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이름이 맞나 모르겠습니다.( ")


지난 일요일. 크림소스 스파게티가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S를 위해 광화문의 스파게티가 있는 풍경에 다녀왔습니다. 약속을 한 다음날(목요일쯤으로 기억합니다) 콜드스톤이 한국에 들어와 있다는 정보를 이글루 밸리에서 입수하고는 광분하여 두 탕 뛰자!가 되었습니다. 연수 다녀온 직후, 피곤한 몸을 어찌어찌 끌고 다니면서 토요일도 약속잡고 일요일도 약속을 잡는다니. 제 체력을 맹신한 것이었지요. 허허허.

일요일 오후에는

을 먹고 콜드스톤으로 이동했습니다.

콜드스톤에 대한 이야기는 Cafe Sweets라는 일본 잡지에서 먼저 알았습니다. 지난 8월호에 아이스크림과 여름의 단과자들 특집을 다루면서 일본 롯폰기 힐즈에 있다는 콜드스톤 매장을 소개했거든요. 너무도 맛있게 보여서 다음 일본 여행 때, 롯폰기 갈 일도 없으면서 억지로 가볼까 생각하고 있던 참이었습니다.
그러니 종로에 콜드스톤 매장이 들어와 있다는 것은 신의 계시와도 같았지요.

매장 위치는 다른 분들도 다 잘 설명해주셨으시 넘어가려고 했지만 그래도 간단히. 종로 2가에 있는 후아유 매장 뒤편 길에, 베니건스 아랫층(정확히는 베니건스 입구 바로 옆)에 있습니다. 찾기는 굉장히 쉽더군요.

매장에 들어가면 메뉴판을 하나씩 건네줍니다. 기본 메뉴가 있고 자기가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선택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메뉴의 경우 Like it인가, 하여간 가장 작은 컵(배스킨라빈스의 싱글 레귤러 정도)이 3800원, 그 위 사이즈가 4800원. 거기에 와플볼(와플콘)은 500원이고 초코 와플볼(와플콘)은 1천원 추가입니다. 빕스 카드가 있으면 할인되고 KTF도 20% 가량 할인되는 듯합니다.

베이스 아이스크림은 5-6종 정도. 팻 프리라는 아이스크림이 하나 있고 스트로베리, 프렌치 바닐라, 초콜릿, 커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메뉴에는 여기에 2-4종의 토핑을 섞어서 제시하고 있고요.

주문을 하러 가면 종업원 한 명이 붙어서 주문을 받고 아이스크림을 떠서 철판에 놓으면서 선택한 토핑들을 일일이 불러가며 섞어줍니다.(ex> 초콜릿 칩을 넣겠습니다. 주문하신 브라우니를 넣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을 받으면 그 사람이 계산까지 담당하게 되어 있군요.

최근 달달한 것이 땡기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Chocolate Devotion을 선택했습니다.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칩, 초코퍼지와 브라우니가 들어갑니다. 와플볼은 특별할 것 없이 롯데와플과 유사한 맛입니다. 맨 마지막에 아이스크림 맛이 살짝 밴 와플 볼을 아그작아그작 씹어먹는 것도 나름 재미있군요.

근데 저 아이스크림을 보고 있자면 말입니다...

이쪽은 같이간 S가 먹었던 민트 초코칩.(먼산)
아, 민트 아이스크림도 분명 있습니다. 여기도 초코칩과 초코퍼지가 들어갔을 겁니다. 모양을 보아하니 왠지 브라우니도 들어갔을 듯한?


싱글 레귤러가 3800원이라면 확실히 비쌉니다.(자기 선택 메뉴의 경우 아이스크림과 토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3500원이었다고 기억합니다) 라지 레귤러보다 조금 큰 사이즈가 4800원이면 확실히 비싸지요.
하지만 토핑을 섞어서 주는 것도 그렇고, 아이스크림도 다른 아이스크림보다 상당히 점도가 높습니다. 끈적끈적한 것이 입안에 착착 감기는군요. 아주 달지도 않고 말입니다.

가끔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면 찾아갈 듯합니다. CJ 계열이라 자주 찾아가지는 않겠지만...-_-;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