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아 보고 나서야 깨달았습니다. 이거 제가 쓰기 매우 난감한 물건이란 점을요. 어떤 부분이 난감하냐면, 제가 쓰는 냉장고는 매우 작아서 저 콜드브루 병이 안 들어갑니다. 본가의 냉장고에는 들어가겠지만 냄새가 밸 수 있다는 걸 감안해야겠지요. 다시 말하면 윗부분이 완전 밀폐형은 아니라는 겁니다.





그냥 판 같아 보이지만 정육면체에 가까운 굉장히 큰 검은 상자입니다.






이모저모 잡으려 해도 워낙 큰 덕에 잡기 쉽지 않군요.






상자를 열면 이런게 나옵니다. 큰 플라스크 같은 모양이라 깨지기 쉬워 그런지 단단히 포장했더군요. 이렇게 하면 웬만해서는 깨지지 않을 겁니다. 나중에 따로 눌러보니 저 자체가 매우 탄탄하더라고요.






이렇게 보면 백열전구, 그 알전구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아랫면이 평평하다는 것이 다르지요. 직접 보면 크다 싶습니다. 바닥은 넓고 키도 커서 제 냉장고에 안 들어가겠다 싶은 정도라고요.






태공의 키보다도 훨씬 크지요.



실물을 받아보고는 생각보다 많이 크며, 이게 냉장고에 들어간다면 매우 부피를 차지하며, 그렇다고 밖에서 우리기엔 찜찜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옆 사무실의 냉장고를 빌리거나 날이 더 추워지기를 기다려야 하나 고민되더군요. 콜드브루 본연의 역할이 아니라 다른 용도로 쓰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받고 보니 내부 세척용 솔을 따로 사야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윗부분이 완전 밀폐가 아니라는 건 뚜껑부분의 문제입니다. 거꾸로 들면 쑥 빠지더군요. 완전 밀폐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고정은 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거의 '먼지가 들어가지 않게 하는 용도'입니다. 밀폐가 아니니 냉장고 냄새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겠더군요. 아직 시험은 하지 않았는데 조금 고민이 됩니다.



받은 지는 몇 주 되었지만 아직 써보지도 않았고요. 요즘 그냥 콜드브루 커피를 사다 마시는 건 콜드브루 커피를 만들기 위해서는 맛있는 커피가 필요하기 때문인데.

.. 생각해보니 오늘 맛있는 커피를 주문했군요. 집에서 마셔보고 다음주 쯤 도전해보겠습니다. 냉장고가 아니라 실온 보관으로 말입니다. 높은 확률로 설거지가 번거롭다고 투덜대며 설거지하고 있을거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