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부터 31일까지 이어지는 서울 일러스트레이션 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코엑스 B홀에서 열리고요. B홀보다는 대서양홀이 더 익숙하긴 합니다만.. 이름 바뀐지도 꽤 되었지요.


여름에 다녀온 사람들이 꽤 재미있었다는 후기를 트위터에서 보기도 해서 고민하다가 겨울 페어는 미리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네이버와 인터파크인가로 예매 가능하고, 이 다음 전시는 내년 여름에 있습니다.



가기로 확정한 것은 '해리포터의 마법학교가 한국에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몇 번 그림을 그린 적 있는 모님이 올린 호랑이 그림에 홀딱 반해서입니다. 그 엽서를 살겸 겸사겸사 둘러보자며 다녀왔습니다. 예정보다 조금 늦어서 10시 넘어 도착했는데, 다행히 줄은 없었습니다. 도착시각이 대략 10시 20분. 그 뒤에 약속이 12시에 있었기 때문에 1시간 이내로 둘러보겠다며 서둘렀습니다.


만, 한 시간 안 걸리더군요. 하하하.; 뭐, 사진 촬영 거의 안하고 후다닥 돌기도 했으니까요. 마음에 드는 것만 몇 집어 들었습니다.




아주 간단히 페어 분위기를 전하자면 코믹의 일러스트레이션 버전 같습니다. 2차 창작이나 개인 창작, 회지 중심인 코믹과는 달리 이쪽은 창작 그림과 약간의 2차 창작, 그리고 고양이와 개와 아예 서사형 그림(?)으로 상당히 그림이 갈립니다. 코믹 분위기도 많이 느꼈지만 시대의 흐름을 느꼈습니다. 카카오계좌를 놓고 그 자리에서 즉시 계좌이체 받는 분들도 많더군요. 이야아아. 카드 결제보다는 이게 더 간편할 수도 있습니다. 수수료도 없으니까요.

생각 못했던 것은 아닌데, 아침에 서둘러 나오다가 OTP를 안 챙겨서 그냥 현금으로 구입했습니다.






제일 많은 돈을 쓴 가지님 부스. 가능하면 얼굴 사진 안 올리려 노력한..=ㅁ=

저 호작일월도들은 큰 그림으로 판매하면 구매할 의사가 있었지만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큰 그림 구매 여부를 좀 고민하던 부스가 여럿 있었으니, 여름에 갈 때는 고려해서 갈 생각입니다.







입장 당시에는 부스 안내지도와 물건을 담을 수 있는 비닐봉지가 있었는데, 나올 때쯤-그러니까 11시쯤에는 이미 다 떨어지고 없었습니다. 나중에 보충하지 않았을까 생각은 합니다.







사진 촬영 순서는 무작위입니다. 위에 올린 다섯 장의 엽서를 한 부스에서 구입했고요. 두 사람의 합동 부스였는데, 왼쪽의 셋이 한 사람, 오른쪽의 흑백 둘이 한 사람입니다. 왼쪽의 펭귄 시리즈는 그림이 매우 취향이라 큰 그림도 구입할 것인가 고민하다가 내려 놓았습니다. 큰 그림 가격도 아주 높지는 않았는데 걸 곳이 있느냐는 단순한 질문에서 반려되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위화감이 들었던 밀리터리 그림 부스. 아 역시, 러시아가 아니라 소비에트연방, 소련이 프로파간다는 참 멋집니다. 종류도 매우 다양하지요. 영국 함장님과 독일 누님(!)과 2차 대전의 소련 등등. 솔직히 보면서 『엔젤윙스』를 잠시 떠올렸습니다. 하기야 양쪽이 아주 멀리 있지는 않지요.







가끔 트위터에서 그림을 보았나...? 싶습니다. 여튼 저 고양이가 매우 매우 귀여워서 덥석 집어 들었습니다.







방문의 메인이었던 호작도외 기타 등등. 구입 당시에 "전부 다 한 장씩 주세요!"를 시전해보았습니다. 음훗훗. 하지만 전부는 아니고, 십이지문자의 큰 엽서는 뺐습니다. 크기 차이만 있고 그림 자체는 같았거든요. 그리하여 종류별로 하나씩 다. 호작 일월도와 호작도와 근하신년의 황금돼지. 가운데의 무뚝뚝한 그림 둘은 위가 압생트, 아래가 수태고지입니다. 수태고지는 사진 촬영의 미스로 검게 찍혔지만 그 부분이 원래는 금박입니다. 황금돼지도 저 땡땡이가 다 금박이었고요. 압생트는 검게 찍힌 술이 녹박입니다. 압생트니까요.



신나게 구입하고 나서는 이걸 어떻게 할거냐는 단순한 의문이 듭니다만, 신나게 보고서 보고 난 뒤에는 엽서의 용도대로 쓰면 됩니다.'ㅂ' 원래 그런거예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