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도 적었지만 숙소는 렘 히비야였습니다. 렘 아키하바라는 몇 번 묵은 적 있지만 히비야는 이번이 처음이었지요. 조식 신청을 하지 않은 유일한 숙소가 또 여기였는데, 건물 2층에 있는 무지카페에서 먹는 거라 그리 내키지 않더군요. 나중에 메뉴를 보니 나쁘지 않겠다 싶었지만...?



아키하바라와 히비야의 렘 숙소는 꽤 달랐습니다. 여기 분위기 재미있던걸요. 무엇보다 철로가 근처라 소리가 꽤 들립니다. 밤늦게부터 새벽까지 들리니 예민한 사람들에게는 힘들지도 모릅니다. 하기야 도쿄역 주변은 대부분 그렇겠지요.



(※ 사진 로고를 보면 어떤 기기로 사진을 찍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니콘 P330은 사진에 기재했고, 언급이 없는 건 D90입니다.)





방 입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방 입구 오른쪽에는 마사지체어와 작은 티테이블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뒤로 보이는 것이 책상입니다. 옷을 걸 수 있는 공간도 책상과 마사지체어 사이에 있지요. 책상 아래쪽에는 냉장고 등등이 숨어 있습니다.





침대 너머는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욕실 창문으로는 바깥 전경이 보입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묘하기도 한데, 저는 재미있다 생각하는 쪽입니다. 왼쪽은 세면대가 있고,






안쪽으로는 화장실이 별도로, 그리고 샤워부스는 진짜 야경 감상이 가능하도록 배치했습니다.







D90은 시야가 좁습니다. 하여간 가방 옆에 보이는 티백 여럿은 웰컴드링크로 프론트에 준비된 것입니다. 립톤의 과일차가 많더군요.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감기 기운이 있는지 목이 칼칼할 때, 자기 전 마실 음료로 좋았습니다.






머리 맡의 벽에는 이런게 걸려 있습니다. 호텔 숙소 대부분은 침대 머리맡에 이런 작품들을 하나씩 걸어둡니다.




책상 가장 오른쪽에는 무료로 제공하는 생수, 그리고 포트가 있습니다. 컵은 바로 아래의 서랍에 들어 있고, 서랍 아래에 있는 것이 냉장고입니다.






캐리어 거치대와 마사지 의자. 첫날 앉아서 받아보니, 이건 고문기구였습니다. 상당히 아프더라고요..... 옷걸이도 몇 개 있습니다. 다만 공간 부족 때문에 별도로 옷장이나 벽장은 없습니다.




숙소 도착한 것이 3시 넘어서고 도로 나간 것이 3시 30분. 잠시 옷과 짐을 정비하고는 도로 나갔습니다. 달달한 깨라떼 덕분에 배가 고프지는 않지만 저녁은 보급하는 쪽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단백질로 말이지요. 과일도 좋고 말입니다. 그리 생각하며 긴자로 나갑니다.



최근의 여행은 여행의 방문 예정지와 망설이는 곳을 모두 구글지도에 넣어 둡니다. 그리고 여행 때는 로밍해가서는 그 때의 상황에 따라 예정지를 가거나 취소하고, 또 가깝다면 망설이던 곳도 갑니다.


히비야에서 긴자가 그리 먼 것은 아니니 설렁설렁 걸어가면서 저녁 먹으러 들어가고 싶은 곳을 찍어두고, 그리고는 제1목적인 애플스토어를 향해 가다가, 노리다케 매장으로 샙니다. 이전에 트위터에서, 노리다케 라인 중에 검은 고양이가 있는 라인이 있다고 소개받은 적이 있었지요. 그리고 지릅니다. 사진은 없습니다. 매장 안에서 사진 찍기는 꺼려서 검은 고양이 시리즈 그릇 앞에서 한참 고민하다가, 넘치는 머그는 주체 못한다고 생각하며 슬쩍 방향을 돌렸습니다.





그리하여 구입한 그릇. 타카라부쿠로라는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마 고양이와 새끼고양이가 함께 보물주머니를 갖고 놉니다. 그래서 타카라부쿠로고요. 신년 인사 선물로 좋겠다고 망상하며 집어 들었습니다. 금박이 있으니 전자렌지 사용은 안될겁니다.






위에 올라간 티백을 보면 대강 크기 짐작이 될겁니다. 마메사라니 작은 간식 딱 하나 올려 놓기 좋습니다.:)







그리고 메인인 애플샵.

이번 핸드폰인 XR은 얼마나 쓸지 모르지만 구입에는 성공했습니다. 구입 방식을 잘 몰라서 잠시 헤맸지만 그래도 무사히 빨강이를 손에 넣었으니 그만입니다. 한국에서 구입하는 것과 일본에서 구입하는 것의 가격차이가 대략 10만원이라 일본 구입을 선택했는데, 사실 각인 때문에 슬쩍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AS 문제가 복잡하다는 사실은 나중에 알았지만 뭐, 그냥 넘어가고. 더불어 일본과 한국의 통신 체계가 달라 품질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이야기도 개통 도중에 알았군요. 거기에 핸드폰 케이스와 강화 유리 붙이는 과정에서 발생한 모 KT점의 대응은.... KT 장기고객이지만 때려치울까 생각할 정도로 조금 심각했습니다.)



짧은 일본어로 나마 직원하고 대화를 하는데 재미있었습니다. 면세 혜택 때문에 여권을 건네자 훑어 보고는 놀라더군요. 여권에 찍힌 출입국 기록이 전부 일본. 그렇습니다. 이 여권을 발급받은 뒤로는 내내 일본 여행만 다녔을 겁니다. 아냐, 다른 곳도 한 번 있었나? 하여간 그게 있다고 해도 한 번 빼고 다 일본이니 일 때문에 다닌 것이냐 묻더군요. 여행으로 왔다니까 여행 이유가 뭐냐고 도로 묻더랍니다. 그리고 제 답변은 커피와 디저트. 그랬더니 일본음식 좋아서 온다는 사람은 여럿 보았지만 커피랑 디저트 이야기하는 사람은 처음 보았답니다. 아니, 왜요! 일본 커피 맛있잖아요! 디저트도 맛있잖아요!


그리고 삿포로에서 다시금 확신했습니다. 커피 맛있어요, 디저트 맛있어요. 이것 때문에라도 일본 갑니다.






구입한 XR은 빨강입니다. XR, RED, 64GB. 몇 년을 쓸 수 있을까요. 어차피 주 용도는 전화통화와 문자메시지 발송입니다.




애플샵 다음에는 이토야로 이동해, 이전에 보았던 고래상어 테누구이가 있는가 보러 갔습니다. 없더군요. 역시 물건은 있을 때 바로 사야합니다. 뒤늦게 사려면 또 없네요. 크흑.




그리고 돌아오는 길. 숙소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사실 긴자에서 도쿄역이 가까우니 거길 갔어야 했는데 방문하는 것을 까맣게 잊어서 일단 저녁을 먹고, 숙소에 짐을 내려 놓고, 다시 도쿄역으로 갈 예정이었습니다. 역시 카페 바흐를 포기한 건 잘한 일이었지요. 쇼핑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이렇게 흘렀으니, 카페 바흐를 방문했다면 체력이 더 떨어졌을 수도 있습니다. 여행을 하다보니 피곤하면 충분히 쉬는 것이 여행을 성공으로 이끄는 비결이더군요. 무리하면 중간에 뻗습니다.






Aux Bacchanales. 뭐라 읽어야 할까요. 읽기도 어려운 음식점인데 뭔가 유럽풍의 가게입니다. 흡연가능에, 종업원은 다들 갸흐송. 그렇습니다. 검은 앞치마를 두른 남성들이 서빙하더군요.


메뉴를 보니 주로 술안주 계통의 메뉴던데 오믈렛이 있어서 여러 종류 중 고민하다가 덥석 시켜봅니다. 사실 양파수프도 땡겼지만 다 먹을 자신이 없었습니다. 거기에 음료는, 기왕 왔으니 뱅쇼를 시켜야죠. 감기 기운이 있을 때는 알콜 섭취를 자제하지만 뱅쇼면 괜찮지 않을까요.






여행수첩은 A6크기라 주머니에 쉽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항상 들고 다니며 여행 내내의 일정을 기록합니다 만년필로 기록하는 것은 습관이라 그렇습니다. 다이어리도 만년필로 작성하니까요. 그간의 일정을 정리하는 사이에 음식이 나옵니다. 햄과 치즈를 넣은 믹스 오믈렛. 그리고 거기에 새콤한 소스를 뿌린 상추, 뱅쇼. 빵 위에 올려먹어도 참 맛있더군요.

무난한 맛이지만 그런 맛이라 또 좋았습니다. 히비야 근처의 독일맥주집도 궁금했지만 그건 다음에 가야지요. 이 가게는 히비야 렘에서 멀지 않은데다 구글에도 위치가 나옵니다. 그 근방의 분위기도 꽤 마음에 들었으니 나중에 기회가 되면 돌아보려 합니다.






설렁설렁 숙소에 들어가 짐을 내려 놓고 다시 도쿄역으로 갑니다. 이번 목적은 에키넷에서 예약한 신칸센 및 기타 열차표를 수령하는 겁니다. 탑승 전날 21시까지 수령해야 하니, 다음날 가면 늦습니다. 수령하지 않으면 건당 수수료 300엔을 예약 당시 입력한 신용카드로 청구하니 안 갈 수 없지요.


신용카드는 예약정보 확인용이라, 에키넷 당시 입력한 신용카드는 반드시 가져가야 합니다. IC카드칩은 있지만 카드번호가 인쇄형이라 조금 걱정했는데, 양각형이 아니더라도 문제는 없더군요. 마찬가지로 산책하듯 걸어서 도쿄역 야경을 구경합니다.



도쿄역 야경과 다른 이야기는 다음 글에 다루겠습니다. 그도 그런 것이, 도쿄역 가는 도중 도쿄인터내셔널포럼 로비에서 전시회하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위에서 사진을 찍고 나서는 조금 고민하다가, 돌아오는 길에 잠시 들러 사진을 이것 저것 찍었습니다. 사진 자료가 많다보니 그건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여간 도쿄역에서 미리 이런 저런 과자를 확인하려 했는데 게으름이 이겼습니다.





이전 방문 때 보았던 스이카펭귄샵은 못봤지만 이런 가게를 보고 들어갑니다. 가서 드립백도 몇 개 사고, 다시 미도리노마도구치를 찾아 빙글빙글 돌다가, 결국 포기하고는 마루노우치 북쪽출구 쪽에 있는 도쿄 여행자 센터Tokyo Travel Center를 찾아갑니다. 도쿄역도 상당히 미궁이라 뭔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계속 공사죽이고, 매장들이 수시로 바뀌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사실 이 다음날, 드립백을 더 사려고 이 가게를 찾다가 실패해서 더욱 그렇습니다.(먼산)







여행자센터에서 사진을 찾아 나오면서 다시 한 번 촬영. 자아. 야경과 전시회, 그리고 이날 저녁의 사진은 다음 글로 넘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