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의 사진입니다. 자라는 것 보면 콩나물 자라는 것 같더군요. 아침에 볼 때랑 저녁에 볼때랑 줄기 길이가 다릅니다.;




10.13
지난번에 헷갈렸는데, 사각병이 백련, 육각병이 홍련입니다. 아, 육각이 아니라 팔각이었나?
자라는 속도는 백련이 훨씬 빠릅니다.





그 며칠 전에 싹이 나오더니 벌써 뻗고 있더군요.




그에 반해 홍련은 이제 싹트기 시작합니다. 양쪽 병의 차이는 물 용량뿐인데.;




10.14
옆에 놓고 비교하면 확실히 백련이 빨라요.




10.16 아침.
15일에는 빼먹고 안 찍었습니다. 백련 줄기들은 이미 병 밖으로 탈출 시도.




콩나물보다는 숙주를 닮았나.-ㅅ-;




홍련은 아직 꼬물꼬물.




10.17 아침
아침 출근 전에 찍거나, 밤 취침 전에 찍거나인데, 이날은 아침에 찍었습니다. 왼쪽의 홍련 줄기 중 하나는 이상하게 끝이 말랐습니다. 같은 씨앗에서 나오는 다른 줄기를 기대해야하고. 그 사이 백련은 줄기가 휘청거립니다.




백련.




홍련.




10.18 아침.
백련은 이제 쓰러집니다. 홍련은 아직 애쓰고 있네요.




19일은 건너뛰고 20일 밤.
백련은 이제 콩나물을 넘어서, 미안하지만 조금은 괴기스러운 모습을 보입니다. 아무래도 병을 바꿔줘야 할까봐요. 집에 적당한 유리병이 있던가?




태공의 키랑 비교하면, 태공의 실물을 보신 분들은 대강 짐작이 가실 겁니다. 그리고 저 병 둘 다 원래 파리바게트에서 파는 딸기잼병입니다. 보통 왼쪽의 육각은 보통의 잼병 크기고, 오른쪽은 그보다 조금 큽니다. 사각병은 아마 우유팩 정도 높이일까요.




백련도 두 번째 줄기가 나올 채비를 합니다.




홍련은 줄기 두 개 끝부분이 말라서, 두 번째 줄기를 기다립니다. 다른 건 그래도 잘 크고 있습니다.




역시 20일의 사진인데, 이렇게 보면 양쪽의 줄기 수는 아주 많이 차이가 나진 않습니다. 오른쪽이 더 굵어보이고 씨앗이 커보이는 것은 눈의 착각입니다. 병과 물이 렌즈 역할을 한 것 같군요.




21일.
허허허허허허. 조만간 괴수영화 찍어야 할 것 같아.ㅠ_ㅠ

하지만 생협 분들의 리퀘스트를 받은 고로 조만간 태공과의 설정사진을 찍어보겠습니다. 실만 있으면 되니까 이번 주말쯤 만들어 올리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