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을 굽는 가게는 포스팅한 그 다음날인가, 근처에 갈 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신촌 현대백화점 앞(이라기보다는 옆) 버스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보이는 작은 가게입니다. 그쪽은 길이 묘하게 되어 있어 길 아래 쪽에 1층 가게들이 있지요. 언덕을 깎아 만들다보니 그리 되었나봅니다. 한여름에는 과자 만드는 공정 문제로 인해 영업을 하지 않으니 마음 놓고 먹을 수 있는 것은 한여름을 제외하고 입니다. 이 근처를 다닌 것이 몇 년 되었는데 여름마다 그런 현수막을 보았으니 말입니다. 가게 앞에 걸어 놓고 쉬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매하는 과자들은 저렇게 하나하나 진공 비닐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개당 1600원정도? 정확한 가격이 가물가물한데 그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종류에 따라 약간의 가격 편차는 있고요. 제가 구입한 것은 땅콩이 들어간 저 동그란 전병, 파래(인지 김인지) 전병, 상투과자입니다.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고 원재료명도 비닐에 표시되어 있으니 그런 점은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제 입맛에는 이것도 조금 달고 조금 기름진 맛이 났습니다. 재료에 마가린이 들어갔더군요. 상투과자도 B가 구워준 것보다는 좀 짭짤하고 기름진 맛이 나는 느낌입니다. 상투과자는 역시 B가 만드는 것이 가장 맛있습니다.;ㅅ;
지하철에서 파는 것보다는 훨씬 낫지만 제 입맛에 맞는 것은, 아직까지는 근처 슈퍼마켓에서 파는 것 뿐입니다. 이제 다음에는 하나로마트를 공략해봐야겠습니다. 거기 전병들은 어떠려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