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31일 구글 로고입니다. 2016년 1월 1일보다 이 날의 로고가 더 마음에 들었어요. 저 안에는 색종이랑 색실이 들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음, 뭐든 뚜껑 열기 전이 더 기대되나봅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가 짜증나는 이유. 환율이 오릅니다. 정확히는 한국 주가가 떨어지고 외국 자금이 이탈하며 그에 따라 달러 수요가 늘어나 엔화도 덩달아 오릅니다. 엔화가 오르면 이달 안에 여유자금으로 추가 환전하겠다는 계획이 어그러지거든요. 방화벽 때문인지 사무실에서는 인터넷 환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지금처럼 파견 근무하고 있을 때가 훨씬 환전이 편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이달 안에 하려고 했는데....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것에 대한 충격은 안보 위협보다는 과학기술 발전 속도에서 더 했습니다. 1조원을 투자했다고 하는데 한국은? 한국형 발사체 만든다고 한 게 언제적 일인가요. 위성을 만들면 뭐합니까. 그걸 발사할 발사체가 없어 빌려 쓰거나 해야하는 걸요. 중국과 일본뿐만 아니라 북한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 한국은... (빠득)

성미 때문인지 국민성이 문제인 건지 어떤지. 기초과학이나 기초학문보다는 단기간에 성과가 보이는 응용학문에 투자하는 비중이 높다보니 기초학문에 대한 투자는 산으로 가고 있습니다. 허허허. 당장에 써먹을 수 없는 학문은 쓸모 없다고, 직장 들어갈 때 쓸모 없는 것은 더더욱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데..



아버지가 4형제고 그 중 딸만 있는 집은 그 집뿐입니다. 명절이 되면 큰집에 형제 가족들이 모여 음식을 만들곤 했는데 형제 하나가 아들 장가 들이고 손주를 보더니 그 다음 명절부터는 안옵니다. 형제 하나도 아들이 아들을 보고 나니 그 다음 명절부터는 안옵니다. 딸만 있는 집은 자식이 명절 전날부터 오는 일은 없으니까 여즉 큰집에 가서 일을 돕습니다.

어찌되었든 딸만 있는 건 아직까지 죄인가봅니다.



자, 슬슬 지름목록을 뒤져 구입할 걸 찾아야겠네요. 일단 오늘 올린 to do 목록의 묘목들부터 주문을...!

+ Recent posts