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체중증가의 주범들. 어제 몸무게 달아보고 기겁했습니다. 허용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네요. 허허허;
일단 커피믹스를 끊고, 이런 아침 간식들도 더이상 안 먹고 지갑 단속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제대로 될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지요. 그리고 이런 간식보다 카페라떼 한 잔이 더 비싸다는 것이 문제이기도 하고..ㄱ-; 정 안되면 흰우유로 간식을 대신하는 방법을 다시 써야지요.


1. 커피믹스를 마시면, 그게 아침이건 저녁이건 간에 상관없이 그날 밤 잠을 푹 못잡니다. 꿈을 꾸는 것이 가장 큰 문제거든요. 커피믹스를 마시면 꿈을 기억하던데 안 마시면 원두 커피를 마셨던 아니든 간에 상관없이 괜찮습니다. 커피믹스를 끊으려는 이유도 그거고요.


2. 수면 부족에 운동 부족까지 겹쳐 쉽지 않습니다. 현재의 기상시각에 스케줄로는 최소 9시 반에는 들어가 자야하는데 그게 안되니 수면 부족인 것이고, 운동 부족도 스케줄 때문에 오후 운동을 거의 하지 못해 그렇습니다. 오후에 딴 짓(회식이라든지-_-) 안하면 나아지겠지요.


3. 공방이 문제인데, 나가면 힐링이 되지만 수면 부족은 해결되지 않습니다.(...)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짤막짤막 나가는 것이 좋긴 한데. 금박은 역시 여름에 몰아서 해야하나? 그럼 찜통 더위에 익어갈텐데.; 그렇다고 종일 수업을 나가기엔 체력과 시간이 부족합니다.


4. 그래도 체력은 괜찮겠거니, 겨울 중에 열심히 해서 버틸 수 있겠거니 생각했는데 오판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두통이 종종 찾아오네요. 그래도 괜찮아요./ㅅ/


5. 이달 카드 통장 이체 금액은...(눈물)
그래도 작년에 아둥바둥 빚 갚아 놓은 것이 다행입니다. 이자가 고정적으로 나가던 것이 사라졌으니 말이죠. 그리고 작년에 벌어 놓은 돈 덕분에 올해 조금 숨통이 트였습니다. 지금 그걸 어떻게든 유지하고 조금 더 쌓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네요. 그래도 대부분의 지름목록은 해결했으니, 모으는 것이 조금 쉬워지지 않을까 합니다.
아니...;
현 상황에서는 솔직히 까먹지만 않아도 다행인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