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카페 꼼마라 불렀는데 정식 이름은 라꼼마인가봅니다. 검색해보니 그렇게 나오네요.
정정. 라꼼마는 같은 건물에 있는 레스토랑이고, 카페꼼마는 그 1-2층에 있는 카페입니다.^^;

 
홍대라고는 하지만 상수역에서 훨씬 더 가깝습니다. 홍대입구역에서라면 한참을 걸어가야겠지요. 홍대 주차장길이라 불리는 길을 따라 한참 걸어가면 됩니다. 더치 커피로 유명한 미즈모렌 못미처 있는데 건물이 크고 눈에 잘 띄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저런 멋진 책장이 있는 곳인데 눈에 안 들어올리 있나요. 복층 구조라 저는 주로 2층에 올라가 서가를 내려다보며 노닥거립니다. 책장에 꽂힌 책들은 문학동네의 책입니다. 문학동네에서 운영하는 북카페거든요. 절판된 책도 많은데다 신간도 있어서 책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아, 그러고 보니 이날 『모방범』 읽고 싶다 생각하고는 홀랑 잊었네요. 이런. 추천작은 사진 한가운데, 태공이 기댄 철파이프 바로 옆에 보이는 책 중 위에서 두 번째 단-알아 들으실라나;-에 꽂힌 G.K. 체스터튼의 브라운 신부 시리즈입니다. 거기에 찾아보면 어딘가에 캐드펠 시리즈도 있습니다. 이 두 책 모두 문학동네의 자회사인 북하우스에서 나왔고 둘다 절판입니다.(...)




2층에도 낮은 서가가 있습니다. 『모방범』은 여기 꽂혀 있더군요.




저녁에 가면 조명이 조금 걸리는데, 그래도 책 볼만은 합니다. 이날 시킨 것은 카페라떼, 아이스 로열밀크티, 몽블랑입니다. 몽블랑 좋아요, 몽블랑.-ㅠ-



 


컵케이크 모양인데, 위에 올라간 밤조림은 말라 있는 느낌....-ㅠ-; 옆의 검은 가루는 코코아 파우더입니다. 달달한 밤크림의 맛을 중화시킵니다.





저 윗 자국은 이미 한 입 베어먹은 자국이고..
아래랑 중간 층은 스폰지라기보다는 비스퀴-바삭한 케이크입니다. 그래서인지 크림의 수분을 살짝 빨아들여 촉촉해져 있더군요.
맛있습니다.-ㅠ- 이번에 일본 여행 취소하면서 모 브랜드의 몽블랑을 못 먹은 게 한이 맺힐 지경이었는데 이번에 먹고는 정말로 행복했습니다. 대왕마마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준수하게 맛있게 먹을만하네요. 홍차보다는 커피쪽이 더 잘 어울립니다. 카페라떼랑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지요.

하지만 이날 입맛이 영 안 좋아서 제대로 즐기지 못했다는게 아쉽네요. 혀가 맛이 갔는지 위가 맛이 갔는지. 아마 점심 때 먹은 회식이 그리 좋지 못한 곳을 스친 모양입니다. 얻어 먹는 것이었지만 사주는 분이 ... (먼산) 여튼 이제 몽블랑이 땡기면 먹으러 가야겠네요. 다음에 빙고님이랑 여기로 약속을 잡아볼까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