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여행을 다니신건 제가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였지요. 그 때야, 이런 기회가 아니면 언제가보나라며 다니셨지만 지금은 조금 방향이 다릅니다. 여기저기 도장찍는 재미로 다니시는 듯한 분위기라서요. 여행 횟수만 놓고 보자면 비슷하지만 다닌 지역을 놓고 보면 저는 부모님의 발치에도 못갑니다.

여튼 이번엔 피지-뉴질랜드-호주를 다녀오셨습니다. 이쪽도 여행계를 들어 놓은 것이 있어 여행비가 상당히 줄었기에 망정이지, 아니었다면 가격 때문에 생각도 못했겠지요. 당연히 이번 여행에서도 아버지의 염장문자는 계속 되었습니다.ㄱ-



하여간 여행 다녀오신 뒤 제게 선물이라고 건네 주신 것이 커피였습니다.



뭔가 있어 보이는 포장이군요. 하지만 구입처가 관광상품 파는 곳이라는데서 불안감이 엄습합니다.




아라비카 커피, 신선하게 볶았다고 광고합니다.




윗부분을 묶은 끈은 야자껍질이 아닌가 싶더군요. 빳빳했습니다.




풀어보니 안에는 비닐포장된 커피가 있습니다. 색이 상당히 밝아요. 하지만 밝은 것이 문제가 아니라 윤기 없어보이는 겉모습이 문제입니다. 조금 불안하던데....


커피를 갈면서 불안이 현실로 다가옵니다. 커피밀이 망가지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단단합니다. 마치 말린콩을 가는 느낌입니다. 드득, 드득, 드득. 그래도 억지로 갈아서 커피를 내립니다.






그리고 그 며칠 뒤, 아버지께 말씀드렸습니다.


"여행 선물로 커피는 사오지 마세요."
"어, 왜?"
"엄, 그거 볶은 다음에 한 달은 훨씬 넘긴 것 같더라고요. 딱 한약맛. 으허허."
"그거 피지커피라고 해서 사온건데 말야. 알았음."

파푸아뉴기니에서 커피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피지에서도 커피가 나나요. 아니, 나든 안나든 관계 없습니다. 저게 맛있는 커피가 아니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이지요. 신맛이 감도는 것까지는 견딜 수 있지만 이게 한약맛 나는 커피라면 참 ....(먼산)


지난번 아버지의 베트남 여행 때 들고온 베트남 커피는 꽤 괜찮았습니다. 왕창 사오시는 바람에 마시는데 애먹었지만-더불어 카페인 두 배 효과도 있었음-갈아 놓은 커피라 핻고 그건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쪽은 쓴맛을 강조하는 커피니 입에 맞았던 것도 있지만 이런 맛은 아니었거든요.
여튼 다음 여행 가실 때는 여행 선물 필요 없다고 해야겠습니다. 물론 다음 여행지가 어디냐에 따라 갈리겠지만..;

북유럽으로 가신다면 이딸라를 부탁할지도 모릅니다.(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