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중에 위크엔드(weekend)라는 것이 있습니다. 생긴 것은 꼭 파운드케이크 같은데, 맛은 그보다는 조금 더 가볍습니다. 어떻게 만드는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파운드보다 덜 묵직한 걸 보니 달걀 비율이 높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주말 간식으로 만들어서 위크엔드 케이크라던가요.
G가 다시 제과교실을 다니기 시작하더니 이번에는 위크엔드 케이크를 들고 왔습니다. 그냥 케이크가 아니라 레몬이라 하더군요.

통으로 하나 들고 왔길래 이날 아침에 조금 잘라먹고 한 조각은 간식거리로 싸들고 왔습니다. 마침 옆자리의 친구가 콩가루과자를 주어서 그것도 함께 먹었네요.-ㅠ-



레몬이 들어가서 색이 밝은 것은 아니겠지요. 레몬즙이 조금 들어간다고 위크엔드 케이크 색이 밝아질리가.; 레몬파운드 케이크가 일반 파운드보다 더 노란 건 아니잖아요. 단순히 느낌의 문제인겁니다.-ㅁ-





어머니는 한 입 드셔보시고는 달다고 불평하시던데 달긴 답니다. 그 이유는 레몬 글레이즈에 있습니다. 케이크를 만들고, 그 위에 레몬 당의(糖衣)를 씌웠더군요. 가루설탕(슈거파우더)에다가 레몬즙을 섞어서 만든 흰색 액체입니다. 그걸 케이크 전체적으로 뿌렸습니다. 레몬이 들어갔으니 새콤한 맛은 나지만, 설탕이 들어갔으니 또 진저리나게 답니다. 하지만 그 시고 단 맛이 케이크에 포인트를 주는군요.
커피 없이는 먹기 쉽지 않지만 그래도 한 조각 정도는 오후의 활력이 됩니다. 주말 과자빵이라 불리는 이유를 실감했지요. 거기에 오후 티타임에 주말처럼, 잠시 쉬어가며 보낼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니 점심 맛있게 드시고 오후의 티타임도 즐겁게 보내시기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