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 조리고 있을 때의 사진. 이보다 더 조렸지만 조리고 나서 보니 아예 갈색이 나도록 조렸어도 좋았겠다 싶습니다. 사과파이에 쓰려면 그 정도는 되어야 합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 글.(http://esendial.tistory.com/7473)




앞서 구입한 시나노 골드 한 상자입니다. 한 상자라고 해봐야 몇 개 안 되지만 혼자 먹기에는 차고도 남습니다. 특히 요즘 위 상태가 그리 좋지 않다보니 사과 하나를 다 먹는게 부담되더군요. 그리고 신맛이 강하게 느껴지니 이걸 익히면 어떻게 될까라는게 지난 글의 결론이었는데.



그리고 첫 사진으로 돌아갑니다.

오늘 설탕을 들고 와서 드디어 조렸습니다. 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멍든 사과 포함해서 사과 세 개를 꺼내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었습니다. 그리고 설탕은 사과 세 개 분량에 대략 한 컵을 준비했지만 실제 사용한 건 약 2/3컵입니다. 먹어보니 그보다 더 줄여도 괜찮습니다.


사과를 잘게 썰어 담고 설탕을 뿌립니다. 그리고 잠시 사과에서 물이 빠져나오도록 방치. 냄비에 담았다가 나중에 코팅프라이팬으로 바꿨는데 그러길 잘했습니다. 하여간 사과에서 물이 상당히 많이 나오니 따로 물은 안 부어도 될겁니다. 저는 부었습니다만.;

사과가 익고 색이 변할 때까지 가끔 뒤적이면서 가열합니다. 냄새는 맛있지만 크게 기대는 안했고 그래서 별 생각 없이 한 조각 먹었는데! 오오오!


살짝 퍼석퍼석한 느낌이 있던 과육은 익은데다 수분도 빠져서 상대적으로 단단합니다. 게다가 단맛은 설탕 단맛에 가깝지만 과육 자체의 신맛이 두드러지네요. 그렇다보니 새콤달콤 맛있습니다. 맛보겠다며 계속 퍼먹다가 이러면 큰일나겠다 싶어 주걱을 내려놓고 그 뒤에는 졸이기에 열중.... 그리하여 300ml 정도의 사과조림을 얻었습니다. 도려낸 부분이 있으니 사과 세 개는 조금 안될 거고, 대략 사과 두 개 반에 설탕을 섞어 조리면 그정도 나오네요. 나머지 사과도 모두 잘라서 익히고 싶은 걸 참고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사과파이 만들어 보고 싶은데 파이지 만들 실력은 안되고. 아마 토스트에 올려먹는 걸로 끝나겠네요.-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