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8. 22 추가.

이미 1년 여 전에 폐업했습니다.OTL

-----------


연말 어드메, 아니 그보다는 더 전이군요. 기억을 더듬어보니 이거 12월 중순 쯤에 다녀온 기록입니다. 많이 늦었네요.


청계천 쪽에 가지 않은지는 꽤 오래 되었습니다. 모임을 종종 가지기도 했지만 2008년, 주변의 지나친 교통통제로 인해 가기가 어려워지자 그냥 다른 곳으로 발길을 돌리고는 거의 가질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작년 말부터 슬슬 다시 다니기 시작했지요.

집과 가까우면서 경치도 괜찮고 놀러다니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홍대를 워낙 자주 다니다보니 어디 놀러가자 싶으면 홍대로 가지 청계천은 가지 않게 되더군요. 물론 가장 큰 영향은 홍대에 있는 모 총판입니다. 아하하.;

이날은 교보문고에 들렀다가 청계천쪽으로 어슬렁 어슬렁 걸어나왔습니다. 원래는 G랑 함께 코피티암에 가려고 했는데, 가다보니 스타벅스 바로 옆에 못보던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안을 슬쩍 들여다보는데 분위기도 괜찮네요. 그래서 홀랑 들어갔더란 이야깁니다.



이름은 Ciao Espresso. 1층은 주로 주문을 받고 콩을 볶습니다. 안에 아예 커피콩볶는 기계(배전기, 로스터기)가 있더군요. 제가 있는 동안도 계속 커피콩을 볶고 있어서 처음엔 참기름냄새처럼 고소했지만 나중엔 커피향에 취해서 어질어질 하기도 했더랍니다.
지도상에서는 적당히 위치를 찍었는데 아마도 저기쯤이란 것이고 걷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층에 올라가면 서쪽으로 난 창이 있습니다. 2인석인데 벽에 맞춰 탁자를 놓은지라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아서 사진을 찍으니 이렇군요.'ㅂ'




저는 노트북을, G는 털실을 가져다 놓고 뒹굴거렸지요.


자리를 잡고 나서 내려가서 메뉴를 살펴보는데, 점심 겸해서 먹기로 했기 때문에 메뉴가 거창해졌습니다. 세트메뉴는 아메리카노나 오늘의 커피를 주기 때문에 고민하다가 저는 카페라떼와 와플을 각각 단품으로 시켰고 G는 파니니와 아메리카노의 세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전체가 21000원이었다고 기억합니다.



쟁반 하나에 다 담아집니다.
왼쪽이 와플, 오른쪽이 파니니. 좌청룡 우백호가 문득 떠오르는 구도입니다.



초코시럽을 듬뿍 뿌린 것은 아이스크림. 크림 위에는 블루베리절임이랑 견과류 다진 것을 뿌렸습니다. 와플과는 따로 나와서 더 좋았습니다. 취향대로 원하는 것을 듬뿍 발라 먹을 수 있으니까요. 크림을 발라 먹든 아이스크림을 발라 먹든, 아니면 아이스크림 뒤쪽에 보이는 메이플 시럽을 뿌려 먹든 말입니다.



파니니는 토마토 모짜렐라였다고 기억하는데 두 조각 모두 G가 먹어서 저는 맛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샐러드는 조금 아쉽다고 하더군요.



조금 느끼한 감이 있는게 100% 우유 크림은 아닌가봅니다.-ㅠ-
하지만 바나나를 찍어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딸기도 겨울에 먹는 딸기라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와플은 바삭바삭하니 괜찮았는데 G는 꽉찬 것 같은 질감은 아니라고 투덜대더군요. 팬케이크 믹스로 만들었나 싶은 느낌이 있긴 했지요. 핫핫;


하지만 정작 커피는 제 입맛에 안 맞았습니다. 쓴 맛이 강하달까요. 맛 느낌은 이전에 먹었던 카페 뎀셀브즈와 닮았습니다. 제일 마음에 든 것이 자리. 뒤 쪽에는 커다란 테이블도 있었거든요. 공부하러 간다면 괜찮은 분위기인데 아쉽네요.-ㅂ-
커피맛과 간식, 양쪽을 모두 잡는 곳은 역시 찾기 어렵겠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