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지야 카페를 나와서는 버스를 타고 기온 시조에서 내렸습니다. 그리고는 키치키치 오무라이스(ザ・洋食屋 キチキチ, 링크)에 가려고 했더니 영업시간이 오후 5시랍니다. 오무라이스가 먹고 싶었는데 어쩔까 고민하다가, 지금껏 가보지 않았던 곳에 가자 싶어서 스마트 커피점(링크)으로 갑니다. 들어갔더니 런치냐 킷샤(喫茶)냐고 묻더라고요. 런치에 들어가서 오무라이스를 먹을까 했더니 꽤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더군요. 차를 마시겠다고 바꾸고는 핫케이크 세트를 주문합니다.

물 한 잔을 받아 들고 G랑 마이피플로 수다를 떨며 다음 일정을 고민합니다.



커피와 핫케이크가 같이 나오네요. 핫케이크는 동그랗고 두꺼운 걸로 두 장, 거기에 버터 한 조각이 올라갑니다.




참 두껍지요. 이거 먹고 나서 여행 뒤에도 몇 번 핫케이크 부쳐 보았는데, 이렇게 두껍게 하려면 반죽이 상당히 되직해야합니다. 아니, 뻑뻑해야합니다. 그래야 프라이팬에 반죽을 부었을 때 퍼지지 않거든요. 보통은 동그랗게 링을 그리고 그 안에 반죽을 부을 겁니다. (아마도;)
집에서도 만들어 보았지만 저정도면 액체류를 굉장히 조금만 넣고 만들었을 것 같군요. 그래서 먹어보면 빵과 같은 정도로 뻑뻑하게 느껴집니다. 그러므로 커피는 필수입니다.




슬픈 사실은 대부분의 경우 교토의 드립 커피는 제 취향이 아니라는 겁니다. 도쿄의 드립커피는 키타야마 커피점이 있어서 뭐라 말할 수 없지만, 교토에서 마신 대부분의 커피들은 신맛이 강한 편입니다. 전 진하거나 묵직한 커피를 좋아하거든요. 산미가 약한 커피를 청해도 제 입맛에는 신맛이 강한 편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우유를 넣으면 그 맛이 중화되긴 하는데 저기에는 우유를 부어도 신맛이 그리 가라앉지 않더군요.


스마트 커피점의 핫케이크도, 커피도 경험했으니 그걸로 만족합니다.-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