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가지라고 해봐야 정말 얼마 안됩니다.'ㅂ';



뒤로 보이는 초코소라빵(코로네)은 기무라야 소혼텐 겁니다. 도쿄 여행 가면 지하 식품매장 돌아다닐 때마다 하나씩 챙겨오지요. 초코소라빵을 좋아하는데다 구하기 쉬워서 그런가봅니다. 다른 빵집에서는 잘 안 보이거든요.-ㅠ- 게다가 도쿄에서는 찾기 쉽지만 교토에서는 본 기억이 없습니다. 가게가 도쿄 중심으로만 있어서 그런가봐요.

앞쪽에 있는 것은 초코빵입니다. 겉으로만 봐서는 그냥 찐빵이나 호빵 같은데, 속에 초콜릿이 듬뿍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팥앙금이 듬뿍 들어간 저런 빵에서 팥을 초콜릿 크림으로 대신하면 얼추 맞습니다. 묵직하길래 많이 들었나보다 했는데 한입 베어물고는 당황했습니다. 상상했던 것보다 많이 들었더라고요. 게다가 이정도면 크림이 아니라 그냥 가나슈라 불러도 틀리지 않을 겁니다. 초코소라빵처럼 커스터드 크림이나 그 비슷하게 되직한 초콜릿 크림이겠거니 했는데 방심했다 해도 틀리진 않네요. G에게 넘겼더니 맛있다면서 홀라당 다 먹었습니다. 구입처는 다이칸야마. Ched Lois... 였나? 하여간 다이칸야마 우체국 옆에 있는 빵집입니다. 가격은 200엔이었던 걸로 기억하고요.




초코빵과 같은 곳에서 구입한 빵이 두 개 더 있습니다. 하나는 까눌레, 다른 하나는 스위트포테이토. 고구마는 말 그대로 고구마를 익혀 으깬 다음 크림이나 버터 같은 부재료를 넣고 적당히 버부려서 다시 고구마 모양으로 만들어 구운 겁니다. 이 무슨 장난이냐! 싶기도 하지만 한국에도 율란이 있다는 걸 생각하면야, 그러려니 하고 말지요. 왜, 달걀가지고도 그런 장난(?)을 치잖아요?
고구마는 예상한 그대로의 맛입니다. 솔직한 심정은 "고구마 가지고 장난치지마."지만....... 게다가 저는 밤고구마파라서요. 이런 촉촉하고 약간은 느끼한 고구마를 먹느니 그냥 맛있는 밤고구마를 먹고 말겠어요. 물론 커피가 아니라 우유랑 같이 먹었다면 감상이 바뀌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까눌레는 기대했던 것보다 조금 못미칩니다. 이것도 집에서 만들어보고 싶은 간식 중 하나인데, 특수 틀을 사다 써야한다는 것이 제일 큰 난관이지요. 제과제빵 도구는 이제 그만 들이고 싶습니다. 게다가 까눌레도 오래 구워야 하는 타입이라, 그러느니 차라리 사다먹고 말지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기대했던 것보다 조금 더 달고, 조금 더 탄맛이 나더랍니다.'ㅠ';




위쪽의 치즈케이크는 치즈맛이 많이 나서 난감했습니다. 이것도 커피가 아니라 우유랑 같이, 간식이 아니라 주식으로 먹었다면 만족도가 더 높았을 겁니다. 간식으로 먹기에는 진하고 부담스러운 맛이더라고요.

앞의 케이크는 긴자쪽 유명 양과자점인 웨스트 것인데, 아래는 버터케이크위에 부드러운 버터링쿠키를 짜 올리고 잼을 얹어 마무리했다고 하면 얼추 비슷합니다. 대강 그런 맛이 나지요. 잼과자를 좋아하는 터라 이것도 매장이 보일 때마다 덥석 집어 드는데, 이름 때문에 더 끌리는지도 모릅니다. 빅토리아예요. 하하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