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돈까스와 돈가쓰와 돈가츠 ... 등등의 단어 중 어느 것이 맞는지 헷갈려서 사전을 뒤졌습니다. 국어사전 표기는 돈까스가 맞군요. 일본어 발음 대로 하자면 돈카츠나 돈카쓰.. 여튼 돈까스 이야기입니다.

성북동에는 꽤 유명한 돈까스집이 있습니다. 왕돈까스집. 가끔 가족외식으로 다녀오기도 했지만 최근 몇 년 간은 가지 않았네요. 마지막으로 갔을 때가 5-6천원이었다고 기억합니다. 사람이 바글바글하기도 하고 점점 맛이 떨어지는 느낌이라 그 이상 안가게 되었지요. 지금은 얼마나 하는지 모르겠지만 한 번 다시 가볼까 싶긴 하군요.

어느 날 갑자기 고기랑 튀김이 먹고 싶었습니다. G를 꼬드겨 근처에 있던 왕돈까스 집에 갔습니다. 체인점이었던 것 같은데 가격은 7-8천원 선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냥 왕돈까스가 7천원, 치즈가 들어간 것이 9천원이었을거예요.



주문하자 바로 수프가 나옵니다. 오뚜기 수프가 아닐까 합니다만, 수프를 따르면서 조금 흘렸는지, 그릇 바깥쪽에 수프가 조금 묻었더군요.




그리고 나온 돈까스 접시. 다른 테이블에서 추가 주문하는 걸 보니 샐러드나 밥은 더 달라면 더 주는 모양입니다. 음, 제가 조금 배가 고프긴 했지만 양이 많지 않았음에도 저걸 혼자서 다 먹었지요.-ㅁ-; 밥도 양이 적고 샐러드도 양이 적습니다. 사진 보고 있노라니 마카로니 샐러드가 땡기네요. 집에서 해먹을까.

가격 대비 성능비는 그럭저럭. 지역이 땅값 비싼 것으로 유명한 곳이니 임대료도 비쌀테고, 그에 따라 그 근처의 밥 가격 생각하면 이정도면 괜찮겠다 싶지만 일부러 찾아갈 생각은 안 들더군요. 대신 성북동에 있는 그 왕돈까스 집에 다시 갈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아. 고기고기님, 요즘 다시 땡기는 걸 보니 단백질을 섭취할 때가 되었나봅니다. (아니, 어쩌면 염분이 필요한 것일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