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의 모임은 간만에 광화문 테라로사였습니다. 오랜만에 가서 커피콩 행사하는 것도 보아서 좋은 방문이라 생각했는데, 두 번째 카페라떼를 시키고 나서야 알았습니다. 광화문 테라로사의 우유는 남양의 맛있는 우유를 쓰더군요. 하하하.






그 사실을 몰랐을 때 주문한 첫 번째 라떼. 점심 대용으로 피칸파이를 주문했습니다. 피칸파이야 항상 먹던 그 맛이지만 사실 레몬타르트가 있었다면 질렀을 건데 없었습니다. 아쉽다.;ㅠ;






이날 12시 전에 도착했던가 그 즈음이던가 그랬는데, 브런치 받기 위해 줄서서 기다리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줄이 매우 길더라고요. 여러 메뉴 중에서 세 가지를 고를 수 있는 모양입니다. 저는 테라로사의 브런치를 먹어본게 한 번인가 그렇군요. 보통은 빵이나 디저트 먹는 쪽을 더 좋아합니다.





다른 일행의 브런치는 메뉴가 또 다릅니다. 닭고기 옆은 아마도 겨자씨절임이었을겁니다.



신나게 수다를 떠는 사이 일행들이 한 둘씩 도착합니다. 그 중 M님이 들고 오신 신기한 과자.




뇌조의 수요일이라는 이름의 과자입니다. 수요일에만 판매하는 뇌조과자라는데 이 자체가 캐릭터 상품 같더랍니다.





뒷면을 보면 뇌조 설정도 있습니다. 동복과 하복, 그리고 후배 설정도 있군요. 이야아. 포장지에다 이런 재미있는 설정을 잡아 놓으면 이걸로 뭔가 이야기를 짜서 짤막한 사컷만화라도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과자 자체도 뇌조 모양이라니까요. 이건 거꾸로 찍은 거지만 포장도, 그 안의 과자도 뇌조입니다.

맛은 평범한 과자인데, 그게 또 나쁜 것은 아니고 오히려 아키하바라의 과자들™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단맛이 강하지만 그정도는 문제 없고요.





로이스 초콜릿도 하나 들고 오셨는데 체리가 아니라 사쿠라베리랍니다. 음. 하기야 체리와 버찌, 앵두는 다르지요. 어차피 셋다 한자는 다 사쿠라이긴 합니다. 근데 또 먹어보면 이거 체리가 아니긴 아닙니다. 맛이 달라요. 진짜 버찌로 썼나?




그리고 이 뒤의 사진은 없는데.. 아무래도 카운터 쪽에 우유팩이 있다보니 사진 찍기가 망설여 지더군요. 하여간 에스프레소머신 옆에 있는 우유팩들이 남양이었습니다. 두 번째 라떼를 주문하고 나서야 봐서 허탈했지요. 알았다면 그냥 커피로 주문했을 건데. 한동안은 또 안가겠지만 다음에 간다면 우유팩 어디 것 쓰는지 확인하고 주문하렵니다.=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