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전의 사진들도 몇 가지 있어서, 가능한 빨리 올려야 겠다 싶어 글을 잡았습니다. 길지 않게 쓰겠지만 카페 루트의 글은 가능하면 여행 전에 쓰는 것이 좋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전에도 한 번 소개했지만 카페 루트는 홍대 정문 근처에서 가장 찾기 쉬운 커피점입니다. 물론 스타벅스 같은 커피체인점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카페 소스도 본격적인 커피 전문점이라고 하기엔 음식 중심의 어중간한 분위기라 생각합니다. 커피를 중심으로 한 카페는 그 주변에서는 찾기 쉽지 않지요. 놀이터 근처 골목에 커피콩 볶는 곳이 또 있다 들었지만 가 본적은 없습니다.

여기는 펠로우님께 소개를 받고 가게 되었습니다. 찾기가 쉬워서 한 번 가긴 했지만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보니 햇살을 좋아하는 때는 잘 가질 않게 되더군요. 그래도 이번만은 꼭 맛있는 커피가 마시고 싶다고 생각해 다녀온 것이 1월 중순 쯤의 일입니다.




홍대 정문을 등지고 신촌방면으로 걸어갑니다. 스타벅스를 왼편에 두고 걸어가다보면 퍼플레코드라는 레코드 가게가 있고 그 지하로 내려가는 부분에 카페 루트의 간판이 있습니다. 파란색에 가까운 하늘색 간판이고 입간판도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날은 맛있는 드립커피가 마시고 싶었던 것이고, 제 취향은 케냐나 만델린인데 이날은 만델린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고르다보니 에티오피아로 낙찰.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모카라인은 제 취향이 아닙니다. 뭐, 제 입에는 만델린이 어디까지나 최고고 브라질 쪽도 그닥이긴 한데 말입니다. 신맛이 잘 어울리는 커피는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하지만 에티오피아는 괜찮았습니다. 위키 붙들고 딴짓하다가 커피가 식은 다음에 마시기도 했는데 그래도 괜찮더군요. 신맛이 돌긴 하지만 자극적이진 않아서 무난한 커피였다고 기억합니다.



사실 저녁까지 여기서 한 번에 해결보려 한거라, 그 다음에는 토스트를 시켰는데 말입니다. 토스트가 다 떨어졌다네요. 샌드위치도 한 종류만 남았다길래 고민하다가 카페인에 몸서리치더라도 달려보자 싶어서 카페라떼와 아포가토를 시켰습니다. 아, 물론 이건 여행가기 꽤 전의 일이기 때문에 이 때의 카페인이 몸 컨디션 조절에 영향을 끼치진 않았을 겁니다. 여행 전날의 불면에 가장 지대한 공을 세운 것은 스타벅스의 카페라떼였거든요.(...)

카페라떼의 맛은 좋았습니다. 뭐랄까, 왜 여기를 나두고 스타벅스를 가냐 싶은 정도로군요. 4천원에 이정도 맛이면 차라리 여기와서 마시겠습니다. 게다가 스타벅스의 커피값도 올랐으니 말입니다. 숏 사이즈 기준으로 300원 오르긴 했지만, 그리고 꽤 오랜만에 올리긴 했지만 올려놓고 슬쩍 입닦으려 했다는 것에 대한 괘씸죄가 적용되긴 했지만 뭐, 맛있는 카페라떼를 만드는 (직원이 있는) 스타벅스를 찾아다니는 것보다 고정적으로 맛있는 카페라떼를 마실 수 있는 카페를 찾아가는 쪽이 편하지요. 가격도 크게 차이나지 않고, 와이브로를 쓰고 있는 저는 무선 인터넷은 딱히 필요 없습니다. 게다가 여긴 와이브로가 잘 잡히는걸요. 콘센트도 많아서 노트북 쓰는 것에도 어려움이 없고요. 이전에 카페 루트 방문을 망설였던 이유 중에 노트북 전원을 연결할 콘센트의 유무를 몰라서 그랬던 것도 있으니 이제는 망설임 없이 갈 수 있습니다. -ㅂ-



이쪽은 아포가토. 아이스크림에다가 에스프레소 한 샷을 부어 먹는 것인데, 카페라떼는 잠시 옆으로 치워두고 이쪽을 먼저 먹었습니다.




-ㅠ-

맛있더군요. 다만 이쯤되니 슬슬 카페인이 손끝까지 와닿는 느낌입니다. 에스프레소가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역시 에스프레소 맛이 직접적으로 와닿는 아포가토를 먹었더니 카페인에 대한 반응 속도가 빠른 것 같습니다. 물론 심리적인 요인도 있겠지요. 쓴 것을 먹으니 더 카페인에 취하는 듯한 느낌 말입니다.
다만 그 문제 때문에 다음에도 또 시켜 먹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아포가토는 맛있지만 제게는 카페인 반응속도가 광속으로 치닫는 느낌이라..-ㅁ-; 아마도 다음에 가면 카페라떼에 토스트를 시키지 않을까 합니다. 후후.

사람이 없어서 조용하기도 하고, 혼자서 놀기도 좋고. 햇빛이 없다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종종 찾아갈겁니다. 이러다가 전메뉴 제패라는 글이 올라오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는걸요. 그리 되려면 카페인 농도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