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8일에 올린 사진이니 아마 그 전주에 찍은 걸겁니다. 그러니 7월 첫 주 이야기겠네요.'ㅂ'

어쩌다보니 그 날은 신세계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어머니와 G의 쇼핑에 끌려 갔던 것인데, 제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쇼핑입니다. 그것도 옷 쇼핑. 이날은 옷 쇼핑이 아니라 아마 가방 쇼핑이었을 겁니다. 어쨌건 신세계 지하 식품매장에 들어가 돌아다니다가 세계 각지의 특산물을 모아놓았다는 것이 있었습니다. 제가 이날 산 것 외에 기억에 남는 것은 기름 정도일걸요. 올리브유였나, 그런 게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하여간 돌아다니다보니 타이야키를 팔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도 타이야키는 단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 G랑 함께 마음이 동했지요. 하지만 점심을 먹은 뒤라 저는 안 사도 상관없다 싶었는데 G가 홀랑 넘어갔습니다. 뭐, 모양이 진짜 타이야키 같지 않았다는 것도 내키지 않았던 이유 중 하나지만 호기심과 포스팅거리에 넘어가면 얄짤없습니다.

타이야키는 세 종류가 있었습니다. 하나는 보통, 하나는 팥 반 크림치즈 반, 또 하나는 말차입니다.


사면 이렇게 작은 종이 봉투에 담아 줍니다. 위에서 봤을 때는 별 것 아닌 것 같아보이지만 바꿔서 찍어보면 이렇습니다.



순서를 바꿔서 찍은 겁니다. 맨 위가 말차, 그 아래가 보통, 맨 아래가 크림치즈와 팥입니다. 두께가 상당한데, 그냥 봐서는 감이 안잡히지요.



비교샷입니다. 도미 세 마리를 쌓아 놓고 그 옆에 제 핸드폰을 세웠습니다. 모델명이 W2700이던가요..-ㅁ- 가장 많이 보이는 핸드폰 중 하나입니다. 그걸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세 개를 쌓아놓으니 핸드폰 높이와 거의 같지요.



풀어 놓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면적(?)은 보통의 붕어빵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두께를 보면 상당히 다릅니다. 그리고 맛도 그렇고, 제가 알고 있는 타이야키하고는 꽤 차이가 납니다.



모양은 붕어와는 조금 다릅니다. 꼬리지느러미 모양이 꽤 다르지요. 잉어빵과는 어떻게 다를지 모르겠습니다.



꼬리만 살짝 떼어봤습니다. 팥이 듬뿍 들어있지요. 꽤 달달합니다. 그래도 아주 달진 않으니 괜찮더군요. 하지만 먹으면서 이건 타이야키라기보다는 가이덴야키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풀빵말이죠. 현대백화점에서 파는 동그란 일본 풀빵말입니다. 두께감이 있고 빵부분은 핫케이크와 비슷한 질감의 빵입니다. 붕어빵과는 다르죠. 여기저기 사진에서 본 타이야키는 붕어빵과 비슷한 모양과 두께를 가져서 그럴거라 생각했는데 이쪽은 왠지 보통의 붕어빵이 아니라 도미(타이) 모양을 한 가이덴야키 같다는 생각입니다. 일본에 가서 타이야키를 먹으면 좀더 확실하겠지만 언뜻 보았던 타이야키와는 달라서 조금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팥과 빵의 조화는 어느 것이든 다 좋습니다. 가이덴야키든 타이야키든 붕어빵이든 제게는 다 좋아요. 그런 고로 간식으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고정적으로 신세계에서 판다면 가끔 사먹을텐데 그렇진 않겠지요. 팥도 맛있었지만 쌉쌀한 말차맛이 농후한 말차 타이야키도 좋았고 크림치즈의 약간 새콤한 맛이 팥과 환상적으로 어울리는 크림치즈 반 팥 반의 타이야키도 맛있었습니다. 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G도 이거 하나를 홀랑 다 먹더군요. 앞 뒤로 속이 나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두 층으로 발려 있는 것이라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쓰다보니 팥이 듬뿍 들어간 간식이 먹고 싶습니다. 아우....-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