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넘 앤 메이슨까지 줄줄 붙이다보니 제목이 너무 길어지지 않습니까. 뚝 잘라서 F&M이라 썼는데 포트넘 앤 메이슨입니다.


이쪽 경로도 굉장히 충동적이었지요. 음음;
그러니까, 갓파바시를 갔다가 센소지를 들러 아사쿠사역에서 출발하는 긴자선을 타고 출발을 했는데, 니혼바시 옆의 미츠코시마에(미츠코시앞 : 니혼바시에 있는 미츠코시 본점과 직접 연결된 역입니다) 역을 지나는 순간 가슴이 덜컹하지 않겠습니까. 그렇지 않아도 라인이 같아서 갓파바시 다녀오는 길에 니혼바시(日本橋) 미츠코시에 가서 F&M을 들리느냐 마느냐에 대해 고민했던 차였습니다. 처음에는 가지 않으려 했는데 니혼바시에 도착해서 열차가 멈춰 선 순간 몸이 움직이더군요.-ㅅ- 이미 내려 버린 것, 어쩔 수 없으니 미츠코시로 갔습니다.

이 사진이 니혼바시. 출구에서 나와 미츠코시로 가는 도중 찍었습니다. 이쪽 방향이 미츠코시 백화점으로 가는 길입니다.

니혼바시에서 내리는 것보다는 미츠코시마에역에서 내리는 쪽이 이동에 편합니다. 미츠코시마에는 백화점과 직접 연결되어 있는데 니혼바시에서는 조금 걸어가야 하거든요. 그래봐야 100-200미터 남짓의 짧은 거리입니다. 니혼바시 A5였던가요? 하여간 미츠코시 백화점과 가까운 출구로 나가서 걸어가서 가장 가까운 백화점 출입구로 들어가 확인했습니다. 백화점이 신관과 본관으로 나뉘어 있는데 음식층도 따라서 나뉘어 있습니다. 포트넘 앤 메이슨은 미츠코시의 신관 B2-지하 2층에 있습니다. 들어간 곳이 마침 신관이어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그대로 내려갔습니다. 시간은 12시 조금 전.
내려가자마자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기 그래서 남은 것은 없지만 엷은 녹색, 흔히 에메랄드 녹색이라고 크레파스 36색에는 나와 있는 그 색조로 디자인 된 매장이 보이는 군요. 티룸은 어디 있나 했더니 매장 안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매장과 티룸이 바로 붙어 있더군요. 가서 몇 가지 물품-미니 잼 3종, 미니 틴 2종-을 사고 나서 또 망설였습니다. 애프터눈 티세트에 도전 할 것인가, 말것인가를 두고 말입니다. 대기 줄이 길어서 하지 말자 하다가 이 기회가 아니면 언제 먹으리라는 유혹에 져서 결국 기다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다행히 줄이 금방 줄어들어서 몇 분 기다리지 않고 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티룸은 넓은 편이 아니지만 서빙하는 종업원들은 꽤 많았습니다. 다들 에메랄드 녹색의 앞치마를 두르고 있더군요. 매장의 쇼핑백도 그 색입니다. 남자종업원이 자리로 안내해주었는데 가르송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2인석의 한 자리를 안내하면서 의자도 빼주더군요. 서비스 좋습니다.+_+
메뉴판을 훑어 보니 점심용으로 음식 세트가 나와 있습니다. 슬쩍 티룸을 둘러보니 프렌치 토스트 세트를 시켜서 먹는 사람들이 많군요. 저처럼 혼자 온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아마 쇼핑 나왔다가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기에는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하러 온 사람들인가봅니다. 당연히 애프터눈 티세트를 들여다 보는데 1인분에 2400엔(세금 포함 2520엔), 2인분은 딱 그 두 배입니다. 트레이는 3단 트레이.
애프터눈 티세트를 주문했더니 홍차를 앞의 메뉴에서 선택하랍니다. 어떤 것으로 할까 하다가 맛이 궁금해서 미니틴으로도 구입한 로열블랜드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는 기다리는데 예의 가르송이 케이크 접시를 들고옵니다. 10종 정도 되어 보였는데 그 중에서 마음에 드는 케이크로 두 개를 선택하라고 합니다. 흑. 슬펐습니다.;ㅂ; 이렇게 어려운 문제를 내다니!

기본 세팅은 냅킨이 담긴 접시, 포크와 나이프, 빈 물컵과 물컵이 올려진 하얀 접시, 설탕 그릇입니다. 미처 찍지 못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물을 따라주더니 잠시 뒤엔 따뜻하게 데워진 찻잔도 나옵니다. 우유와 잼, 클로티드 크림도 이때 나옵니다.

잼과 클로티드 크림.
클로티드 크림 만드는 법이 최근 이글루스 밸리에 올라왔던데 도전할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도전은 좋지만 말이 크림이지 그거 기름이잖아요.;ㅂ;

이쪽은 살짝 데운 우유.

아령? 하여간 그런 비슷한 모양으로 생긴 받침대에 나이프와 크가 올라 있습니다. 찻잔 뒤쪽으로 보이는 것은 스트레이너입니다.

끄응. 뭔가 빼먹었다 했더니 홍차 포트 사진을 안찍었군요. 클래식한 하얀색 포트인데 손잡이에 종이태그가 붙어 있습니다. 제 것에는 로열 블랜드라고 되어 있더군요. 안에서 포트가 바뀌는 것을 막기 위해 달아놓는 종이태그인듯합니다. 물론 인쇄되어 코팅된 종이입니다.

그리고 3단 트레이. 맨 아랫단이 샌드위치, 그 윗단이 스콘, 그 윗단이 케이크입니다.


샌드위치와 과일. 과일은 껍질도 먹는 칠레산 수입(인지 어떤지) 포도 두 알, 그리고 방울 토마토입니다.
샌드 위치는 1/4쪽 크기로 총 다섯 개가 나왔는데 색을 보면 아시겠지만 식빵도 다 다릅니다. 기억에 의하면 연어, 달걀, 햄, 토마토 소스로 조린 야채(버섯도 야채?;), 오이였습니다. (응?; 여섯 개였나? 아니 다섯 개 같은데?)

스콘은 두 종. 하나는 건포도, 하나는 플레인입니다. 이쪽도 랜덤으로 나오는 듯하군요.

이름을 몰라 제멋대로 시킨 케이크 두 종.
왼쪽의 파이 비슷한 것은 레몬 머랭 파이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아아.-_- 아련히 떠오르는 모 소설에서의 장면)
위는 토치로 살짝 가열한 머랭, 안에는 레몬 크림이 들어가 있고 바깥의 껍질은 사르르 부서집니다. 상상하는 순간 위통이 격렬하게 급습하는군요.
옆에 있는 것은 그야말로 딸기 쇼트 케이크. 딱, 기본입니다. 이 당시 하도 단 것을 많이 먹어서 일부러 초콜릿 계는 피했는데 초콜릿 케이크 쪽의 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다시 말해 다음에도 도전해보겠다는 이야기로군요. 하하.

조명이 어두워서 오히려 좋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바로 위에서만 조명이 내려오니 주변 사람들의 시선은 신경쓰지 않고-위에서 조명이 바로 내려오니까 그 자리만 밝지 옆은 상대적으로 어둡습니다. 그러니 옆 사람들에게 시선이 안가더라고요-느긋하게 즐길 수 있더군요. 웨이팅 자리도 보이지 않으니 급할 것도 하나 없습니다.

스콘을 반으로 쪼개 거기에 클로티드 크림을 잔뜩 올리고 딸기잼을 발라 입안에 넣으면 그것이야 말로 천국. 거기에 그냥 마셨을 때는 제 입맛에는 진하던 홍차도, 크림을 듬뿍 올린 스콘을 한 입 먹고 나서 마시니 한결 부드러워져 있습니다. 마법이었지요. 음하하하하~







실은 올리는 저도 극심하게 염장당하고 있습니다. ㅠ_ㅠ


티룸을 나가면 F&M에서 운영하는 빵집도 있습니다. 거기서 잉글리시 머핀을 사다 먹어봤는데 맛있더군요. 스콘류도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그 당시엔 단게 싫다고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던 상황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다음엔 여기 스콘과 베노아의 스콘을 놓고 비교 체험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쯤에서 마무리 지어야지 더 쓰다가는 제가 말라죽겠습니다. 밀크티로 아쉬운 속을 달래야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