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게 이름 철자가 틀릴 수도 있다는 점은 유념해주시고......;)


홍대에 갈 일이 있을 때마다 눈여겨 보았던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삼거리 포차 길 건너편에 있는 모퉁이 카페인데 외부나 내부나 인테리어가 특이하더군요. 분위기도 괜찮을 것 같고 해서 간다는게 이번에야 가게 되었습니다. (그것도 뜬금없이, 전혀 생각 없다가 갔다니까요;)

찾아가는 길은 어렵지 않습니다.
홍대 정문에서 극동방송국 방향으로 죽 내려오다 보면 삼거리 포차가 있는 작은 삼거리가 있습니다. 삼거리 포차의 맞은 편 길, 놀이터 쪽에서 내려올 때는 횡단보도 건너서 바로 입니다.
(와일드 와사비에서 50미터 전진이라는 쪽이 더 알아 듣기 편할까요;)

이름도 묘하고 자리도 그래서 제대로 된 커피가 있을까 했는데 왠걸! 편견이었습니다. 메뉴판을 보고 화들짝 놀랐으니까요.

메이플 시럽이 같이 나오는 카페라떼입니다.
라떼아트가 되어 나온다길래 강남 쪽에서만 발견할 수 있다는(...) 라떼아트가 어떤 식으로 나올 까 궁금했는데 이런 꽃 모양이 나왔습니다.

접사하면 이렇습니다.

우유거품층이 조금 얇은게 아쉬웠지만 맛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메이플 시럽을 넣고 마셔봤는데........ 이건 좀 아니더군요. 메이플 시럽의 향이 상당히 강해서 묘한 맛이 납니다. 차라리 메이플 시럽을 입에 머금고 커피를 마시면 나을지도 모릅니다.(실험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이 카페에 대한 편견을 날리게 된 결정적인 계기는 역시 메뉴판이었습니다. 에스프레소 중심의 바리에이션 음료도 많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더치 커피입니다. 강북쪽에서는 더치 커피를 내놓는 곳을 거의 보지 못했는데-저도 가본 곳이 많지 않음은 감안해주시길 바랍니다.OTL 덧붙여 여의도 쪽의 모 카페에서는 있다고 하나 가보진 않았습니다-7천원이라는 아름다운 가격에 마실 수 있다니 감격할 따름입니다.
다음번에 가면 꼭 더치 커피를 시켜 마셔보겠습니다.

더치 커피란? 찬물로 추출하는 커피입니다. 과학실에서나 등장할 것 같은 미묘한 기구를 이용해 찬물을 아주 조금씩 커피 가루 주머니 위로 떨어 뜨려서 추출하는 방식이지요. 뜨거운 물로 내릴 경우 커피 특유의 맛과 향이 날아갈 수 있는데 찬물로 내리면 그대로 추출된다고 합니다. 마셔본 적은 있지만 솔직히 맛있다는 말 이외에 다른 특별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그게 특별함인지도;)
더치 커피 메이커는 신세계 본점 지하 매장의 커피 파는 곳에 있으나 전시용이랍니다. 예전에 도큐핸즈 매장에서 파는 것을 봤는데요 대략 1만엔-2만엔 선입니다. 크기에 따라서 가격도 달라지더군요.


100302 수정 : 2009년 폐점했습니다.;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