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문득, 극약이 마시고 싶어졌습니다. 사람의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 정도의 극약.
그럴려면 그에 어울리는 컵이 필요하겠지요. 마침 G의 요청도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10온스의 컵이라는데 크기는 스타벅스 숏사이즈와 대동소이합니다.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랐던 유리컵. 검은색의 극약을 배경으로 유독성 폐기물이란 마크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심지어 극약 위에는 거품도 떠 있군요. 오오.

어느 정도로 독한 약일까 싶어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극약을 테스트하기에는 물고기가 안성맞춤입니다. 그런데..




집어 넣자마자 물고기가 바로 죽었습니다. 헉!




혹시라는 생각에 머리를 잡고 들어올렸더니 아래는 뼈만 앙상하게 남았습니다. 으악!






이거슨 극약놀이. 소재는 펀샵입니다.'ㅂ'





이런 것을 펀샵에서 구입했습니다. Polluted: pick your poison이란 이름이 붙어 있으니 대강은 짐작하실거라 봅니다.


이런 유리컵이거든요. 생각보다 가볍고 생각보다 작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스타벅스 숏사이즈와 비슷합니다. 숏사이즈 컵은 깔때기모양으로 바닥이 좁지만, 이건 원통형(드럼통 모양)이라 거기서 용량 차이가 나나봅니다. 스타벅스 숏사이즈는 8온스, 이건 10온스.

유리컵에 폐기물 표시가 그려진 것은 잘 보셨을테고, 저 극약의 정체는 커피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것.
그냥 드립커피가 아니라 냉장커피입니다. 홍차 냉침하듯이 커피를 물과 잘 섞어서 냉장보관한지 36시간 지난 겁니다. 원래는 하룻밤 정도 담그라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36시간 정도 되었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넣었다가 일요일 오전에 꺼내 마셨거든요. 비율은 물 1리터에 커피 60g인데, 절반으로 줄여서 물 500g에 커피 30g으로 했습니다. 물도 무게로 달아버린 것은 계량하기 번거로웠기 때문이고요. 핫핫;

사용한 커피는 토라자입니다. 잘 흔들어서 냉장고에 넣고는 또 생각날 때 마다 흔들어서 총 세 번 흔든 셈인데, 필터에 걸러내는 것이 고역입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니 커피가 지금 당장 마시고 싶다면 상당한 인내심을 가지고 다 내려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상당히 진하더군요. 커피가 강배전인걸 감안해도, 하룻밤 담갔을 때는 맑은 갈색이더니만 24시간 이상 내버려두니 저런 색이 나옵니다.

맛은?
음, 미묘합니다.; 홍차 냉침했을 때와 비슷하게 평평한 맛의 커피가 나옵니다. 맛은 있지만 둥글둥글하고 풍부한 맛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걸요. 하지만 초콜릿 향이 확 두드러지는-커피의 특징을 잘 살리는 맛이 나오더랍니다. 가끔 커피 내리기 귀찮고 아이스커피로 마시고 싶을 때는 저렇게 잔뜩 만들어다가 위의 밀폐 병에 담아 두는 것도 좋겠네요.




이리하여 극약 실험을 마무리 짓습니다.(음?)





덧붙임.
펀샵에서 구입할 때 무조건 지르고 봤더니, 저 가격이 컵 두 개 분이란걸 몰랐습니다. 상자가 이상하게 커서 왜그런가 했더니 두 개 들어있더군요. 그래도 유리컵 하나에 12000원이라니 미묘한 가격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