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의 마켓컬리 상품들. 소시지 두 종과 리치몬드의 밤식빵입니다. 밤식빵을 세일하길래 덥석 집어들었더랬지요. 앞서 한 번 언급했던 것처럼 마켓컬리의 밤식빵은 자르지 않은 통식빵입니다.






이런 모습.

그냥 밤만 넣은 것이 아니라 겉은 소보로 같은 달달한 반죽으로 겉을 쌌습니다. 보통 저는 쿠키반죽이라고 멋대로 부르는데, 거기에 아몬드도 넣었지요.







그리하여 나온 최근 며칠간의 점심 상차림. 물론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빵은 조금씩 더 잘라다 먹고요. 한 번에 왕창 쌓아 놓는 것이 아니라 조금씩 가져다 먹습니다. 여기에 카페오레나 우유와,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농사펀드의 딸기잼을 추가합니다.

농사펀드 딸기잼은 그리 달지 않아서 냉장보관이 필수지만 그 때문에 또 밤식빵과도 잘 어울립니다. 식빵 자체도 달달한데, 딸기잼은 거기에 딸기의 새콤한 맛을 더해주거든요. 설탕이 더 들어갔다면 밤식빵의 단맛이 잼에 눌릴 것인데, 그렇지 않아서 좋습니다. 영양균형도 맞는다고 한 번 주장해봅니다....



그러니 다음에는 균형을 더 맞추기 위해 잊지말고 토마토를 사오렵니다. 문제는 최근 날씨 때문인지 토마토 작황이 그리 좋지 않다는 건데, 그건 운에 맡겨야겠네요. 부디 빨간토마토를 구할 수 있기를. 안되면 파란토마토라도 사다가 후숙해야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