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는데 갑자기 눈에 들어오는 KOREAN. 뭔가 하고 카페 철자를 읽어보니 설빙이군요. 오오오오. 센다이 역 근처에도 설빙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한 번도 가본 적 없으니 이번 기회에 갈까 잠시 고민하다가 까맣게 잊었네요. 지금 사진 정리하다가 깨달았습니다.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김에 사이즈 정리말고 로고도 다시 작업할까 하다가 고이 마음 접었습니다. 그건 내일 하려고요. 물론 내일 체력이 된다면. 내일의 일정이 상당히 하드하기 때문에 일단 두고 볼 생각입니다. 아, 그러고 보니 아까 작업하던 여행 가계부도 정리해야 하는데, 그건 내일 열차 안에서 하렵니다.



오늘도 열심히 돌아다녔으니 체력은 그럭저럭 괜찮은 모양입니다. 하지만 최근의 체중 감소가 근육 감소 때문이 아닌가 의심하고 있는 터라 단백질은 보충하려고 노력중이고요. 그리고 혼자 여행다닐 때는 상대적으로 더 긴장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력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오늘도 저녁은 가벼운 디저트로 적당히 넘겼습니다. 음, 적당히. 하지만 맛있었어요.



숙소가 역 옆에 있어 전망은 좋은데, 앉아 있는 내내 소음이 좀 심합니다. 연식이 오래된 호텔로 보이지만 이런 호텔도 나쁘진 않네요. 하기야 어제 묵은 도쿄 렘 히비야도 완전히 최신식은 아닙니다. 처음 다녔을 때는 좋았지만, 그보다 나중에 리모델링한 호텔들은 아예 USB충전이 가능하도록 맞춰놓고 있더군요. 여기나 거기나 그정도까지는 아닙니다. 뭐, 소음도 예전에 살던 철로 근처 집을 생각하면 못참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봅니다.


도쿄는 따뜻해서 얇은 목티에 코트만 입고 돌아다녔지만, 센다이는 그보다 춥습니다. 목도리 하나 더 두를 정도는 되네요. 그래도 장갑 없이 그럭저럭 다닐 수 있는 날씨입니다. 거의 실내만 돌아다닌 터라 밖에 오래 있지는 않았지만요. 자아. 내일부터 눈과 추위가 몰아닥칩니다. 게다가 귀국날은 폭설 예보까지 있어서 긴장 중입니다. 지난 센다이 여행 때는 태풍이 올라오더니 이번에는 폭설. 뭐, 정 안되면 휴가 하루 더 쓰거나 해야겠지-라고 방만하게 생각하는 건, 정말로 항공기 결항을 당해본 적이 없어 그럽니다. 이런 일이 내게 일어날 리 없다고 생각할 때 가장 일어나기 쉬운데 말이죠. 귀국 못하면 이모저모 골치아픈 상황이 벌어지므로 무사히 돌아갈 수 있기를. 일단 내일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부터 챙겨야겠습니다.=ㅅ=




지금은 도쿄지만 곧 장소가 바뀝니다. 오늘 점심은 다른 곳에서 먹을 예정입니다. 트위터에 백업 중이긴 하나 정보는 매우 드문드문 올라옵니다.(https://mobile.twitter.com/esendial/status/1084192701426233344)


블로그는 실시간 업데이트가 쉽지 않지만 트위터는 상대적으로 나으니까요. 그래도 오늘 오후에는 조금 일찍 숙소에 돌아와 업데이트 예정이긴 합니다.


위의 사진은 어젯밤의 도쿄역 풍경. 아이패드로 찍은 사진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진 올릴 때는 카메라 등의 사진 올리는 것이 번거로워 그냥 아이패드로 찍은 사진만 올립니다. 구체적인 이야기는 다음에. 이번 여행은 몇 번 해봤던 것처럼 북쪽으로 가는 여행입니다. 단, 이전과는 달리 도쿄에서 출발하여 신칸센으로 이동하니 이번이 JR패스를 이용하는 두 번째 여행입니다. 에전에 간사이로 들어가 도쿄로 나온 적이 한 번 있었습니다. 아마 고베에서 노닥거렸던 때의 일이었던 듯. 이미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나중에 잊지말고 적어야 할 것.

-커피 기행은 포기.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그래도 긴자에서 잘 돌아다녔으니 만족.

-요즘의 도쿄는 서쪽이 아니라 동쪽에서만 놉니다. 도쿄역 인근이 걸어다니기 좋아 그렇습니다. 이번의 숙소도 도쿄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잡았는데, 대략 도쿄역까지 걸어서 20분입니다.

-여행 직전까지 추위와 미세먼지를 핑계로 거의 아침운동을 걸렀던 데다, 최근 체력 및 기력 저하 상태를 보여서 걱정했습니다. 그래도 어제 보니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단, 소화기계의 문제로 잦은 섭식은 무리입니다. 카페인 과다도 무리. 오늘도 제대로 챙겨먹는 건 점심 한 끼로 만족을. 저녁을 과하게 먹으면 수면의 질이 떨어집니다.

-커피랑 디저트가 어때서요!

-여행 초반부터 삽질이었던 것은, 여행 계획의 문제가 아니라 아마존 주문 당시 ‘우편번호’를 잘못 적어 이상한 곳으로 갔기 때문입니다. 호텔수령 상품들은 대부분 반품 처리.ㅠ 아버지와 제 몫이었습니다.

-괜찮아요. 다음 여행 때 다시 주문하면 됩니다.

-D90과 함께하는 여행은 무리입니다. 무거워요. 그래도 어제 찍은 사진 때문에, 들고오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야기는 여행기에 추가. 보면서 미친듯이 웃었습니다. 뭐, 웃을 이야기는 아니지만 그 전시회의 의도를 생각하면 웃음이 납니다.

-아.. 연말 정산..... 여행 도중에 준비해야합니다.ㅠ



자아. 이제 슬슬 가계부 정리하러 갑니다. 엑셀 가계부 정리는 가끔 했지만, 이번에는 아이패드에서의 정리를 목표로 합니다. 아차. 오늘 저녁에는 지난 주말의 회의록 정리 및 배포도 해야하네요. 하하하하하. 여행와서도 업무닷.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