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를 통해서 사이트를 하나 알았습니다. 회사 근처 카페의 의자가 마음에 든다 했더니, 동료가 마*비 제품이라는 걸 알려줬다나요. 어제 둘러보고, 오늘 아침에 의자 종류 둘러보고서 생각하지만, 미묘합니다. 그러니까 이름 그대로, A가 아니라 B인 느낌이 강하더라고요.

저나 G는 전혀 들어본 바가 없으나, 꽤 오래전부터 알려진 마켓이랍니다. 직장 동료들은 다 안다고 하고요. 제 직장 동료들은 아마도 모를 것이라 생각하지만 뭐, 연령대와 성별과 나이의 차이가 있으니까요. G와는 동료 풀이 전혀 안 겹칩니다. 일단 지방이라는 점이 크죠. 온라인 사이트고 가격대도 제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가구 가격보다는 상당히 저렴한 편이지만, 상대적인 기준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에서는 비싸고 부피 크고 애매한 가구일 겁니다.

 

아침에 이 이야기를 왜 꺼내냐면, 오늘 아침에 의자들 둘러보고서 기시감 혹은 데자뷰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이 의자들 어디서 많이 보았어요.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만화에서도, 소설에서도, 영화에서도 종종 보았습니다. 확신은 없지만 디자인 가구 역사서 등을 훑어 보면 비슷한 제품이 많을 겁니다. 그리고 그 디자인 의자들의 가격대는 이 마켓애서 대략 10~20만원 정도 합니다. 싸지요. 디자인 가구 가격 생각하면 더더욱. 그 왜 아직 대선이던 그 당시에 인터뷰 기사의 의자를 두고 엄청 싸웠잖아요? 그 의자보다도 여기 제품이 쌉니다.

그리고 여기는 다 마켓 OEM의 중국 생산. 그래서 미묘하다고 하는 겁니다. 본품은 아니더라도 아예 하위 호완이나 복제품이라는 것을 밝히는 제품이 더 좋지요. 물론 의자도 상품디자인 등록이 되어 있다 한들, 사소한 부분이 달라지만 또 달라지지요. 또 앉아 보지 않으면 모르기도 하니까요. 복제품이라고 딱 잘라 말하긴 어렵지만 이 의자들 어디서 많이 보았다, 익숙하다는 느낌은 확연히 있습니다.(먼산)

 

그래도 접이식 의자나 1인용 소파 하나는 저기 제품으로 사둘까 슬쩍 고민중입니다. 집만 넓다면 가장 갖다 놓고 싶은 의자는, 판교 아베뉴프랑에 있는 그 빈백이지만요. 폴리몰리 주문제작품이라 하여 동일 제품은 못구하겠지만 뭐.... 같이 주문 제작 딱 하나만 넣으면 받아줄까요. 끄응.

 

 

 

만년필 잉크는 넷인데, 망가진 만년필이 둘이고 남아 있는 것은 한 자루뿐이니 추가 구입의 의욕이 샘솟습니다.-_- 잉크가 있으니 잉크를 채워 쓰는 컨버터 형식으로 사야할 것인데, 컨버터 중 가장 저렴한 것은 펠리칸의 트위스트 만년필입니다. 생긴 모양새가 취향에 안 맞아서 심히 고민이네요.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34620?t=s

 

펠리칸 트위스트 만년필 /파스텔 라인/ [펀샵]

펠리칸 트위스트 만년필 /파스텔 라인/ - 입문자를 위한 디자인! 이번엔 감성적인 파스텔 라인!

www.funshop.co.kr

 

망가진 워터맨 만년필은 회생불가 수준에 가깝고, 무엇보다 이번 추락사고 때도 그랬지만 뚜껑이 헐거워서 떨어지면 바로 뚜껑이 열리면서 펜촉에 충격이 갑니다. 걸어 놓으면 뚜껑에서 만년필 본체가 빠지는 일도 종종 발생하고요. 그러니 모셔두고 교체할 필요는 있는데, 충전형식의 만년필은 가격이 높은 편입니다. 일본 불매 때문에 바로 구입하지 않았던 그 파이로트 카쿠노는 카트리지형입니다.

https://www.funshop.co.kr/goods/detail/64501?t=s

 

PILOT 카쿠노 만년필 [펀샵]

PILOT 카쿠노 만년필 - 유난히 손이 가는 펜이 있습니다.

www.funshop.co.kr

저렴한 모나미도, 교체형 본체는 대략 2.5만. 끄응. 잉크 수대로 만년필 사다가 채워 놓겠다는 욕심은 멀리멀리 날아갑니다. 카쿠노가 컨버터 형식이었다면 더 좋았을.... 아니, 일본 불매 때문에 아마 더 지켜보고 있었겠지요. 하하하하.

 

 

 

... 라고 쓰고 검색해보니. 빠이롯뜨는 컨버터 별매로군요. 우오오오.

http://www.bestpen.kr/shop/shopdetail.html?branduid=63449&xcode=034&mcode=001&scode=&type=Y&sort=regdate&cur_code=034001&GfDT=bmx4W1k%3D

 

[파이롯트 카쿠노 투명 만년필 (FKA-1SR-NC)]

소셜 네트워크인 페이스북에상품정보를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인 트위터에상품정보를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제공 고시 품명 및 모델명 파이롯트 카쿠노 투명 만년필 (FKA-1SR-NC) 제조국 또는 원산지 일본 제조자/수입자 PILOT/ 법의 의한 인증·허가 대상아님 A/S 책임자/전화번호 베스트펜/02-2052-6641 review 리스트 포토 내용 작성자/평점 날짜 QnA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64 2019/03/27

www.bestpen.kr

 

그럼 일본 상황 조금 더 두고 보고 천천히 구매해도 되겠습니다. 흠흠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