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는 분은 저 사진이 언제쯤일거란 걸 3일 이내의 오차로 맞추실 수 있을 겁니다.(...) 증거 자료가 태공 등 뒤로 보이거든요. 그러니까 확밀아에서 리온이 언제 등장했는지를 생각하면....

농담이고, 사진은 지난 금요일에 찍은 겁니다. 평소와 같이 아침 일찍 나와서 에스프레사멘테 일리에 자리를 잡고 LG 서비스 센터가 열리기를 기다렸지요. 원래는 카페라떼에 머핀을 시키려고 생각했는데 카페라떼 한 잔에 4500원, 머핀 하나에 2500원이니 도합 7천원이 듭니다. 근데 옆을 보니 모닝 세트가 보이는데, 아메리카노 뜨거운 것 한 잔에 에그치즈베이컨 샌드위치가 4800원이랍니다. 망설임은 잠시. 머릿속으로 계산해보고 바로 시켰습니다.


그래서 받아든 것이 딱 저겁니다. 식빵 두장, 달걀 하나, 치즈 한 장, 베이컨. 거기에 아메리카노. 구성품을 보면 그런데 가격 대비 성능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스타벅스에서 비슷한 것을 먹는다 생각하면 가격이 확 뛰겠지요. 오늘의 커피에 저렴한 샌드위치를 세트로 시킨다고 해도 저 가격은 안나올거예요.

게다가 샌드위치가 딱 재료맛이 납니다.-ㅠ- 물론 저 때 조금 배가 고프기는 했지만 따뜻하고 짭짤하고 오독오독 씹히고(아마도 잡곡빵인듯?) 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침에 시간 보낼 때 주변에 에스프레사멘테 일리가 있다면 스타벅스 내버려 두고 들어갈 것 같네요. 그러고 보니 코엑스에도 거리가 멀긴 하지만 하나 있었고요. 몇 시에 개점하는지는 모르지만 말입니다.


커피 맛은 그냥 딱 그 수준.; 기대는 하지 마시어요.-ㅂ-;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