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주 연속으로 스콘을 만들었습니다.-ㅠ- 아니, 두 주 간격으로 두 번째 스콘이었나?; 하여간 이번 주에도 스콘 만들 여유가 있으면 만들고 싶다 생각할 정도로 스콘 바람이 불었네요.



커피 같아 보이지만 실은 홍차. 얼그레이를 우렸습니다. 빛이 안 좋아서 커피같이 진하게 보이지만 아니랍니다.-ㅂ-; 거기에 귤잼과 G가 사준 쿠키를 놓고, 제대로 만드는데 실패한 쿠키는 저기 밀어 놓고.

실패한 쿠키는 타샤의 엄지손가락 잼쿠키입니다. 실패한 이유는 대강 아는데, 저는 역시 아이스박스쿠키-만들었다가 냉동해서 썰어 굽는 타입이 제일 편합니다. 저건 버터 크림화를 지나치게 해서 퍼진 모양입니다. 완전히 늘어졌더군요. 덕분에 오븐토스터를 두었던 제 방 바닥도 버터가 튀어 미끌미끌..; 두 번 다시 이런 쿠키는 만들지 않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브레가 만들기 더 편해요.




이번에도 스콘 위에 우유나 달걀물 바르는 것을 잊어서 색이 허옇습니다. 그래도 뜨끈한 스콘을 집어 잼을 발라 들면 맛있어요.-ㅠ- 두 개는 토요일에, 세 개는 그 다음날 아침에 먹었습니다. 훗훗훗.
스콘은 전자렌지에 돌리는 것보다 프라이팬을 약하게 달궈 은근은근 굽는 것이 맛있습니다.



그럼 이번주에도 스콘은 또 등장할 것인가...?




이 아침에, 공복에 올리면서 제가 염장당하고 있습니다. 흑흑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