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왜 인기가 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애니(링크). 말은 그리하지만 대체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은 다 목록에 올라온 듯합니다.-ㅁ-; 물론 취향이니까 존중해주세요라는 한 문장이면 다 평정할 수 있지만 보다보니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애니도 상당수 섞여 있어 생각난김에 떠들어보지요.
내용이 길어서 접습니다.
1. 케이온
안봐서 모릅니다. 그냥 밴드부(경음부) 애들 이야기라는 것 정도. 솔직한 감상은 '취향대로 골라잡으세요'.
2. 죠죠의 기묘한 모험
이게 뭐길래 그렇게 인기가 많은지 궁금합니다. 정식발매한다니까 조금만 기다리면 볼 수 있겠지요.
그러나 그림이 저얼대 취향이 아닙니다.(먼산)
3. Fate
밥순이 귀엽지 않나요? ... 하지만 Fate Zero건 Fate/Stay Night건 둘다 애니는 보지 않았음. 소설은 『공의 경계』만 보았습니다. 중이병맛이라지만 그래도 그 맛으로 보는 시리즈입니다. 뭐, 이 나이 먹도록 조아라에서 판타지 소설 뒤적이는 걸요. 하하하....
4. 나는 친구가 적다
일러스트가 저게 아니었으면 이렇게 인기를 끌었을 거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결국 포인트는 여주인공의 몸매.
남자들의 대리만족 이상향에 가깝지 않나 싶습니다. 나는 평범한데 이런 이상하고 몸매좋고 예쁜 여자애들이 종류별로 달라붙습니다라는 것에 대한 대리만족이요.
소설은 그렇다 쳐도 애니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1화 보고서는 포기했거든요.;
5. 초전자포와 금서 시리즈
소설은 괜찮지 않나요? 하지만 애니는 잘 모르겠습니다.'ㅂ'
6. IS
취향대로 골라드세요.
샤를 취향입니다./ㅅ/♡
그러나 애니는 소꿉친구를 추천한 것 같은데.
아, 샤를보다 더 좋은 건 누님입니다. 사실 이 애니는 누님 보는 재미로 보았지요. 누님 멋져요!
7. Angel Beats
그냥 봅니다. 거기에 오프닝이 은근히 취향이라. 오프닝 제작에 상당히 공을 들인 것 같더군요. 오프닝 빼면 사실 또 챙겨볼 것 같진 않지만.
8. 펭귄드럼
이쿠하라 쿠니히코니까요. 뭘 더 물으십니까.
9.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모르는 애니입니다. 하지만 이미 제목부터가 눈밖에 납니다.
10. 오징어 소녀
제목만 들었습니다. 취향은 아닐 듯.
11. 클라나드
제목만 들었습니다. 주인공들의 눈을 보면 부담이 갈 정도로 반짝반짝하군요. 역시 할렘계라 취향이 아닐듯?
12. 러키스타
가끔 애니플러스에서 보았지만 취향은 아닌듯.
13. 제로의 사역마
절대로 취향 아님.
14. 그날 핀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도 모른다
가끔 보았지만 의외로 괜찮지 않나요? 히키코모리 구제기를 아주 성공적으로 풀어낸 작품이지요. 하하하; 작화도 그렇지만 전체적인 구성이나 등장인물 설정 등이 잘 짜였다고 생각합니다.
15. 킬미 베이비
러키스타와 비슷한 소감.
16. 프리큐어
이건 그냥 미소녀 변신 마법소녀물.
17. 모노가타리 시리즈
바케모노가타리까지만. 소설을 보고 애니를 보았는데 상당히 잘만들었더군요. 물론 그 뒤의 이야기는 읽다가 고이 폐기목록으로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아니던 녀석이 뒤로 갈수록 변태가 되더군요. 애니메이션은 어떤지 모르지만 소설이 하도 그래 놓으니 볼 생각이 없어집니다.
18. 아이돌 마스터
취향대로 골라잡으세요. 저는 시죠 타카네 쪽인듯.
19. 마오유우 마왕용사
이쪽은 애니를 보지 않았는데, 원작쪽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볼 용기가 안나네요.
20. 미나미가
모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1. 경계선상의 호라이즌
아오이 토리가 변태라 마음에는 들지 않지만 가끔 진지모드일 때는 봐줄만 합니다. 하지만 2기에서는 영락없는 변태. 이 애니메이션은 반짝이는 효과랑 애니메이션 작화의 퀄리티에 주목합니다. 애니메이터를 갈아 넣은 애니메이션이라 해도 틀리지 않을 정도입니다.ㄱ-;
캐릭터 디자인이나 주인공 성격은 취향이 아니지만 유사 역사를 조합해 넣은 부분이라든지 전략 부분의 설정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원작을 보고 싶지만 두께를 생각하면 손대기 어렵군요.
22. 유루유리
모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3. 에반게리온
음? 이건 재미있지 않나요? 특히 TV판과 최근 극장판에서는 등장인물의 성격 차가 굉장하기도 하니까요.
24. 내 여동생이 이렇게 귀여울 리가 없어
원작은 어떤지 몰라도 애니는 가끔 보았지만 절대로 취향이 아닙니다. 저어어얼대로. 오히려 취향을 넘어서 매우, 격하게 싫어하는 내용입니다.;
25. 사자에상
제목만 들어보았고 잘 모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26. 코드기어스
3화까지 보다가 포기, 23화에서 26화까지는 잘 보았습니다. 거기만 잘. 하지만 그 중간의 삽질이 상당하다 들었으니 패스. 전 캐릭터가 예뻐서 보았습니다. 하하하하하.
27. 빙과
원작도 보고 있고 애니메이션은 다 보았지만 상당히 잘 만들었습니다. 요소요소 깨알 같은 구석도 있고 애니메이션 제작 퀄리티도 좋습니다. 다만 편차가 심해서 1-5화까지는 괜찮았고, 중간의 축제 관련 이야기는 질색입니다. 1화로 마무리 되는 짧은 에피소드들도 괜찮았고요. 블루레이를 일부만이라도 구입할까 생각하고 있을 정도로 좋아합니다.-ㅂ-
28. 걸즈 앤 판처
소녀와 탱크를 둘다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인기 있지 않을까요.
29. 쿠로코의 농구
이건 저도 좋아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테니프리의 농구판이라고 생각함. 그렇게 보면 인기있는 이유도 이해할 수 있지요.
30. 기동전사 건담 시드
씨앗건담은 보진 않았는데; 취향은 아닙니다. 주인공들의 성격이 저랑 안 맞아요. 게다가 건담치고는 애들이 지나치게 잘났고요. 아무로는 혼내킬 어른이라도 있었지, 여기는 그런 것도 아닌 것 같고.
31. 원피스
만화는 재미있게는 보았지만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애니는 만화보다 재미가 덜하다고 생각하고요.
32. 나루토
원작도 애니도 취향 아님.
33. 도그 데이즈
복날이 어때서요! 재미있잖아요! 2기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현재진행형)
이 애니메이션의 포인트는 전쟁이되 오락(이벤트;)이라는 점, 사망형 경기가 아니라는 점. 다시 말해 2기 처음에서 말했듯 운동회 같다는 것이지요. 그렇다 보니 이야기 전체적으로 소소하고 잔잔한 느낌이고 큰 일들은 별로 없습니다. 애들이 귀엽게 노는 점이 포인트지요.
34. 천원돌파 그렌라간
잘 모르겠습니다.
유명한 애니지만 제 취향은 아니었지요.
35. 코토우라 양
모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36. 러브라이브
모르는 애니메이션입니다.
37. 소드 아트 온라인
다른 건 다 빼고, 주인공 둘의 연애담만 중심으로 해서 본다면 볼만합니다. 원작이 훨씬 낫다고는 하는데, 일러스트를 봐도 원작이 훨씬 더 예쁩니다.(...) 원작 일러스트집은 구입 예정 있음. 근데 발매를 해줄지가 문제로군요.
38. 마도카 마기카
그림과 내용의 갭. 애니메이션이 인기 있었던 건 그래서일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마법소녀물에 기대하는 그런 발랄한 이야기와는 거리가 있잖아요? 하지만 결론만 두고 보면 또 마법소녀물 맞고요. 결말은 너스 엔젤 리리카가 생각났지만 음...;
그리하여 결론 한 줄 요약.
세상은 넓고 취향은 가지 각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