입엔 이게 제일 잘 맞았습니다. 물론 과거형... (먼산)




조금 더 비싸다는 가게. 포장도 더 화려하더군요.




제일 비싸다는 SunnyHills. 여기는 포장뿐만 아니라, 구입하면 담아주는 작은 가방도 참 귀엽더군요. 캔버스가방이었습니다.




두 단으로 들어 있긴 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높다고 들었습니다.




이건 참 화려하죠. 어떻게 보면 일본쪽 패키지를 중국풍으로 다듬은 것 같기도 합니다.




이건 고궁박물관에서 사오셨다는 버스카드 케이스. 고궁박물관은 오픈시간에 맞춰서 들어가는 것이 최고라는 교훈을 들었습니다. 저야 대만을 언제 갈지 알 수 없긴 하지만 ... .. 뭐, G를 꼬셔서 다녀오라고 할까요. 하하;


그리고 고이 모셔두었다가 지난 주말에 꺼냈습니다. 왜 지난 주말이었냐 물으시면 .. G랑 같이 먹으려고 기다리다가 포기하고 열었다고 답하겠습니다. 흥!



커피보다는 밀크티가 잘어울리겠다는 생각에 내놓았습니다. 거기에 세 종류의 파인애플 케이크.-ㅠ-





순서는 동일합니다. 색도 제각각, 크기도 제각각.




높이도 제각각입니다. 그러나 벽돌 같다는 느낌은 다 동일합니다. 무게 자체도 굉장히 묵직하고요.





맨 위는 칼질을 두 번하고, 나머지는 한 번씩 합니다.




맨 아래쪽은 파인애플의 섬유질이 살아 있어 자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파인애플맛이 제일 강하더군요.




그에 비하면 이쪽은 젤리 같은 느낌이 더 강하더랍니다. 그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자부분이 조금 두꺼운 편이지요.




이쪽은 딱 기본..? 아니, 제가 맨 처음 먹은 펑리수가 이거라 제 입이 이 맛을 펑리수맛이라고 기준으로 잡았는지도 모릅니다. 대만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ㅠ'



결론만 말하자면 제일 비싸다는 SunnyHill이 제일 고급형이더랍니다. 그리고 그 다음은 치아테. 포장은 오쿠라가 좋아서, 이쪽은 선물용으로도 괜찮겠다 싶지만 제가 먹을 걸 사라면 이 둘 중 하나를 고를 겁니다. 물론 가격에 절망해서 ChiaTe를 고를 가능성이 농후하군요. 하하하....

하여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이 은혜는 다음에 여행 간식으로 보답하겠습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