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기어스 화집에 대한 리뷰를 주말에 올리겠다고 하고는 홀랑 날려 버린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하하.
그래도 포스팅 거리를 잔뜩 찾아 쟁여두었으니 오늘의 일용한 글거리는 충분합니다. 단, 시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하하.


오늘은 모기관에서 날아온 서류 때문에 좌충우돌 하면서 많이 헤맸습니다. 그래도 일단 한 단계 고비는 넘겼고, 지금부터 해야하는 것은 또 책과의 싸움입니다. 주문상의 실수라기 보다는 예측을 잘못했다고 해야하나, 그런 상황이 도래하여 점심 때부터 발목을 잡더군요. 이리저리 뛰어 다녀서 어느 정도 해결은 했습니다. 금요일이 되어야 100% 해결인지 어떤지 확인할 수 있겠지요.

푸념은 이정도로 하고,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KB 포인트리를 작년 말에 열심히 쌓았더니 그게 책을 지를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되더랍니다. 그렇지 않아도 코드기어스 화집을 주문해야했는데 잘되었다 싶어 홀랑 교보에서 주문했습니다. 작년 12월에 일본여행 가면서 구해오려 했지만 화집을 발견하지 못해서 나중에 다시 사든지 교보에서 주문하든지 해야겠다고 했는데 마침 시간과 포인트가 딱 좋았던 겁니다. 그리하여 2월 초에 주문, 2월 말에 책을 받았습니다. 아니, 1월 말에 주문했는지도 모르겠네요. 얼마나 걸렸는지 정확하게 기억하고 있진 않지만 4주가 안 걸렸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표지야 웹에서도 종종 보았던 그 모습. X를 연상시키는 후마를르슈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띠지를 벗기면?



아래는 샤오랑스자쿠가 있습니다.
배치가 절묘하죠. 의도한 연출이랍니다. 책 뒷부분에 실린 각 컬러 삽화에 대한 설명에, 표지를 그릴 때 띠지로 책 아랫부분이 가려지는 것을 염두에 두고 그렸다고 합니다. 윗부분만 봐서는 카리스마 소년이 온갖 폼을 잡고 있는데 띠지를 벗기면 약에 취한 거냐고 묻고 싶은 소년이 등장합니다.-_-a


개인적으로 코드기어스의 내용은 정말로 싫어합니다. 하지만 이 둘의 관계 자체는 재미있게 보고 있지요. 가장 절친한 친구에서 같은 하늘 아래 살아갈 수 없는 원수가 되었다가 동상이몽, 적의 적은 내편을 거쳐 오월동주에다 마지막은 이중으로 피해자와 가해자가 되니 말입니다. 애증의 관계라고 할까요. 애증이라는 단어가 이리도 잘 어울리는 애들도 없을 겁니다.
다른 일러스트들은 한 번씩 다 보았던 것인데 가장 마음에 드는 일러스트 두 장이 딱 화집을 위한 미공개 일러스트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이 책을 산 보람이 있었지요. 클램프 화집은 최근의 츠바사와 홀릭을 제외하고는 거의 다 모았다고 기억하는데 이것도 구입하기를 잘했습니다. 뇌내망상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멋진 일러스트였지요. 훗훗훗~

생협 모임 때는 꼭 들고 가겠습니다.^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