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의 귀환』은 지난 달 리뷰에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니 그 바로 위부터 챙기면 되네요. 4월에 구입한 네 권은 이후에 올리겠습니다. 가능하면 개별 감상문 올리는 것이 좋은데 말입니다. 게으름 덜 피우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하하하.


얼리버드. 『장미 의상실』

BL, 오메가버스, 현대.

페로몬 조절에 난조를 보여서, 더 정확히는 오메가 페로몬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해서 고향에 돌아왔습니다. 이모저모 스트레스는 받지만 그 스트레스 받는 걸 마을에 하나 있는 의상실의 디자이너에게 풉니다. 옷에 트집을 잡는다든지 단추를 달아달라고 쳐들어 간다든지 하는 식으로요. 알파지만 순한 편이라 그런지 투덜거리면서 받아줍니다. 예상할 수 있는 전개로, 그 두 사람이 몸 맞고 눈 맞아서 연애하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읽고 있다보면 시골 생활의 무서움(...)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하하하.



윌브라이트. 『꽃은 나비를 찾아 피지 않는다』

로맨스, 판타지.

솔직히 말하면 앞은 건너 뛰고 뒤만 보았습니다. 그도 그런게 원수 집안의 아들을 계획적으로 유혹해서 무너뜨리려고 했다가 사랑에 빠지는 내용입니다. 앞부분 이야기는 집안이 완전히 무너지면서 여주인공 혼자 살아 남는 부분이라, 주인공만 살아 남고 집안의 모든 사람이 사망합니다. 간신히 혼자만 빠져나와 아버지의 친구인 후작 집안에 양딸로 들어가 지내게 되는데. 그 뒤에 집안의 복수를 위해 원수 집안인 공작가의 아들을 유혹하겠다며 아카데미에 남장하고 들어가지요.

제가 본 것은 복수들이 다 끝난 그 뒷부분입니다. 그 뒷부분을 보는 것만으로도 음.... 앞을 견뎌낼 수 있을지 장담못하겠더라고요. 남자주인공은 후처의 아들에게 밀려 후계자가 되지 못하고 구박만 받는 상황이었던데다 그 학대의 수준이 상당했던 모양입니다. 상황 종료 후의 이야기가 언급되는 걸 보면 그런 트라우마에 대해 굉장히 고민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니 이 둘이 마음 고생하는 걸 과연 읽을 수 있을까 생각하고는 잠시 미뤄두었습니다. 언젠가 읽을 것이 부족하면, 예전에 다른 소설 읽을 때 그랬듯이 조금씩 앞으로 당겨 읽어가며 확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전체 10장인 소설이라면 9-10장을 먼저 읽어 소설 결말이 해피엔딩임을 확인하고, 그 다음에는 8-10장을, 그 다음에는 7-10장을, 그 다음에는 5-10장이나 아예 1장부터 차근히 읽는 식으로 말입니다. 적고 보니 온천 들어갈 때 발끝부터 적시는 것과도 비슷하군요. 심장의 단련이 필요합니다. 흠흠.



밤바담. 『고양이는 아홉 번을 산다』

BL, 판타지.

종이책으로도 두 권 구입했지만 전자책도 샀습니다. 전자책에는 베드신 포함 외전이 추가되었습니다. 몇 번 보아도 귀엽지요.(흐뭇) 아. 잊지말고 고양이 먹이 챙겨주겠다 하고는 까맣게 잊었습니다.

트위터에서 잠시 언급했던 '베드신 없은 좋은 작품'으로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두 권 산 것도 그래서였고요, 19금 지정도 안되어 있고 고양이들과의 잔잔한 일상을 다룬 책이라 추천하기 좋습니다. 베드신 묘사가 덜하고 잔잔한 작품을 찾으라면, 이번에 출간되는 『Dream of Winter』. 이쪽은 베드신이 있지만 슬쩍 넘어갑니다.



양효진. 『플레누스』

로맨스, 판타지.

앞서 리뷰 올렸습니다. 식문화 중흥의 책무를 받잡고 대지의 여신님이 친히 데려와 판타지 세계에 환생한 에우데모니아가 대륙의 식문화 판도뿐만 아니라 경제 판도, 정치 판도까지 싹 뒤집어 엎는 것이 주요 내용입니다. 1부는 읽다보면 매우 배가 고파지니 옆에 야식이든 간식이든 준비해놓아야 합니다. 그러고 보니 감자. 여름감자 나오면 잊지말고 꼭 한 상자 들여서 잔뜩 해먹을 겁니다.=ㅠ=


진램. 『가이드의 조건』

BL, 가이드버스, 현대.

이것도 리뷰 올렸지요.

내내 상성 맞는 에스퍼가 없어서 결국에는 가이드 매칭 검사 자체를 거부했다가, 우연히 만난 에스퍼에게 찍혀서 코 꿰인 가이드가 주인공입니다. 리디북스에 외전이 나온다는 말에 본편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다가 외전만 기다리는 중입니다. 그러고 보니 구입하고 읽는 사이에 책 표지가 전면 교체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일러스트 표지였고 변경 후에는 디자인 표지입니다.



사봄. 『둘이어서 좋은 이유』

BL, 오메가버스, 현대, 할리킹.

베타였다가 뒤늦게 오메가로 발현된 한국계 프랑스인 줄리앙. 오메가로 발현된 뒤에는 파양 당하고, 위탁소를 거쳐 다시 다른 집에 입양됩니다. 그리고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며 혼자 생활하던 중, 어릴 적 알고 지냈던 알렉과 만납니다. 베타였던 지라 알파나 오메가에 대한 교육은 전혀 안 받았고, 그 때문에 첫 히트사이클을 악몽으로만 기억하고 있었던 터였지요. 그 악몽 같은 일은 알렉과도 관련이 있었지만 다시 만나면서 조금씩 관계도 변합니다.

할리킹의 정석을 따르는데다 갈등 구조도 낮아 마음 편히 읽을 수 있습니다.



산달목. 『용의 둥지』

BL, 판타지. 떡대수.

읽기 전에는 긴가 민가 했는데, 다 읽고 나니 조아라에서 보았던 소설입니다. 황실 기사단장을 하다가 은퇴하고 고향에 내려왔는데, 키우다시피 했던 황태자가 쫓아옵니다. 잘 달래서 돌려 보내려 했는데, 알고 보니 황태자는 인간이 아니고 용이며, 자신에게 알을 낳아달라고 합니다.

키워드에 임신수도 넣을까 했는데 임신하는 내용은 없고 인큐베이터 같은 것을 사용하니 슬쩍 빼도 되지 않을까요.'ㅂ'

흑막이 의외였습니다. 흠흠.



라그돌. 『Remedy』

BL, 현대.

주인공의 이름이 옛 직장동료 이름과 같아서 집중하기 어려웠던 소설이 전자책으로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보니 좋더군요.

일가친척이 없어 부모님이 돌아가신 뒤에 혼자 삭월셋방에서 생활하는 최윤형은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이 되면서도 별 변화가 없으리라 생각했는데, 이사장 손자이자 국회의원 아들이라는 담임을 만나고, 개인적인 사정이 더해지면서 담임의 집에 들어가 입주 가정부와 비슷한 생활을 합니다. 가정사 때문에 고생했던 윤형이가 아주 오랜만에, 평범한 일상이라는 것을 누리면서 시작되는 연애담.

저 소설 나올 때는 아청법이란 게 없었습니다. 지금 기준에서 보면 문제의 소지가 있지만 옛날 소설이니까요. 하여간 그 당시 유행하던 교사×학생의 소설입니다. 읽을 때마다 탕수육이 땡기는 무서운 소설이지요.



제이비. 『사랑에 빠지다』

BL, 판타지, 차원이동, 빙의.

애인에게 배신당한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교통사고로 사망. 그리고 정신 차려보니 판타지 세계의 황후에게 빙의했습니다. 황후인데 남자. 게다가 이 세계 자체가 멸망 직전의 상황인가봅니다. 빙의한 사실을 감추고 그냥 기억 상실인 것으로 포장해서 버티는 것도 쉽지 않은데, 황제에게 소박맞고 황제의 애첩에게도 괴롭힘을 당하니 쉽지 않습니다.

과거, 애인에게 배신당했던 때의 일과 현재의 이야기가 번갈아 진행됩니다.



한국여성의전화. 『2018 대한민국 여성백서』

제목 그대로 백서입니다. 알라딘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 함께 구입했고 아직 읽지는 않았습니다. 읽어야 하는 다른 자료들도 잔뜩 쌓여 있어서 밀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시작한 작업 때문에 정독해야 마땅한 책입니다. 크흑. 이거 읽고 버틸 수 있을까요. 속쓰릴 것 같으니 미리 위장약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얼리버드. 『장미 의상실』. 피플앤스토리, 2018, 3800원.
윌브라이트. 『꽃은 나비를 찾아 피지 않는다』 1-2(세트). 루시노블, 2017, 8000원.
밤바담. 『고양이는 아홉 번을 산다』 1-2(세트). 시크노블, 2018, 6400원.
양효진. 『플레누스』 1-7(세트). 가하에픽, 2018, 15600원.
진램. 『가이드의 조건』 1-4. 피아체, 2016, 각 3천원.
사봄. 『둘이어서 좋은 이유』 1-2(세트). 블리뉴, 2018, 5500원.
산달목. 『용의 둥지』. 피아체, 2018, 3500원.
라그돌. 『Remedy』. 더클북컴퍼니, 2016, 2800원.
제이비. 『사랑에 빠지다』 1-2(세트). 시크노블, 2018, 6400원.
한국여성의전화. 『2018 대한민국 여성백서』. 한국여성의전화, 2018, 0원.


자, 다음에는 4월 4일에 구입했던 저 책들의 리뷰를 차례로 올리겠습니다.-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