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돈가스 잘하는 집이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원래는 카페가 있던 곳인데 두 번 정도 주인이 바뀌는 듯하더니 어느날 갑자기 돈가스집이라는 안내문이 걸리더군요. 근처에 돈가스집은 있나 없나 기억이 가물가물할 정도로 많지 않고, 가격이 7-8천원 선이라 궁금해서 언제 한 번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항상 그렇듯이 생각만 하고 실행은 하지 않았지요.
가게 된 것도 다른 이차저차한 사정이 겹쳐서 그랬습니다. 가려고 했던 어떤 유명한 가게가, 예정에 없이 문짝에다 '중간 휴식시간을 일정보다 한 시간 빨리 한다'는 공지를 붙여 놓고 쉬고 있어서 그랬습니다. 그날 일진이 안 좋았는지 두 번 같은 일을 겪었습니다. 점심밥도 그랬고 카페도 그랬고. 그런 날은 그러려니 생각하고 넘어가야지요.
(그러나 사실은 옆에 있던 G에게 불같이 화내고 있었음. 키르난은 굶기지 마세요. 흉폭해집니다.)




(위치 검색을 하니 서강동이군요. 그냥 지역 태그는 홍대로 뭉뚱그려 넣어야겠습니다.)


그렇게 간 가게인데 의외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굶주려 있었기 때문만은 아니고, 가격에 비해 양이 상당했거든요.
메뉴판을 받아보니 일반 메뉴와 정식이었나, 여튼 500원 더 주는 메뉴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가격 차이가 많이 안나니 이런 때는 일단 비싼 쪽을 주문하고 봅니다. 양이 얼마나 될지 모르니까요. 저랑 G랑 같이 모듬돈가스를 주문했는데, 나오길 기다리는 사이 G가 이상하다는 표정을 합니다. G의 자리는 주방이 들여다보이는 쪽이었는데 이상한게 나오고 있다나요. 저랑 G를 제외하면 손님도 없었거든요. 그 사이 이상한 메뉴는 저랑 G 앞에 차려집니다.



물어보니 그 500원 차이의 정식 메뉴에는 돌솥알밥과 수프가 따라나온답니다. 식당에서 찌개를 주문할 때 따라오는 그 작은 솥 안에 알밥이 들어 있습니다. 뜨겁게 달군 솥에 밥이 삭삭 눌어붙으니, 긁어 먹는 맛도 각별합니다. 거기에 반찬도 제 입엔 간간하지만 괜찮습니다. 뭐, 밖에서 먹는 밥이잖아요.-ㅠ-
알밥을 먹고 수프를 먹고 반찬을 집어 먹는 사이에 돈가스가 등장합니다.




모듬 돈가스라길래 종류별로 다 나오나 했더니 역시 그렇습니다. 맨 왼쪽부터 돈가스, 카레돈가스, 칠리돈가스, 그 위에 치킨가스입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넘어가는군요.-ㅠ-
제 입에는 카레돈가스, 돈가스, 치킨가스, 칠리돈가스 순으로 맛있었습니다. 칠리돈가스는 시판 스위트칠리소스를 바른 것 같은데 그 달고 시고 짠맛이 그대로 살아 있어 제 입엔 안 맞더군요. 소스가 너무 많았습니다.T-T




고기도 생각보다 두툼한게, 집에서 만드는 돈가스 같습니다. .. 하기야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돈가스는 잘 두들겨서 이보다 얇았던 것 같지만 넘어가고, 가끔 돈가스가 먹고 싶으면 찾아가지 않을까 합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돈가스는 어찌어찌 다 먹었지만 옆에서 G는 도중에 포기했습니다. 수프도, 알밥도 남기고 왔으니, 배가 출출해지는 지금 보면 참으로 아까울따름입니다. 가격대비로 괜찮은 밥집이라 생각하고 가보시면 될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