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뒷부분은 덜한데, 앞부분은 히로마사의, 히로마사에 의한, 히로미사를 위한 이야기입니다. 히로마사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오랜만에 『음양사』를 즐겼습니다. 그 직전에 나온 『다키야사 아가씨』는 음양사 이야기지만 『나마나리』처럼 줄기가 있고 복수가 있고 그에 따라 움직입니다. 저는 그런 이야기보다는 사근사근한 『음양사』이야기, 앞권들이 더 좋습니다. 한 편 한 편 이야기는 짧지만 히로마사와 세이메이의 대화가 참 재미있거든요. 그 말 당김이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 책은 간만에 흐뭇한 아빠미소를 지으며 보고 있었습니다.

어떤 의미로 가장 무서운 이야기는 맨 앞 이야기인 「월금아가씨」입니다. 아니, 히로마사가 세이메이를 넘어설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세이메이가 뒤통수를 맞는 이야기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군요. 처음에는 세이메이가 히로마사를 놀리더니면 뒤에 가면 참....(먼산)

그 뒤의 「꽃점을 치는 여자」는 단어 그대로의 의미로 무섭습니다. 으허허; 이건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공포물이군요. 아.ㅠ_ㅠ 어렸을 때 트라우마가 된 어떤 이야기가 생각났으니 말입니다.

「용신제」야 말로 히로마사의 진가가 십분 백분 발휘됩니다. 이쯤되면 이미 인간세상을 벗어난 솜씨죠. 으허허;

이렇게 세 편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무주」까지 하면 히로마사는 세이메이보다 더한 폭탄입니다. 게다가 자각이 없으니 폭탄의 강도는 세이메이보다 더하죠.


작가 후기를 보면 2007년에 나온 책인데, 그 뒷 권이 더 있나 모르겠습니다. 아직 원서를 보는 것보다는 번역본을 보는 쪽이 편하다보니 음양사도 원서 찾아볼 생각보다는 그냥 번역본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게다가 이런 책은 사 주어야 한다는 생각이 팍팍 들다보니 어쩔 수 없지요.
음양사도 모으고는 있는데 책장 공간이 점점 줄어들고 있고 슬슬 한계에 도달하고 있어 다시 한 번 서가 뒤집기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ㅂ= 책장 더 늘리는 것은 무리고, 역시 안 보는 책을 처분하는 것이 해결법이네요. 그래도 음양사는 계속 서가에 모셔 놓을겁니다. 종종 꺼내 보니 말이죠.




유메마쿠라 바쿠. 『음양사: 야광배』, 김소연 옮김. 손안의책, 2012, 12000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