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토르트니까 요리도 아니지만, 그래도 요리 카테고리에 밀어 넣어 봅니다.-ㅁ-


슈퍼마켓에 장보러 갔던 어느 날 풀무원의 튀김우동이 세일하고 있는 걸 발견합니다. 2인분에 5천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괜찮겠다 싶어서 덥석 한 봉지 집어들었습니다. 퇴근길에 장보러 나온 거라 이것저것 눈에 들어오더니 결국에는 어묵도 한 봉지 집어 들었네요. CJ는 웬만하면 안 집어들지만 어묵만큼은 대체재가 없다며 CJ의 삼호어묵을 들고 옵니다. 다른 회사 제품도 몇 번 도전했는데 어묵은 삼호어묵이 제일 제 입에 맛더군요. 그래서 이날도 CJ 어묵.



어묵은 물을 끓여 살짝 데쳐놓고, 우동면 끓일 때 다시 한 번 넣어 섞습니다. 간장국물이 진한편인데 이게 은근히 입맛을 당깁니다 .다음에는 소면도 살짝 섞어 볼까 생각을. 그렇게 하면 양이 늘어나거든요. 한 번에 다 못먹겠지만 다음날 음식 만드는 수고를 줄이는 터라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퉁퉁 불은 면이나 떡이나 기타 등등을 좋아하는 희한한 입맛이라 그렇기도 하고..'ㅠ' 겨울떡국도 퉁퉁 불은 떡국이 제맛이라 생각하거든요. 흠흠.


우동국물도 좋았지만 저 튀김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본 여행 가면 종종 사다먹는 컵라면 돈베도 저 튀김이나 유부를 주로 고르는데, 한국에서 구매하는 가격을 생각하면 이 우동이 훨씬 좋지요. 온라인에서 돈베 구입하려면 개당 2500원 정도였을 겁니다. 대량 구입하면 더 싸지만 컵라면 대량 구매해봤자 먹는데 시간이 걸려서 자리만 차지하는 걸요. 차라리 저 튀김만 따로 구입하는게.... 그것도 공간 문제가 있긴 합니다.



뜨끈한 우동 국물 생각나면 가끔 사다먹을 것 같습니다. 만들어 먹기도 간편하고 다른 부재료 넣어서 맛 변화주기도 쉽고요. 사진에는 어묵을 넣었지만 달걀이나 푸른채소류 섞는 것도 괜찮을 겁니다. 다음에는 간장 달걀을 넣어볼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